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열풍'이 식품을 넘어 뷰티 업계까지 점령했다.

벌집을 통째로 올린 아이스크림에 이어 벌꿀을 전면에 내세워 품귀 현상까지 일어났던 과자는 물론 음료, 치킨 등 다양한 식품 분야에서 허니는 돌풍적인 인기였다. 여기에 허니가 보습과 영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봉독, 프로폴리스, 로열젤리 등 꿀과 관련된 성분이 함유된 뷰티 제품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특히 평범한 일벌을 여왕벌로 성장하게 도와주는 '로열젤리'는 일반 꿀보다 영양이 더욱 풍부하고 건강 증진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천연 고단백 식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건강식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로열젤리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데센산은 암세포 성장 억제는 물론 피부 미용의 효능까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트렌드세터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판도라뷰티 by 뉴트리 홍보 담당자는 "로열젤리는 꿀과는 엄연히 다른 성분으로 탁월한 보습력과 풍부한 미네랄 영양 성분으로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라며 "로열젤리가 다양한 상품에 활용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로열젤리의 영양소 파괴 없이 100% 성분 그대로 제품에 적용하는 기술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만능 자연 식품, 로열젤리

여왕벌의 음식물인 로열젤리는 보통 벌꿀과는 비교되지 않을 만큼 비타민이 풍부하고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만능의 자연 식품이다.

1978년 일본에서 실시한 로열젤리의 혈류량 증가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로열젤리는 일반 꿀에 비해 100~200배 정도 강해 강력한 혈류량 증가를 도와준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신진대사를 촉진,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활력을 제공해 고령자의 건강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또 성장 촉진 작용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 경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천연 활력제 '데센산’, 산패 없이 그대로 섭취해야 효과적

로열젤리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하이드록시 데센산(10-HAD)이 풍부하게 포함됐다. 미국 타우센트 박사는 로열젤리의 데센산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고 강력한 항암 작용 및 혈류 개선 등을 도와주는 물질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데센산은 로열젤리의 발효를 억제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데, 데센산이 약화되면 로열젤리의 산패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보관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로열젤리를 섭취할 때 유효성분이 소실되지 않은 데센산과 단백질 등 성분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산패 없이 100% 성분 그대로 로열젤리를 먹어야 혈류량 증가와 피로 회복은 물론 성장 촉진 등 로열젤리의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 화장품에 들어간 로열젤리, 든든한 피부 지원군 

로열젤리 성분으로 몸 속 건강을 챙겼다면 이제 바르는 화장품으로 피부 건강을 챙겨 탄탄하고 활력 있는 피부로 가꿔보자. 로열젤리를 담은 화장품은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올려줘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노화에도 효과적이라 동안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겉과 속 모두 수분을 채워주고 영양을 전달해 피부를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돼 줄 것이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 초미립자 유화 기술로 얻은 500mg의 생로열젤리를 고함량으로 함유한 '뉴트리 더 퍼스트 생로열젤리' ▶ 흑효모에 꿀 배양액을 넣어 1개월간의 숙성과정을 거친 허니수와 로열젤리,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을 담은 '바닐라코 미스플라워&미스터허니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트' ▶ 유기농 로열젤리 추출물과 함께 3허니 콤플렉스를 함유한 '멜비타 넥타 수프림 더 크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