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앞으로 다가온 6월 14일 키스데이. 사랑을 표현하는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방법인 키스를 통해 연인에 대한 설레는 마음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 

연인의 취향을 저격할 데이트 의상을 마련하고 헤어 스타일링도 완벽하게 준비했다면 다음은 메이크업 차례. 청순하거나 사랑스럽거나 혹은 섹시하거나. 스타일링에 따른 메이크업 팁을 전한다.

◇ 소녀 느낌 물씬, '청순녀'에겐 코랄 립이 제격 

▲ 사진 플라스틱 아일랜드, 드페이
▲ 사진 플라스틱 아일랜드, 드페이

코랄 립은 내추럴하면서도 청순한 이미지를 부여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컬러다. 특히 촉촉한 입술 위에 얹은 코랄 컬러는 이성을 유혹하는 최고의 무기가 된다.

립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유사한 계열의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덧발라 볼륨감을 연출하면 그 매력은 더욱 배가될 것. 코랄 립을 활용할 때는 의상은 소녀 느낌이 물씬 나게, 헤어 스타일링은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로 청순함에 방점 찍을 것을 권장한다. 

◇ 세련된 당신, 핫한 컬러로 여성미 강조 

▲ 사진 러브캣 비쥬, 멀버리
▲ 사진 러브캣 비쥬, 멀버리

여성미와 세련미를 모두 잡고 싶다면 핑크 컬러가 제격이다. 양 볼과 입술을 핑크 컬러로 살며시 물들여주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

립스틱으로만 마무리 해도 좋지만 키스데이인 만큼 펄감이 돋보이는 립글로스나 입술에 즉각적인 탄력감을 부여하는 제품을 발라 도톰해 보이는 입술 라인을 완성하도록 하자. 이와 함께 속눈썹 컬링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면 세련된 이미지까지 부여할 수 있다.

오렌지 빛 레드 립 컬러도 추천한다. 2016 SS 시즌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스킨 글로우(Skin glow)'를 연출한 후 광택감 있는 오렌지 빛 레드 립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생기발랄하면서도 키스를 유도하는 매혹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TiP> 메이크업 잘 받는 입술 만드는 방법은?

아무리 매혹적인 립 메이크업을 완성했다고 해도 입술 위에 각질이 부각돼 있다면 매력은 반감된다. 입술 각질은 립밤 또는 크림을 듬뿍 바른 뒤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손쉽게 제거된다.

시중에 판매 중인 입술 전용 필링제를 활용한다면 좀더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얼굴 관리와 마찬가지로 각질 제거 후 보습케어는 필수다. 입술 전용 보습제가 없다면 페이스용 제품도 무관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