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에무라 모델 고준희
▲ 슈에무라 모델 고준희

올 가을,겨울 화장대 위에 꼭 올려야 할 필수 아이템은 무엇일까. 이번 시즌 화장품업계가 주목하는 메이크업 아이템을 3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키워드1 레드 립스틱 

레드 립스틱은 쌀쌀한 바람이 부는 계절,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시즌은 농도 짙은 레드 컬러에 초점 맞춰지고 있는 모습. 다홍빛에 가까운 레드 립스틱이 사랑 받은 전 시즌과의 차이점이다. 레드 컬러 외에 보라빛의 일명 플럼 컬러도 업계가 트렌드라는 이름으로 내세우고 있는 색상이다.

제형의 경우 글로시, 매트 등 여러 텍스처가 혼재돼 쏟아지고 있는 양상이다. 이에 따라 특별한 용기에 담긴,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텍스처의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며 여성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Editor's Tip> 레드 립스틱을 예쁘게 연출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입술 전체에 발색하는 '풀 컬러 립(Full color lip)'. 입술 전체에 쨍하게 컬러링 하되 입술 라인을 매끈하게 정돈하는 것이 이번 시즌 풀 컬러 립의 특징이다. 

▲ 시세이도 루즈 루즈
▲ 시세이도 루즈 루즈

키워드2 일루미네이팅 아이템

은은한 광채 피부에 대한 열망은 가을,겨울 시즌까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내 피부'인 듯 투명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잘 정돈돼' 보이는 매끈한 피부라는 미션까지 주어졌다. 

이에 화장품업계는 투명한 피부 톤과 자연스러운 광채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내놓고 여심 공략에 나서고 있다. 수분감이 충만한 리퀴드 제형의 파운데이션, 글로벌 핫 키워드로 떠오른 쿠션 팩트, 무결점 피부를 위한 스킨 리터치 등이 그것.

가벼운 발림성과 자연스러운 광채, 이와 대비되는 완벽한 커버력과 매끈한 마무리감이라는 다양한 요소를 충족하기 위한 브랜드간 기술 경쟁이 지속되고 있어 앞으로 광채 피부를 향한 여성들의 열망은 더욱 고퀄리티 결과물로 구현될 전망이다.

▲ 마몽드 하이 커버 리퀴드 쿠션(좌), 바비 브라운 리터칭 완드
▲ 마몽드 하이 커버 리퀴드 쿠션(좌), 바비 브라운 리터칭 완드

키워드3 아이섀도 팔레트

스모키 메이크업의 귀환이다. 우리가 아는 기존 스모키 메이크업과의 차이점이라면 라인이 아닌 섀도 표현에 집중한다는 것. 카키가 그레이 같은 스모키 컬러뿐 아니라 버건디나 핑크 같은 다채로운 컬러들이 '스모키'라는 이름으로 여성들의 눈가를 물들이기 시작했다.

각 화장품 브랜드들도 아이섀도 팔레트를 가을 주력상품으로 내놓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여성들의 손쉬운 스모키 메이크업을 돋는 컬러 구성과 함께 부드러운 사용감, 다양한 텍스처, 가루날림 없는 오랜 지속력에 대한 연구도 지속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한 제품이 대거 선보여졌다.

<Editor's Tip> 아이 메이크업 시 꼭 여러 색상의 아이섀도를 그라데이션 해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아이섀도 연출이 서툴다면 원 컬러를 활용한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이때 텍스처는 펄감이 없는 매트한 제형이 잘 어울린다. 쌍커풀 라인과 눈 밑에 슥 터치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슈에무라 슈 팔레트 ver.2 - 블러싱 베이지
▲ 슈에무라 슈 팔레트 ver.2 - 블러싱 베이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