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친밀도가 높은 ‘오일’ 성분 제품으로 자극 없이 ‘영양 듬뿍’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은 오일의 계절 아닌가요?”

낮 동안에도 쌀쌀함이 느껴지는 본격적인 가을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뿐만이 아니라 피부 속과 표면의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보호막이 필요하다. 최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 제품으로 오일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지는 피부와 친밀도가 높은 ‘오일’ 성분 제품으로 외부 자극에 약해지고 건조해진 피부와 모발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유지해줄 오일 제형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먼저 피부가 거칠어지고 각질과 화이트헤드가 많아졌다면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는 것을 권한다.

DHC의 ‘딥 클렌징 오일’은 스페인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로즈마리 추출물, 토코페롤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하고 미네랄 오일을 함유하지 않아 자극이 없다.

또한 하다라보의 ‘고쿠쥰 오일 클렌징’은 고순도 올리브오일이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워주는 것은 물론 피부에 쌓인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수퍼 히알루론산과 피부 흡착형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세안 후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샤워 후, 얼굴 보습만 신경을 썼다면 이제는 몸에도 신경을 써야 할 때다. 각질이 하얗게 일어난 피부를 만나기 전에 바디오일 사용을 추천한다.

모로칸오일의 ‘드라이 바디 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오일과 올리브,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되며 부드러운 살결로 만들어준다.

아무리 수분크림을 치덕치덕 발라도 피부가 들뜨고 깊은 보습이 되지 않는 것 같다면 오일 세럼을 사용해보자.

버츠비의 ‘리페어 세럼’은 로즈힙열매오일, 달맞이꽃씨오일등 11가지의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오일타입 세럼으로 거칠어지고 예민해진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급격히 건조해진 날씨에 모발이 날이 갈수록 푸석푸석해진다. 5가지 천연 오일의 배합으로 탄생한 리빙프루프의 ‘노 프리즈 너리싱 오일’은 모발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유분과 유사해 모발이 적정한 유분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한편 최근에는 립 전용 오일도 등장해 화제다. 최근 더샘이 출시한 ‘에코 소울 립 오일’은 건조하고 각질이 잘 일어나는 입술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생기 있게 가꿔주는 립 전용 오일이다.

추운 날씨에 트고 지친 입술을 고보습 오일 제형이 진한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입술로 가꿔주며 식물 유래 성분 95% 함유로 피부 진정 케어와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립 메이크업 전후에 발라주면 생기 있어 보이는 볼륨 입술로 연출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