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가을 컬러 립 제품과 특화된 팩트 등 특별함 더한 가을 시즌 제품 ‘눈길’

▲ 사진: 시에로 코스메틱
▲ 사진: 시에로 코스메틱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입술은 사랑스럽게, 피부는 소중하게~”

완연한 가을이 시작된 9월 4주차에는 가을 시즌을 겨냥한 로맨틱함 가득한 립 제품부터 팩트와 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환절기 트러블 피부를 위한 기초 제품과 특화된 기술력이 결합된 안티에이징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9월 4주차 제품에는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특별한 패키지가 더해진 제품들이 다수 있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입술은 사랑스럽게~ 눈매는 자연스럽게~”
9월 4주차 신제품은 메이크업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고 그중 가장 눈길을 끈 제품은 올해 초부터 큰 사랑을 받아 온 립 관련 제품들이었다.

 
 
먼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이 슈퍼 디바 아리아나 그란데의 사랑스러움과 통통 튀는 매력을 담은 비바글램 캠페인, ‘비바 글램 아리아나 그란데 II’는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핑크 보라 빛 립스틱과 쉬머링하고 뉴트럴한 립글라스로 구성되어 인상적이다.

맥 비바글램 캠페인은 에이즈로 고통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쓰여 지는 맥 에이즈 펀드에 기부하는 맥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매년 해당 립스틱과 립글라스 제품의 부가세를 제외한 판매금 전액을 맥 에이즈 펀드에 기증하고 있다.

비바글램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1994년부터 지금까지 엘튼 존,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리한나 등 수많은 슈퍼스타들이 홍보대사를 역임했고 2016년에는 새로운 홍보대사로 ‘영 제너레이션’(Young Generation)의 새로운 아이콘, 아리아나 그란데가 선정되어 활동을 이어간다.

시세이도(SHISEIDO) 메이크업 라인 마끼아쥬도 풍부한 광택감으로 도톰하면서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에센스 젤 루즈(Essence Gel Rouge)’를 선보였다.

광택감 있는 코팅젤이 건조한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하여 반짝이면서 도톰한 입술로 연출해주며 강력한 젤 텍스처가 입술에 잘 밀착되고 부드럽고 풍부한 광택감을 선사하고 입술이 움직여도 립스틱을 바른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에센스 젤 루즈의 탄력 있는 곡선형 어플리케이터는 한 번만 발라도 입술 전체에 충분한 양을 도포해 특별한 기술 없이도 입술을 도톰하게 연출해준다.

▲ 1.시세이도 2.뉴스킨
▲ 1.시세이도 2.뉴스킨

뉴스킨은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가 가을을 품은 고혹적인 컬러로 입술을 생기 있고 화사하게 물들이는 ‘뉴컬러 라이트샤인 비비드 립스틱 4종’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보이는 색 그대로 입술에 옮겨온 듯 또렷한 발색력과 바르는 즉시 밀착되어 오랫동안 컬러가 지속되는 발림성이 특징이다.

빛 분산 파우더가 결점을 커버해 깔끔하고 매끈한 입술로 만들어주고 부드럽고 보송한 느낌의 벨벳 피니시가 답답함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여성의 고귀함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화려한 색감과 품격 있는 여성의 스타일을 새롭게 조명한 컬렉션 ‘타이런(TYRIAN)’을 선보였다.

제품은 피부 구조와 유사한 올레인산이 함유된 동백꽃추출물이 건조하고 예민한 입술 피부를 케어하는 립 제품과 정제수 대신 추운 겨울 속에서도 꽃을 피우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동백꽃에서 추출한 동백꽃 추출물을 33% 함유하여 환절기 외부 환경 요인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쿠션으로 구성됐다.

 
 
라네즈는 모델인 송혜교를 앞세워 숨어있는 속눈썹까지 한올 한올 감싸 올리는 ‘레쉬페셔널 마스카라’와 라인과 브로우 컬러링까지 한 번에 가능한 ‘아이브로우 쿠션-카라’를 출시했다.

‘레쉬페셔널 마스카라’는 컬링과 볼륨을 한번에 완성하는 ‘듀얼 코일링 브러쉬’로 한올 한올 뭉침 없는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눈썹과의 마찰이 없는 라네즈만의 ‘랩핑 볼륨 포뮬라’로 여러 번 덧바를수록 본인의 속눈썹과 밀착되어 번짐 없이 하루 종일 지속되는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아이브로우 쿠션-카라’는 신개념 쿠션 타입 브로우 제품으로 쿠션 위에서 양 조절이 쉬워 초보자도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물들이듯 브로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물과 땀에 강력한 ‘리퀴드 투 파우더’ 제형으로 하루 종일 오래가는 브로우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아시아인의 헤어와 눈동자 색에 맞춘 투톤 컬러로 구성되어있어 자신만의 맞춤컬러로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난 특별한 팩트를 쓴다~”
9월 4주차 팩트와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신제품들도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이고 진보된 업그레이드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리리코스가 선보인 ‘마린 콜라겐 쿠션 EX’은 저분자 마린 콜라겐을 함유해 메이크업 단계에서 완벽한 피부 표현과 함께 탄력 케어까지 가능한 신개념 안티에이징 쿠션인 마린 콜라겐 쿠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저분자 마린 콜라겐’ 188,800ppm 함량으로 기존보다 2배 강화된 성분이 피부 속 부족한 콜라겐 성분을 견고히 채워 궁극의 탄력감을 선사하고 7배 강화된 진주 성분이 바르는 즉시 환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또한 새롭게 함유된 트리필 오일 콤플렉스™는 건강한 윤기막을 형성해 건조한 날씨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결광 피부를 만들어 주고 마이크로 에멀전 공법™으로 높은 커버력에도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과 거부감 없는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애경의 대표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 20’s’는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3주년을 기념하는 ‘크리스탈 에디션’을 선보였다.

고객들이 꼽은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인 동안피부, 투명피부에 착안해 제품의 특장점과 닮은 스와로브스키의 정품 크리스탈을 사용해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케이스의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조한 환절기 시즌에 맞춰 피부보습에 효과적인 오션 에센스, 슈퍼히알루론산과 슈퍼콜라겐, 슈퍼 발효 에센스 등을 파운데이션 안에 68% 함유했다.

▲ 1.애경 2.크레모랩
▲ 1.애경 2.크레모랩

크레모렙은 ‘스킨핏 테크놀로지(Skin Fit Technology)’가 적용되어 미세 입자 파우더가 피부에 밀착, 잔주름과 잡티 등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주는 ‘크레모랩 오 떼르말 세럼 쿠션’을 출시했다.

쿠션 파운데이션의 커버와 안티에이징 케어가 동시에 가능해 ‘밸런싱 쿠션’이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쫀쫀하고 부드러운 감촉의 항균 루비셀 3중 퍼프가 파운데이션을 뭉침 없이 균일하게 도포해 촉촉한 윤광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어바웃미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 실루엣을 연출해주는 ‘벨벳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치 크림을 바르는 듯 부드러운 벨벳 텍스처가 피부 위에 녹아들어 피부 결점은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한 생기를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분자 히아루론산으로 피부 속을 채우고 고분자 히아루론산으로 피부 밖 보습막을 감싸는 듀얼 히아루론산이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결을 연출해 준다.

또한 특허 받은 자작나무 성분을 함유하여 보습 유지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시간이 지나도 촉촉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 1.어바웃미 2.홀리카홀리카 3.더샘
▲ 1.어바웃미 2.홀리카홀리카 3.더샘

엔프라니의 화장품 브랜드숍 홀리카 홀리카는 드로잉 하듯 슥슥 긋기만 해도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매끈하게 커버해주는 ‘커버메이징 슈퍼핏 파운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하이 픽싱(High-Fixing)’ 처방으로 뛰어난 밀착력과 놀라운 커버력을 지녀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 모공과 주름을 촘촘하게 채워주고 피부 결점은 감쪽같이 가려주어 하루 종일 빈틈없는 무결점 도자기 피부를 완성시킨다.

또한 스틱 파운데이션과 브러시를 한 용기에 담은 일체형 타입으로 피부에 도포된 파운데이션을 내장된 브러시로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간편하게 완벽한 커버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화장품의 브랜드숍 더샘은 피부 문제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는 딥 스팟 케어 ‘씨앤소 핑크 파우더’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밤사이 과잉 피지를 흡착하여 성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는 2층상의 딥 스팟 케어 제품으로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나 급작스럽게 환경이 바뀌는 여행지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성 피부 스팟에 사용 시 적합하다.

주요 성분인 에키네시아는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민감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또한 상층-리퀴드상의 티트리추출물과 천연유래 살리실산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문제성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하층-핑크 파우더상의 칼라민 파우더와 유황, 다공성 파우더가 즉각적으로 피부의 과잉 피지를 흡착하여 솟아오른 고민 부위를 매끈하게 관리해 주며 불필요한 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가을에는 안티에이징 하세요~”
기초 화장품의 경우는 특화된 항산화 성분과 기술이 결합된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주류를 이룬 가운데 환절기 트러블 피부를 겨냥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모레퍼시픽의 한율은 국내에서 서리일수가 가장 긴 강원도 영월의 서리태 성분을 통째 발효해 얻은 한율 서리태 발효 점액™이 건강한 새결 피부를 위한 3중 효과(지친 피부 코팅, 자생력 강화, 강력한 보습보호)를 한번에 발휘해 일상적으로 쌓인 고민을 케어 하는 ‘서리태 새결 크림’을 선보였다.

한율 서리태 새결 크림의 주 원료인 서리태는 찬 서리를 이겨내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특별한 콩으로, 강력한 보호 에너지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 변화하는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 1.한율 2.이자녹스 3.아티스트리 4.토니모리
▲ 1.한율 2.이자녹스 3.아티스트리 4.토니모리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국내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 1호 화장품을 첫 출시하며 안티에이징 열풍을 주도한 이자녹스의 기술력을 고스란히 담아 낸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링클 세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연에서 찾아낸 농축 효능성분인 ‘세드롤’이 주름개선 효과는 물론 탄력과 안색까지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를 도와준다.

‘세드롤’은 향나무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천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강력한 링클 케어 효과와 함께 탱탱한 피부를 선사해 준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바질(basil)에서 얻은 ‘피토 프로레티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해 준다.

토니모리는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항산화 효과가 있는 블랙티와 탄력, 보습, 피부톤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흑효모의 효능을 향상시킨 흑효모 발효 여과물을 블렌딩한 독자 성분을 개발, 적용한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크림(THE BLACK TEA London Classic Cream)’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제수 대신에 블랙티 추출물 성분을 51% 나 함유하고 있어 사용 시 피부에 깊은 영양과 수분을 전달해줘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의 탄력을 강화해주고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쫀쫀하고 밀착력 있는 제형이 끈적임 없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채워줘 뛰어난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EWG 그린 등급 100% 안심 처방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아티스트리는 독자적 성분 조합과 섬세한 발효 기술, 피부 표면 연구 결과 등을 응축시킨 ‘스마트 듀얼 부스팅 시스템(Smart Dual Boosting System)’을 기반으로 탄생한 에센스 신제품 ‘인텐시브 스킨케어 부스팅 인퓨전’을 출시했다.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피부 표면에 수분과 영양분을 함유한 여러 겹의 보호막(Multi Layer)을 형성해 다음 단계 스킨케어의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1.네오젠 2.네오팜
▲ 1.네오젠 2.네오팜

트러블 관련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네오젠의 ‘더마로지 화이트 트러플 라인 오일 3종(오일 세럼, 오일 스틱, 오일 팩트)’은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흰 송로버섯) 추출물이 함유돼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칙칙하고 생기를 잃은 피부를 촉촉하고 밝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3종 모두 오일 제품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막고 유분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고 안면홍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네오팜의 대표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는 외부 자극으로 성나고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시카릴리프 크림’을 출시했다.

피부 진정과 보호에 탁월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순하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며 실제 건강한 피부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집중 보호 해 준다.

한편 남성 화장품으로는 스킨부터 에센스, 로션, 크림까지 기초 스킨케어 4단계를 한 번에 마무리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출시된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의 ‘미샤 포맨 리프레시 올인원 트리트먼트 에센스크림’이 눈길을 끌고 뷰티 디바이스 제품으로는 메이크온이 빛과 미세전류의 에너지로 피부에 생기를 더해 수분•피부윤기•탄력을 모두 끌어올려 주는 신개념 스킨케어 디바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 1.미샤 2.메이크온 3.댕기머리 4.이니스프리 5.스킨푸드
▲ 1.미샤 2.메이크온 3.댕기머리 4.이니스프리 5.스킨푸드

또한 헤어 제품도 다양한 가을 시즌 경냥 제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댕기머리가 선보인 ‘이지셀프 흑심봉’은 과도한 스트레스, 피지, 미세먼지 등의 노폐물로 기름지고 답답한 두피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신개념 두피 클렌징 블랙 왕 면봉이며 ‘이지셀프 매직 트릭 스팀 팩’은 헤어 클리닉의 스팀 기기 원리에서 착안한 손상 모발 복구용 단백질 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마스크팩’ 역시 제주 동백 오일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머릿결을 윤기 있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고 강력한 세팅력으로 완벽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해 줄 뿐만 아니라 검은콩추출물과 모발 보호에 좋은 20가지의 블랙푸드를 추출해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Black-20 complex™를 함유한 스킨푸드의 헤어 스타일링 제품인 ‘블랙빈 픽스 헤어 라인’ 2종도 관심을 모은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