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이 주인공 박보검과 김유정의 환상 호흡 덕에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지난 20일 방송분에서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홍라온(김유정)과 이영(박보검)의 궁궐 안 비밀 데이트가 보는 이들마저 설레게 했다.

특히 라온의 이름을 부르며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는 가운데 김유정이 남장을 벗고 박보검 앞에 단아하고 청초한 여인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는데 이때 그녀의 메이크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유정 메이크업을 담당한 디스타일랩 이다연 이사는 “세자 이영 앞에 아름다운 여자로서의 홍라온을 표현하기 위해 부드럽고 청초한 느낌을 연출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와 옅은 플럼 톤의 아이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이 포인트다”라고 말했다.

# 김유정처럼 단아하게, 도전! 홍라온 메이크업

▲ 왼쪽부터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과 소이 뉴트리 파운데이션 SPF 20 PA+
▲ 왼쪽부터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과 소이 뉴트리 파운데이션 SPF 20 PA+

티 없이 맑고 촉촉한 피부가 ‘홍라온 메이크업’의 시작이다.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은 맑은 청주와 블랙슈가 성분이 함유돼있어 자극 없이 순하고 매끈한 맑은 결 피부를 만들어준다.

투명한 피부를 위한 기초 관리가 끝났다면 ‘소이 뉴트리 파운데이션(SPF 20 PA+)’으로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한다. 콩추출물이 들어있는 이 제품은 풍부한 수분과 영양으로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 왼쪽부터 스킨푸드 비타 컬러 딜리셔스 루즈 립 프라이머와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 왼쪽부터 스킨푸드 비타 컬러 딜리셔스 루즈 립 프라이머와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맑은 피부가 완성됐다면 수줍게 빛나는 말린 분홍 장미꽃 같은 입술로 사랑스러움을 더하자.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푸드 비타 컬러 딜리셔스 루즈 립 프라이머’를 립 메이크업 직전에 얇게 펴 발라주면 각질이나 건조함 걱정 없이 오랜 시간 립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각질 없이 촉촉한 입술을 만들었다면 두 가지 농도의 컬러감과 텍스처로 이뤄진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으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호 자두품은앙큼롤을 입술 안쪽부터 그라데이션해 바르면 자연스러운 플럼 톤의 도톰한 볼륨 레이어링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 스킨푸드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와 루트컬 마스카라, 미네랄 3 in 1 하드포뮬라 브로우
▲ 스킨푸드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와 루트컬 마스카라, 미네랄 3 in 1 하드포뮬라 브로우

아이 메이크업은 김유정의 선하고 둥근 눈매를 부드럽게 표현해 보다 깊이 있게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 스킨푸드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 5호 무스 오플럼 쇼콜라는 부드러운 질감의 자연스러운 브렌딩이 가능한 6가지 컬러를 담은 섀도 팔레트다.

펄이 없는 베이지 컬러로 베이스 섀도를 깔고 쉬머한 중간톤 컬러로 쌍꺼풀 앞부분에서 꼬리 부분까지 음영을 깔아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준다. 그 후 플럼 컬러 섀도를 눈 언더나 눈 끝 부분에 살짝 바르면 깊이 있는 고혹한 눈매가 완성된다.

속눈썹 뿌리부터 끌어올려 탄탄한 컬링을 완성시켜주는 ‘루트컬 마스카라’ 브라운은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 여성미를 부각시키는데 제격이다.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 역시 단아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반달 모양의 아치형 눈썹으로 그렸다.

‘미네랄 3 in 1 하드포뮬라 브로우’ 3호 그레이 브라운은 펜슬과 쿠션, 스크류 브러시 3가지가 하나의 제품에 들어있어 눈썹 초보자도 원하는 모양의 눈썹을 손쉽게 그릴 수 있다. 특히 유분에 강한 하드포뮬라로 뭉침 없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이 지속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