아모레퍼시픽재단, 2016년 인문교양강좌 ‘미(美)’ 첫 번째 강좌 모집

 
 
“인문학이 전하는 ‘아름다움’은 어떤 모습일까?”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주최하고 오설록이 후원하는 인문교양강좌 '미(美)’의 2016년 첫 번째 강좌 신청자 모집이 오늘 4일부터 시작된다.

2012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인문교양강좌 미(美)는 아시아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들의 견해를 대중과 나누는 대중 소통형 강좌로, 연간 네 차례 전개된다.

2016년 인문교양강좌 미(美)의 첫 번째 강의는 이옥순 인도문화연구원장과 함께 ‘인도, 아름다움은 신과 같아’를 주제로 4월 29일 저녁 7시에 서울 종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옥상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인도에서의 미의 개념, 아름다움을 향한 인도 여성들의 이상향과 실제 삶을 역사적, 문화적으로 고찰한다.

이를 통해 ‘아름다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과 아름다운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이끌어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국내 최고 인도학자의 강연뿐 아니라, 인도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연, 다양한 인도 먹거리 등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강의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온 아시아의 미(Asian Beauty) 탐색 프로젝트 결과 출간된 ‘아시아의 미’ 단행본 시리즈의 저자들로 구성된다.

4월 29일 ‘인도, 아름다움은 신과 같아’를 시작으로, 6월 ‘동아시아 인테리어 장식과 미’, 10월 ‘불교와 미술, 지상에서 내려온 천상의 미’, 11월 ‘한국과 중국 아름다움 그 불멸의 이야기’를 주제로 차례로 개최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탐색 프로젝트는 아시아 미(美)의 개념 및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편당 2천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고 있다. 현재까지 연구 결과를 엮은 단행본을 4권 출간했으며, 향후 총 20여권을 시리즈로 엮을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