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37º 모델 한효주
▲ 숨37º 모델 한효주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오일의 계절, 가을이다. 가을 시즌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오일 화장품이 출시돼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오일 화장품의 특징은 특별한 성분을 강조하는 동시에 끈적이고 무거울 것만 같은 사용감을 산뜻하게 개선한 점이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팁에 착안, 오일 성분을 담아낸 메이크업 제품들도 연이어 쏟아졌다.

'하이브리도'도 최근의 눈에 띄는 경향이다. 젤, 크림, 밀크 등 텍스처에 오일을 더한 제품들이 바로 그것. 이들 제품은 페이스 오일을 별도로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을 신상 페이스 오일, 고급화 전략으로 승부 

LG생활건강은 최근 안티에이징 효과의 페이스 오일, '숨37º 시크릿 오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독자적인 자연발효 기술을 황금빛 오일에 고스란히 담은 제품으로 보습과 영양은 물론 탄력 저하까지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

수차례 실험을 거쳐 엄선한 8가지 식물에 미세산소버블을 더해 한층 풍부한 영양을 함유한 골든 모르티 발효오일을 함유해 피부 탄력 및 윤기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게 브랜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포렌코즈는 프리미엄 성분의 '보르베르 마룰라 오일'을 내놓고 가을걷이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아프리카 지역의 마룰라 오일이 99.8% 함유돼 수분벽 강화와 뛰어난 보습 효과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베르가모트 오일, 꿀 추출물, 비타민 E가 피부 안팎으로 보습 레이어를 형성해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채워준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의 마룰라 오일은 콜드 프레스 방식으로 압출해 영양이 그대로 살아 있고 투명도가 높은 순수한 오일로 3차 필터링을 걸쳐 매우 소량만 생산되는 것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 왼쪽부터 숨37º시크릿 오일,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립 틴트, 이니스프리 앰플 커버 쿠션 순
▲ 왼쪽부터 숨37º시크릿 오일,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립 틴트, 이니스프리 앰플 커버 쿠션 순

# 두 가지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하이브리드 오일'

달팡은 '뤼미에르 에센셜 일루미네이팅 오일 세럼'과 '오일 젤 크림'을 선보였다. 이중 오일 세럼은 투명한세렴 안에 7가지 에센셜 오일을 그대로 담아 낸 하이브리드 오일 세럼이다. 마이크로 플루이딕 테크놀로지로 7,000개의 마이크로 캡슐 버블에 그대로 녹아 들어 있는 7가지의 에센셜 오일이 활력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오일 젤 크림은 크림 속에 칙칙한 피부를 맑게 가꿔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 속에 블렌딩된 7가지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트랜스포밍돼 부드러운 피부결과 빛나는 안색을 선사한다.

바비 브라운은 밀크 로션의 가벼움과 오일의 촉촉함을 그대로 담은 '엑스트라 리페어 너리싱 밀크'를 출시했다. 바비 브라운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노용남 팀장은 "엑스트라 리페어 너리싱 밀크는 페이스 오일의 강력한 보습력과 트리트먼트 효과 그리고 물광 효과까지 동일하게 선사한다"며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오일 함유로 하루종일 촉촉한 메이크업 

이니스프리는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을 함유한 '앰플 커버 쿠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앰플 커버 쿠션은 새로운 쿠션 베이스로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과 광채 오일을 함유해 오랜 시간 마르지 않는 '오일 보습광'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더욱 업그레이드된 고밀착 슬림 커버 파우더가 들뜸 없이 메이크업을 지속해주며 피부에 얇고 고르게 밀착돼 추운 날씨로 거칠어진 피부결은 매끈하게, 피부 결점은 깨끗하게 철벽 커버해준다. 핑크톤과 뉴트럴톤으로 총 4가지의 피부 컬러 호수가 준비돼 있다.

바비 브라운은 6월 한정 제품이었던 '엑스트라 립 틴트'를 재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리브 오일과 비타민 E, C 유도체, 바바수 야자씨 오일을 함유해 입술을 즉각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입술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꾸준히 사용할 경우 입술의 잔주름이 흐려보이는 효과도 선사한다. 아울러 자연스럽고 은은한 핑크빛 발색으로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오일을 담은 립 틴트 '라쁘라 오일틴트' 4종을 론칭했다. 라쁘라 오일틴트는 립스틱의 선명한 컬러감과 틴트의 지속력, 글로스의 광택감, 립밤의 보습력을 하나에 담은 스마트한 올인원 립제품이다.

피부 구조와 유사한 올레인산이 담긴 동백꽃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오래도록 글로시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진정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로즈힙열매오일 함유로 예민한 입술 피부를 케어해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준다.

[Editor'p tip] 페이스 오일 똑똑하게 활용하기 

페이스 오일은 보통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활용한다. 손바닥에 1~2방울 덜어 양 손바닥을 비벼 열기를 낸 다음 얼굴 위를 부드럽게 꾹 눌러주면 한 겹의 보습막이 형성돼 스킨케어의 수분이 공기 중에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에 1~2방울 섞어 사용하면 보습 레이어링 효과를 누림과 동시에 최근 유행하는 촉촉한 글로우 스킨을 연출할 수 있다. 단 제품의 커버력이 감소할 수 있는 만큼 부족한 커버력은 컨실러를 활용하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