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휴가를 떠나는 이들에게 선글라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한다면 올 여름 멋스러운 스타일로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법을 알아보자.

1. 네모형 ‘보잉 혹은 테에 장식이 있는 스타일’
네모형 얼굴은 각진 선글라스를 착용하게 되면 더 부각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피하는게 좋고, 광대와 턱이 발달 되었다면 전체적으로 화려한 프레임은 피하고 옆에 포인트가 된 선글라스나 보잉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시선을 분산시켜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표현해준다.

2.역삼각형 ‘동그란 프레임’
역삼각형 얼굴은 날카롭고 차가운 인상을 풍기는데 이때 각진 프레임보다는 동그란 프레임과 가로가 긴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화려한테는 시선을 위쪽으로 분산시켜 자칫하면 이마가 넒어 보일 수 있어 피해야 한다.

▲ 사진=카린, 아일랜드 서프, 림락, 알로
▲ 사진=카린, 아일랜드 서프, 림락, 알로

3.타원형 ‘오버사이즈 프레임’
얼굴이 타원형인 사람은 자칫 길어 보일 수 있다. 이때 길어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오버사이즈 프레임을 선택하여야 한다. 얼굴 폭에 맞는 선글라스는 자칫하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화려한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도 좋다. 화려한 선글라스는 시선을 위로 올라가게 하기 때문에 하관이 발달한 얼굴형에 매치하면 더욱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므로 타원형 얼굴에 착용해 주는 것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노릴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