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메이크업을 셀프로 한다?"

화려함보다는 센스와 경제성에 초점 맞춘 '셀프웨딩' '스몰웨딩'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 중인 가운데 셀프 웨딩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스누티브러쉬와 함께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셀프 웨딩 메이크업 하우투 알아봤다. 로즈버건디, 피치, 골드 등 따뜻한 컬러를 활용함으로써 우아함을 극대화 한 것이 이번 셀프 웨딩 메이크업의 핵심. 오랜 시간이 지나도 번지지 않는 피부 메이크업 팁도 살펴봤다.

셀프 웨딩 메이크업 How-to

[눈썹] 부드러운 인상을 위해 헤어 컬러에 맞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사용한다. 눈썹 산을 살려 그리면 또렷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눈] 1단계-펄감이 있는 베이지톤 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에 바른 뒤 핑크 컬러 섀도를 썽커풀 라인보다 살짝 올라오게 발라 컬러감을 강조한다.
2단계-눈꼬리 부분에 피치와 버건디 컬러가 섞인 섀도를 발라 포인트를 주고 골드 컬러 섀도를 눈두덩이 중앙, 앞부분에 발라 환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3단계-또렷한 눈매를 위해 브라운 펜슬라이너로 점막을 채운 뒤 블랙 펜라이너로 라인을 얇게 덧그린다.
4단계-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준 뒤 인조속눈썹을 가닥으로 잘라 붙여준다. 선명한 라인을 위해 블랙 라이너로 다시 한 번 라인을 그려준다.
5단계-골드글리터 파우더 펄을 사용해 눈두덩이 중앙에 포인트를 준다.
6단계-언더라인 유분기를 잡아준 뒤 처음에 사용했던 펄베이지 핑크, 피치컬러 섀도를 눈 앞머리와 뒤(삼각존)에 발라 눈매를 더 길어보이게 해준다.
[피부] 1단계-깨끗하고 지속력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해 파운데이션을 얇게 한 번 더 도포해준다.
2단계-눈 밑을 좀더 환하게 밝혀주기 위해 은은한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터 베이스를 발라준다.
[입술] 입술색을 없앤 후 촉촉한 핑크 컬러 립 제품을 발라 전체적으로 환한 얼굴을 만들어준다.

연출·영상= MBC아카데미뷰티스쿨x스누티브러쉬
정리=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