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애슬레저(Athleisure)룩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애슬레저란 운동(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무난하고 편안한 옷차림을 넘어 실용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룩을 일컫는 말이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일상복을 운동복으로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애슬래저’룩을 주목하자.

#여성미를 강조한 디자인 ‘건강미를 돋보이게’

 
 
여성들의 애슬레저룩 연출 포인트는 건강미를 돋보이게 하는 것. 그러기 위해선 바디 라인을 아름답게 살려주는 제품들을 고르는 것이 우선이다. 각선미를 살려 줄 수 있는 레깅스와 탄력있고 날렵한 디자인의 운동화를 함께 스타일링 한다면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미를 더욱 부각 시킬 수 있다. 또한 애슬래저 룩에 적절히 포인트를 줄 악세서리를 적절히 믹스 매치해 패션 지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롤업 청바지 혹은 슬랙스로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와이드 팬츠나 조거 팬츠를 주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남여, 출근 길 애슬레저룩 포인트는?

 
 
스포티한 출근길 애슬레저룩을 원한다면 미러 선글라스만한 아이템이 없다. 볼드한 스퀘어 프레임과 오묘한 블루 컬러 미러 렌즈가 어우러진 ‘에드하디(Ed Hardy)’ 선글라스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 남성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 오버사이즈 프레임 미러 선글라스를 착용한 뒤 피케 티셔츠, 스니커즈를 신으면 활동적인 비즈니스룩이 완성된다. 액티브한 출근길 애슬레저룩을 연출하고픈 직장인 여성들은 크리스탈 프레임 선글라스에 주목할 것. 투명한 프레임과 은은한 하늘색 컬러 미러 렌즈가 산뜻한 선글라스를 써보자. 여기에 데님 와이드 팬츠와 루즈핏 티셔츠를 매치하면 상큼발랄한 매력이 배가된다. 튀는 선글라스가 부담스러울 때는 요즘 유행 중인 하금테 안경으로 여성스러운 애슬레저룩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는 애슬레저룩

 
 
애슬레저룩을 가장 쉽게 연출하는 방법은 하의를 스포츠웨어로 선택하되, 스트릿 무드의 그래픽 티셔츠만 더하면 개성 있고 멋스러운 애슬레져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다소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애슬레져룩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것도 방법. 이를테면 눈에 띄는 화려한 컬러감의 백팩, 선캡 등을 활용하는 것이다. 여름철에 어울리는 비비드한 컬러감의 백팩 혹은 광택감이 돋보이는 레더 소재의 백팩을 애슬러저룩에 매치하면 안성맞춤. 단, 컬러감이 돋보이는 악세서리를 매치할때는 상하의를 차분한 컬러로 통일해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