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혈액순환 위한 성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 중 하나는 깨끗하고 튼튼한 혈관과 혈액순환이다.

혈액은 신체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며 호르몬 등을 운반해 해당조직이 작동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세포를 방어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지혈작용을 하는 등 신체 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특히 혈행개선과 혈액순환은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힐링’의 첫걸음이자 각별히 신경써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혈압, 혈당관련 질환, 또는 혈관 내에 과다한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수축돼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등 혈액순환과 관련된 질병에 상당 수 노출돼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안 될 경우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

최근 이러한 부분을 겨냥해 생활 속에서 손쉽게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의 히트 상품인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를 들 수 있다. 출시 첫 해 매출 500억원을 돌파해 단숨에 이 브랜드의 효자 상품으로 등극한 이 제품은 단시간 내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천연 유효 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이 적용된 홍삼농축액이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고농축 앰풀 형태의 제품이어서 휴대하기 쉽고, 하루 중 아무 때나 앰풀 한 개씩만 먹으면 되기 때문에 섭취하기도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종근당건강이 최근 선보인 ‘프로메가클렌즈’는 오메가3와 카테킨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혈관 속 혈행과 혈중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은 개선시키고 혈관 밖의 체지방은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의 주요 성분인 EPA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 개선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메모리 포뮬러’는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추출물과 멀티비타민(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B6, B12), 미네랄(셀레늄), 커피빈추출물(Coffee bean Extract Powder EHT; 부원료)이 함유된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은행잎으로부터 추출된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해 혈행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항산화영양소인 비타민C와 셀레늄이 함유되어 하루 한 알 섭취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