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신뢰 강화…해외시장 개척 탄력

 
 

화장품 OEM·ODM·OBM기업 엔코스가 지난 11월 1일자로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제조소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FDA 제조소 등록을 계기로 엔코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재확인했으며 국제표준을 충족한 제조설비를 앞세워 해외시장 진출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이란 평가다.

실제로 엔코스는 3스텝 코팩과 석고 코르셋 마스크, 고무 마스크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연구 기술력을 과시한 바 있다.

특히 회사 설립 1년 만인 2010년, ISO 9001,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경영의 토대를 닦았고 일찌감치 신뢰도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화장품 제조기업이란 평가를 받았다.

이어 2013년에는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인증인 ISO 22716을 따내고 2015년 9월에는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인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하며 최상의 품질을 위한 경영과 위생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엔코스 품질보증팀 관계자는 “CGMP 기준에 맞는 품질적합성 및 품질관리 등 생산설비와 공정에서 높은 품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FDA 제조소에 걸맞은 엄격한 품질 관리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훈 대표이사 또한 “FDA 제조소 등록을 통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해외 수출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신규 해외 고객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며 “품질에 대한 신뢰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한 만큼 내년에는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에 대한 수출 역량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