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제품 봇물 속 새로운 시도로 틈새 공략

"익숙하거나? 아니면 신선하거나?"

5월 2주차에도 화장품 업계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는 한편 특별한 성분, 디자인, 제형, 유형 등으로 무장한 틈새 공략 제품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았다.

여름 시즌 색조 제품은 여전히 립을 중심으로 트렌드 컬러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고 미스트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지만 새로운 시도들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대세 제품인 톤업과 선팩트 들이 잇달아 출시되었으며 여름 시즌으로 가는 문턱을 겨냥한 남성화장품과 풋풋한 향 관련 제품,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다수 출시되었다.

“올 여름, 조금은 색다른 색조와 만나자”

 
 
5월 2주차에도 올해 초부터 강세를 보인 포인트 메이크업이 봇물을 이루었으며 특히 립 관련 제품들이 연일 특별함으로 무장한 제형을 무기로 여심자극에 나섰다.

먼저 아리따움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강렬한 볼드립을 내세운 ‘립커버 컬러 틴트’를 선보였다.

부드럽고 매끈한 크리미 매트 제형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말랑말랑한 팁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원하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컬러 피그먼트가 다량 함유되어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입술에 발색돼 선명하고 강렬한 입술 표현을 도와준다.

토니모리도 촉촉한 오일 보습막의 롱래스팅 고발색 틴트 제품인 ‘립톤 겟잇 틴트 HD’ 8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보습 효과를 지닌 올리브 오일과 달맞이꽃 오일, 입술 손상에 도움을 주는 호호바 오일과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는 로즈힙오일 등 10가지 식물성 오일을 더한 ‘샤인 에센스 오일 콤플렉스(Shine essence oil complex)’ 성분이 함유되어 사용 시 입술에 얇은 오일 막을 형성, 건조함 없이 편안한 사용감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의류 임블리의 메이크업 브랜드 블리블리도 60%의 오일과 40%의 워터로 구성된 제형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물광 볼륨 틴트’를 내놓았다.

립스틱의 선명한 컬러감, 틴트의 오랜 지속력, 립글로스의 매끈한 광택감, 립오일의 풍부한 보습력, 립 플럼퍼의 탱탱한 볼륨감 등 다섯 가지 장점을 하나로 만든 5in1 립틴트로 호바씨 오일과 아르간트리커넬오일, 달맞이꽃오일, 로즈힙열매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동백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과 꿀 추출물을 함유하여 촉촉한 보습감도 전한다.

라비오뜨는 다마스크장미꽃 오일의 깊은 보습감과 광택을 더한 AMC(Advanced Moisture Complex) 기술과 입술 탄력을 주는 주름 지우개 SEACODE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 본연의 건강한 아름다움 지켜주는 에센스 타입 립글로스 ‘페탈 어페어 립 컬러 에센스 슬림핏’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립스틱을 녹인 듯 부드럽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세미 매트 타입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촉촉하게 발리면서 맑고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 하는 것이 특징이다.

 
 
얼굴형의 결점을 커버하는 메이크업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미샤는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스트로빙 메이크업이 모두 가능한 만능 메이크업 키트 제품인 ‘터치 온 컨투어 팔레트’를 선보였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어두운 계열의 색상을 이용해 얼굴의 윤곽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스트로빙 메이크업은 조명을 비춘 듯한 효과로 얼굴의 입체감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말한다.

신제품은 3가지의 셰이딩 컬러와 1가지의 하이라이팅 컬러로 구성됐다. 4가지 모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컬러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셰이딩 컬러는 각각 ‘코지 베이지’, ‘엔틱 브라운’, ‘빈티지 우드’로 동양인의 피부에 컨투어링 효과를 주기 좋은 옅은 브라운 계열로 구성됐다. 하이라이팅 컬러인 ‘커튼 콜’은 은은하게 반짝여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 성분으로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잘 밀착된다. 자석을 사용해 여닫기가 편하고 고급스러운 검은색 케이스도 장점이다.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이넬이 선보인 ‘마이 윤곽 메이크업 컬렉션 4종’은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스트로빙, 쉐딩과 하이라이터 제품을 사용하여 얼굴 윤곽을 잡아 주는 컨투어링, 자신의 본래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여 피부 톤을 보정해 주는 코렉팅 메이크업까지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그중 스트로빙과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위한 제품들은 듀얼 스틱 타입으로 선보였다. '입큰 마이 듀얼 컨투어링 스틱'은 자연스러운 광채를 표현해 주는 하이라이터와 사랑스러운 코랄 피치 컬러의 블러셔가 합쳐져 손쉽게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인 반면 '입큰 마이 듀얼 컨투어링 스틱'은 얼굴 윤곽을 살려 주는 하이라이터와 셰딩 2가지로 구성되어 간편하게 컨투어링 메이크업 완성 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크리미한 텍스처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자연스러운 페이스 라인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입구 부분을 사선으로 컷팅하여 코 옆 및 눈 앞머리에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여름아 부탁해~” 여름 시즌 겨냥 미스트 제품 경쟁 눈길

 
 
5월 2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며 여름 시즌 경쟁을 예고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미스트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는 ‘공주가 사랑한 오일’로 불리는 네롤리 오일 향 베이스의 고급스러운 향취가 긴장감을 덜어주고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릴랙싱 페이셜 미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주요 성분인 PACIFEEL™은 Mirabilis Jalapa(분꽃)의 줄기와 잎의 추출물로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거칠어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케어해 주며 국내 최초로 헤라가 도입한 ‘에어-라이트 미세 분사’ 방식으로 공기만큼 가벼워 보이는 미세 입자로, 가볍고 촘촘하게 분사되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흡수된다.

베리떼는 여름철 과다 피지를 흡착하고 수분까지 동시에 채워주는 ‘포어클리닉 파우더 미스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수분을 채워주는 워터 에센스 층과 피지를 흡착해주는 파우더 층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전 가볍게 흔들어 뿌려주면 즉각적인 수분 공급은 물론 메이크업 지속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블리스는 뉴욕 블리스 스파의 트리플 옥시전 트리트먼트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산소 스프레이의 휴대용 버전 제품인 ‘산소 광채 미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타민C와 카모마일, 감초 추출물로 기미와 주근깨로 칙칙해진 피부 속을 한 번 더 톤 업 시키며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피부 표면까지 진정시켜준다. 또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수분을 충전하여 피부 결을 부드럽게 만들고 탄력적인 피부 광을 연출할 수 있다.

리리코스는 윤기 있는 머릿결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한 보습과 영양공급, 은은하게 퍼지는 한란의 향기까지 하나로 담은 스마트한 퍼퓸 바디 미스트 ‘마린 오키드 퍼퓸 바디 미스트’를 선보였다.

3가지 마린 식물 복합체와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의 2중 보습 시스템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부드럽고 건강한 상태로 케어해 준다.

또한 우아하고 청아한 한란의 향을 담아 향수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건조한 부위를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다.

최근 대세 제품으로 꼽히는 톤업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스킨푸드는 수분크림 제형으로 풍부한 수분감과 함께 피부톤 개선과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토마토 밀키 샤인 크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토마토추출물 및 미백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즉각적인 화사함을 선사하고 휴대가 편리한 핸디 사이즈로 가방이나 파우치에 넣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인비는 핑크, 화이트, 베이지의 3색 마블링 파우더가 톤 보정, 광채부여, 결점커버 기능으로 외부 환경에 지치고 칙칙해진 피부를 한층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 주는 ‘동인비 바운싱 마블 선팩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홍삼 오일 함유와 함께 고탄성 반죽 제형으로 일반 팩트 대비 보습 성분을 3배 더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며 SPF50+,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휴대하며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헤이미쉬는 진주빛 포뮬라가 피부 톤을 화사하게 톤업 시켜주고 세럼처럼 밀착되는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 결을 균일하게 정돈해 주는 ‘아트리스 글로우 베이스’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며, 다크닝을 차단한 톤 업 피팅 효과로 화사한 광채를 오랜 시간 지속해 주는 ‘아트리스 퍼펙트 쿠션’ 2종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한율은 여름 시즌을 겨냥해 갈색솔잎발효액™의 건강한 에너지가 밤 시간대(20시 이후) 피부의 유수분을 보호하는 수면 마스크 제품인 ‘율려마스크’를 출시했고 잇츠스킨이 고객의 상황별, 피부 타입별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별 수딩 젤을 선보였다.

“소장 가치 높인 특별한 제품은 어때~”
5월 2주차 화장품 신제품들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지만 그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특별한 제품도 있다.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비롯해 특별한 성분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한 제품들이 관심을 모은 것.

 
 
먼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은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 챙의 톡톡 튀는 감성을 담은 ‘맥 x 크리스 챙(M∙A∙C x CHRIS CHANG)’ 컬렉션을 선보였다.

맥 x 크리스 챙 컬렉션은 고대 중국의 예술인 경극에서 영감을 받아 초현실적 컬러의 립스틱, 크림 컬러 베이스와 아이섀도우, 플루이드 라인, 프레스드 파우더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크리스 챙이 직접 디자인한 그녀만의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패키지로 소장가치가 높은 컬렉션이다.

 
 
홀리카 홀리카는 의욕 없고 게으르지만 귀여운 달걀 캐릭터, ‘구데타마(Gudetama)’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LAZY&EASY’ 컨셉과 ‘게을러도 괜찮아’라는 슬로건으로 의욕 없고 게으른 누구라도 쉽고 간편하게 피부 관리 할 수 있는 10여가지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게으름의 단계를 초기, 중기, 말기 총 3 단계로 구분지어 제품의 특징에 따라 3가지 라인을 구성해 구데타마 특유의 매력을 제품에 고스란히 담았다. 또한 모든 제품 패키지에는 노랑색 ‘구데타마’ 캐릭터와 게으름을 표현하는 메시지가 담겨져 있어 즐거움과 특별함을 더했다.

 
 
출시 전부터 송중기 마스크팩으로 화제가 되었던 포렌코즈는 요일별로 송중기 이미지가 패키지 디자인된 ‘7DAYS MASK’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고 마몽드는 무궁화와 수선화, 금은화 등 대표 제품들의 효능을 마스크에 그대로 담은 ‘베스트셀러 제품 시트 마스크’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 시트 마스크’는 마몽드의 대표 제품 3종인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 수선화 수분 저장 크림, 금은화 꽃초 에센스의 성분과 향을 그대로 담아 동일한 효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각 제품의 효능에 맞는 각기 다른 시트를 접목하여 시트 마스크의 질을 더욱 높였다.

이어 코스온의 새로운 브랜드 GD-11은 특허 받은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의 핵심 성분인 GDF11을 주원료로 한 삼중 기능성 선크림과 BB크림인 ‘스템 셀 EXS 인텐시브 세미-프리미엄 라인’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임에도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피부를 탄력 있게 도움을 주는 아데늄 오베숨잎세포추출물과 피부 자생력이 뛰어난 에델바이스 캘러스 배양 추출물 등 식물줄기세포 성분도 포함, 피부 영양 및 수분 공급 효과를 강화했다.

“5월에는 남성화장품?”

 
 
5월이 웨딩 업계에서는 신부의 계절이라면 화장품 업계에서는 봄 시즌에서 여름 시즌으로 넘어가는 남성화장품의 계절이다. 5월 2주차에는 남성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설화수 맨(MEN)이 오랜만에 남성용 자외선 차단제 ‘릴랙싱UV프로텍터’를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예로부터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데에 활용됐던 마치현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준다.

또한 마치현 추출물과 함께 남성 피부에 이로운 5가지 한방 성분을 엄선해 완성시킨 정양단을 함유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한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세니떼도 ‘철벽 선크림’이라는 애칭으로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남성전용 선케어 제품 ‘세니떼 에코피칼 선 옴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벨벳 같은 가벼운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고 번들거림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워터세럼 콤플렉스가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보습효과를 주고 세범스펀지 콤플렉스가 빠르게 흡수되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는 스킨, 로션, 에센스가 결합되어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맨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을 출시했다.

남성의 다섯 가지 대표 피부 고민인 피지와 건조함, 주름, 칙칙한 안색, 면도 후 자극을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제품으로 아이오페의 검증 받은 피부 필수 항산화 효소 Bio Dual EffectorTM(바이오 듀얼 이펙터TM)가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미쟝센은 3045 남성을 겨냥한 스타일링 제품인 ‘파워스윙’ 라인을 새 단장해 선보였다. 특히 남심을 저격하는 스타일리시한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손목시계 콘셉트의 그래픽 디자인과, 각과 그립감을 살린 용기 디자인으로 남성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것.

미쟝센 ‘파워스윙’ 라인은 고정력이 서로 다른 무광택 왁스 4종(‘맥스하드 M9’, ‘익스트림하드 M7’, ‘슈퍼하드 M6’, ‘하드 M4’) 및 유광택 왁스 2종(‘울트라홀드 S7’, ‘메가홀드 S6’), ‘워터포마드 8’, ‘맥시멈 홀드젤 8’, ‘스타일킵 스프레이 9’ 등 총 9종으로 구성된다.

“무더운 날씨 싱그러운 향으로 힐링하세요~”

 
 
5월 2주차 신제품 트렌드 중 눈길을 끄는 것은 한국산 브랜드들의 향 관련 제품 출시다. 먼저 네이처리퍼블릭은 이탈리아의 보볼리와 프랑스의 빌랑드리, 영국의 치즈윅 등 전 세계 5개국 정원의 싱그러운 향기를 그대로 담은 ‘퍼퓸 드 네이처 오드 퍼퓸’ 5종을 출시했다.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정원이 가진 고유의 향을 섬세하게 재현해 마치 그 곳을 산책하는 듯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하는 이 제품은 센슈얼 부케와 걸스 플라워, 스윗 탠저린, 잉글리시 가든, 포레스트 브리즈 등 5가지 향으로 2종류의 향을 레이어링하면 더욱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프리메라는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더욱 특별하게 전할 수 있는 ‘내추럴 디퓨저 릴리 가든’ 스페셜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이 세트는 100% 천연 유래 릴리 오일 향 함유로 자연스럽고 편안함을 주며 상큼한 과일 향으로 시작하여 릴리와 화이트 플로럴 계열까지 부드럽게 이어져 싱그러운 꽃밭을 연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에서도 5월의 정원을 느낄 수 있도록 릴리와 꽃나무를 일러스트로 적용해 더욱 특별함을 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