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랑스파&노블스토리 수원점 이해숙 원장
▲ 랑스파&노블스토리 수원점 이해숙 원장

웨딩케어를 위해 예비신부 A씨가 필자를 찾아왔다.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 예비신부의 낯빛이 점점 변해가더니 급기야 나를 쳐다보는 눈빛에 못마땅함과 후회가 가득하기 시작했다.

예비신부가 원하는 건 V라인의 작고 균형 잡힌 얼굴과 화장으로도 감추기 힘들었던 트러블 개선에 대한 기대 그리고 슬림한 바디라인이였다. 그러나 내 입에서 나오는 말은 줄곧 '골반에 대한 이야기'였으니 그랬을 것이다.

필자는 이 예비 신부에게 "척추를 받치고 있는 골반이 틀어지는 불균형은 혈액과 림프 순환의 저하로 이어지고 체액이나 노폐물의 빠른 배출을 방해한다. 이로 인해 부종 및 셀룰라이트가 발생하고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따라서 스킨케어나 바디 슬리밍 케어에 있어 골반의 불균형부터 바로 잡아 주는 케어가 우선돼야 한다"라는 요지의 말을 했지만 이해하기 힘들다는 표정이 역력했다.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피부 트러블, 안면비대칭, 하체 부종, 셀룰라이트 축적 등이 골반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

위로는 척추, 아래로는 두 다리와 연결된 골반은 몸통과 하지의 균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골반이 기울어지거나 틀어지는 등의 불균형은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음은 물론 자세가 흐트러지고 이로 인해 체형의 변화를 불러올 수가 있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사인 다이어트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하다. 비만이라는 것이 순환 저하에서 오는 일종의 염증반응이라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답은 명쾌해진다.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도 식사조절과 운동에 앞서 각종 대사기능을 회복하고 몸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시킴으로써 장부를 회복시켜 주는 것이 우선시 돼야 한다. 하지만 골반 불균형으로 인해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라면 대사기능의 회복이 더딜 수밖에 없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은 상태에서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만 케어를 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 수 없다.

앞서 말한 예비신부 A씨의 경우 완벽한 신부의 모습을 원하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예비신부라면 앞으로 있을 임신과 출산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골반의 큰 역할 중 하나는 '아기집 자궁'을 보호하는 일이다. 태아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은 엄마의 소임이다. 골반관리는 아름다운 자신을 완성하는 길이며 미래를 준비하는 일임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

글_이해숙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수원피부관리실 '랑스파&노블스토리(수원점)'을 운영 중이다. 현재 수원여대 미용예술과 외래교수이며 26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 1회관리만으로 더 환하게! 더 젊게! 더 바르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여성들의 골반 관리로 특히 유명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