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패션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될 패션 잡화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고가의 가죽 소재 대신 다양한 소재를 활용, 가격 부담을 낮추고 개성 있는 패턴으로 멋스러움은 더한 핸드백에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름 패션에서 결코 빼 놓을 수 없는 ‘패턴’. 핸드백도 예외는 아니다. 트로피컬이나 에스닉 등 여름이면 어김없이 사랑 받는 단골 패턴 외에도 최근에는 애니멀 프린트나 기하학적인 패턴 등이 심플한 디자인과 만나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여름 스타일링에 개성을 더하고 있다. 두아니에서도 데일리 백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무게를 낮추고, 수납공간을 늘린 실용적인 디자인에 다양한 프린트의 원단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패턴백의 경우 캐주얼 스타일링에만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블라우스와 슬렉스 팬츠 조합의 심플하고 단정한 스타일링에 패턴백을 더해주면 스타일리시한 워킹룩 연출도 문제없다.

브랜드 관계자는 “장기화된 불황의 영향으로 ‘실속 형 소비’가 패션 업계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가격이나 관리의 부담이 큰 가죽 대신 나일론, 합성피혁, 데님 등 쉬운 관리는 물론 가격, 디자인의 장점을 모두 갖춘 핸드백이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