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 메이크업 열풍에 관련 제품 봇물

 
 
“작아져라~ 작아져라~”

작은 얼굴에 대한 여자의 로망은 시대와 국가, 나이를 넘어 이른바 시대초월, 만국공통의 바람이다. 특히 작은 얼굴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동안의 상징으로 최근 국내 메이크업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른바 ‘들어가야 할 곳은 들어가고, 나와야 할 곳은 나와야 한다’는 만고의 진리가 윤곽 메이크업으로 연결되면서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스트로빙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컨투어링(Contouring) 메이크업은 얼굴의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고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표현해 밋밋한 페이스 라인을 가지고 있거나 사각턱과 도드라진 광대에 입체감을 주어 스몰 페이스를 연출하고 스트로빙(Strobing) 메이크업은 얼굴형에 따라 조명이 닿는 부분을 더욱 밝혀 입체적이면서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화장법이다.

최근 SNS와 언론에서 각각의 메이크업이 지속적으론 노출이 되고 인기를 끌면서 윤곽 메이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얼굴의 단점 극복, 팔레트 하나로 끝”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의 가장 큰 특징은 윤곽 메이크업을 팔레트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전용 팔레트의 등장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휴대가 간편한 것은 물론 하나의 팔레트로 자신이 원하는 효과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호되고 있는 것.

먼저 브랜드숍 미샤가 최근 선보인 ‘터치 온 컨투어 팔레트’는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스트로빙 메이크업이 모두 가능한 만능 메이크업 키트로 3가지의 셰이딩 컬러와 1가지의 하이라이팅 컬러로 구성됐다.

4가지 모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컬러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셰이딩 컬러는 각각 ‘코지 베이지’, ‘엔틱 브라운’, ‘빈티지 우드’로 동양인의 피부에 컨투어링 효과를 주기 좋은 옅은 브라운 계열로, 하이라이팅 컬러인 ‘커튼 콜’은 은은하게 반짝여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 성분으로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잘 밀착되며 자석을 사용해 여닫기가 편하고 고급스러운 검은색 케이스도 장점이다.

지난 2월 그랜드 론칭한 헤이미쉬의 ‘데일리즘 블러셔 팔레트’는 코팅 피그먼트 사용으로 컬러 변화 없이 처음 화장한 그대로 맑은 컬러감을 유지시키며 파우더의 매트함을 줄여 가루 날림 없이 부드럽게 잘 펴 바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넬화장품의 입큰이 선보인 ‘마이 윤곽 메이크업 컬렉션 4종’은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스트로빙, 쉐딩과 하이라이터 제품을 사용하여 얼굴 윤곽을 잡아 주는 컨투어링, 자신의 본래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여 피부 톤을 보정해 주는 코렉팅 메이크업까지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우선 스트로빙과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위한 제품들은 듀얼 스틱 타입으로 선보여 졌다. '입큰 마이 듀얼 컨투어링 스틱'은 자연스러운 광채를 표현해 주는 하이라이터와 사랑스러운 코랄 피치 컬러의 블러셔가 합쳐져 손쉽게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입큰 마이 듀얼 컨투어링 스틱'은 얼굴 윤곽을 살려 주는 하이라이터와 셰딩 2가지로 구성되어 간편하게 컨투어링 메이크업 완성 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크리미한 텍스처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자연스러운 페이스 라인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입구 부분을 사선으로 컷팅하여 코 옆 및 눈 앞머리에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코렉팅 메이크업용 제품은 '입큰 마이 페이스 코렉팅 팔레트'와 '입큰 마이 컬러 코렉팅 컨실러 키트' 두 가지로 구성되었다. ‘입큰 마이 페이스 코렉팅 팔레트'는 코렉팅 메이크업은 물론 스트로빙, 컨투어링까지 모두 한번에 가능한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크림 타입 컨실러 팔레트다.

또한 그린 컨실러와 핑크 컨실러를 포함하여 팔레트 하나로 윤곽 메이크업부터 다크 서클과 홍조, 잡티 커버까지 모두 가능하다.

“드라마틱한 제품으로 드라마틱한 윤곽 효과”

 
 
팔레트 구성 제품조차 들고 다니기 귀찮은 이들이라면 단품 하나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을 선택해 보자.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다양한 컬러 구성으로 자신이 원하는 컬러와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생각조차 뛰어 넘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구현해 준다.

먼저 스킨푸드가 선보인 ‘슈가 믹스 쉐이딩’,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 2종은 빛과 음영으로 입체적인 페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제품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컨투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이지 브라운과 미디엄 브라운 컬러 듀오로 구성된 스킨푸드 ‘슈가 믹스 쉐이딩’은 자연스럽고 그윽한 음영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뚜렷한 이목구비와 갸름한 얼굴 윤곽 표현이 가능하고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는 연한 핑크와 골드 베이지 컬러 듀오로 구성되어 생기 있게 빛나는 화사한 광채 피부를 만들어준다. 두 제품 모두 브러쉬로 컬러를 믹스해 사용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컨투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스쁘아가 최근 출시한 아이섀도우 12종 & 치크 블러쉬 4종은 스며들듯 밀착되는 혁신적인 텍스처로 컬러감을 순도 높게 표현하는 하이크로마 텍스처 제품이다.

하이크로마 텍스처로 피부에 스며들듯 밀착되어 블렌딩이 쉽고 슈퍼 피그먼트의 드라마틱하고 섬세한 펄감으로 선명하게 빛나는 아이 및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한 순도 높은 컬러감으로 눈에 보이는 컬러가 그대로 구현되며 컬러의 채도 표현이 자유로운 WET&DRY 포뮬라가 특징이다.

시크릿키가 출시한 ‘미라클 핏 컨투어 스틱 4종’은 쉐딩 2종, 하이라이터와 블러셔 각 1종으로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피부톤과 사용법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며 특별한 스킬이 없더라도 자연스럽게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을 만들어 준다.

▲ 1.투쿨포스쿨 2.3CE
▲ 1.투쿨포스쿨 2.3CE

이외에도 피부에 친화적인 스킨 핏 파우더를 적용해 경계짐이나 얼룩짐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투쿨포스쿨의 ‘다이노플라츠 트리케라톱스’는 최적의 윤곽 메이크업을 위해 엄선된 컬러로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도와주며 3CE의 ‘매직 터치 페이스 메이커’는 진주처럼 매끄러운 광을 연출하는 텍스처가 피부에 밀착되어 윤기 있고 매끈한 피부 톤을 표현한다.

 
 
한편 최근에는 윤곽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립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아이 메이크업은 윤곽 메이크업의 완성에 필수 조건으로 최근 마몽드가 선보인 ‘투스텝 퍼펙트 브로우’는 두 단계만으로도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 여름철 무너짐 없이 오랫동안 완벽한 눈썹을 연출해주는 틴트와 워터프루프 성분이 함유된 아이브로우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마스카라 솔과 팁이 합쳐진 일체형 어플리케이터로 손쉽게 완벽한 아이브로우를 연출해주고 마스카라 솔로 눈썹을 지그재그로 빗어 컬러를 입힌 후, 브러쉬 팁으로 눈썹 꼬리 부분의 윤곽을 깔끔하게 정돈하면 투스텝만으로 뭉침 없이 자연스럽고 세련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눈썹 숱이 적거나 흐린 경우, 기존의 펜슬 타입의 아이브로우로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그려준 후 ‘투스텝 퍼펙트 브로우’로 컬러를 채우면 더욱 오래 지속되는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