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은 10월 17일부터 3주간 DDP 배움터 디자인 둘레길 지하 2층에서 패션 디자이너 한혜자의 명예 디자이너 초청 아카이브 전시를 개최한다.

한혜자 디자이너는 지난 1972년 브랜드 이따리아나(ITALIANA)를 론칭한 이후 40년간 패션업계에서 자리를 지켜왔다. 현재도 70대의 나이에도 활발하게 활동 중으로, 장인정신을 지닌 이 시대의 아이코닉한 디자이너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디자인재단은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를 맞아 한혜자 디자이너를 명예 디자이너로 선정했다.

이번 명예 디자이너 초청 아카이브 전시는 서울패션위크의 패션문화 이벤트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Tactus : 촉각>이라는 주제로 한혜자 디자이너의 열정과 철학을 집대성했다. 한혜자 디자이너는 그 동안 선 굵은 편안함이 느껴지고 이야기가 있는 작품을 만드는 데 집중해 왔다. 특히 돌, 이끼, 흙, 나무, 바람 등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시간의 흐름으로 인한 퇴색과 퇴적’이라는 테마를 텍스처(Texture)를 통해 표현했다.

 
 
한혜자 디자이너의 시그니처인 크링클(Crinkle) 소재를 비롯해, ‘거칠거칠한’, ‘하늘하늘한’, ‘구깃구깃한’, ‘오래되어 녹이 슨’ 등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는 텍스처를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는 3점의 설치미술 작업, 영감의 원천이 된 소품, 조형미와 예술적 감성을 담아낸 ‘아트-투-웨어(Art-to-wear)’ 등 80여 점의 작품이 선보인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지금까지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개인의 인생과 작품을 돌아볼 수 있는 전시가 흔치않았다”며 “이번 한혜자 명예디자이너의 아카이브 전시를 통해 단지 패션이라는 테두리로 한정 짓지 않은 ‘아티스트 한혜자’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혜자 디자이너는 오는 10월 17일 열리는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 전야제에서 전시회 오프닝 리셉션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후 10월 18일부터 11월 9일까지 3주간 DDP를 찾는 시민들에게 무료 개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