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끌레드벨
▲ 사진 끌레드벨

마스크팩 시장이 여전히 뜨겁다. 메디힐, SNP 등이 앞선에서 이끈 마스크팩 시장은 신규 기업과 글로벌 브랜드들이 뛰어들며 더욱 달아오르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마스크팩을 활용해 매일매일 특별한 관리를 받길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고급 마스크팩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 국내 마스크팩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는 데다, 주요 소비국인 중국의 마스크팩 시장 규모가 올해 400억 위안(약 6조8,000억원)을 넘겨 2020년 778억 위안(13조2,600억원)으로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만큼 해당 시장내 브랜드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홈쇼핑을 주요 유통채널로 보유한 끌레드벨은 오는 20일 23시 50분부터 현대홈쇼핑을 통해 '플라센타 마스크팩'을 첫 공개한다.

이 제품은 '태반 특수관리팩'을 애칭으로 내세운다. 피부 미백, 보습은 물론 피부 자체의 힘을 강화하는 데 탁월한 '태반' 성분이 TV 홈쇼핑 최대 함량인 83% 함유돼 사용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제품은 보습에 초점을 맞춘 '물광', 환한 피부를 위한 '백옥', 피부 탄력을 잡아주는 '리프팅', 주름 개선에 뛰어난 '주름'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모두 100% 순면 마스크 시트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끌레드벨의 모회사인 HMJ코리아 이혜전 대표는 "플라센타 마스크팩은 최근 열린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국제미용 박람회에서 미국과 유럽의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제품"이라며 "이 제품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에스테틱 수준의 태반 특수관리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브랜드 시세이도는 아시아 여성들의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원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바이탈 퍼펙션 WR 마스크'를 국내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레티노 VP8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 윤곽과 피부 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레티노 VP8 테크놀로지는 시세이도가 최초로 개발한 레티노&VP8 더블 포뮬레이션으로 시세이도만의 독자적인 브라이트닝 성분인 4MSK를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주며 다양한 노화의 원인을 방지해준다.

나아가 스마일 모션 피트 포뮬러 M이 적용된 바이탈 퍼펙션 WR 마스크는 새롭게 개발된 오키드 모양의 마스크가 아시아 여성들의 얼굴에서 주름이 주로 형성되는 부위에 꼼꼼하게 밀착되어 주름을 타겟팅 해준다. 마스크팩 제품과 함께 스팟 트리트먼트 크림인 '바이탈 퍼펙션 링클리프트 크림'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 시세이도, SK포레스트
▲ 사진 시세이도, SK포레스트

SK그룹 계열사인 SK 포레스트는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SOOFE’E[수페:]의 론칭을 알리며 첫 신제품으로 마스크팩을 내놨다.

이 회사가 첫선을 보인 '보티수마스크'는 다양한 미네랄과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보습, 진정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자작나무수액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보습 집중케어를 위한 '수아마스크', 즉각적인 쿨링, 피부톤 균일도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청아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두 라인 모두 국내산 자작나무수액을 81% 함유함으로써 시중에서 판매 중인 정제수로 가득 채워진 마스크팩들과 차별화를 뒀다"며 "시트 역시 한지의 원료인 닥나무를 이용해 제작했고 우수한 밀착력과 탁월한 수분 전달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발휘한 점도 돋보인다"고 자평했다.

[Editor's tip] 마스크팩 효과 백 배 높이기 

마스크팩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첫 번째 방법은 패키지 뒷면에 명시된 사용 권고 시간을 엄수하는 것이다. 사용 후 시트에 묻어 있는 에센스가 아깝다면 목이나 손, 꿈치 등 부위에 활용하면 된다. 

마스크팩을 보관할 때는 넓은 면에 바닥에 닿도록 눕혀놓을 것을 권장한다. 마스크팩을 세워놓을 경우 내용물이 아래로 흘러내려 시트 윗부분이 말라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상온보다는 차갑고 서늘한 곳이나 냉장보관을 추천한다. 피부에 올리는 순간 쿨링 효과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의 변형 또한 막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