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끝을 향해 가고 있는 시기, 화장품업계의 새 제품 출시 소식도 평소보다는 다소 줄었다. 지나가는 해를 마감하고 다가오는 해를 계획하느라 눈코 뜰 새 없는 요즘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신제품 발매 업무가 밀렸을 수도 있고 원래 해가 바뀌는 시점에는 기존 제품의 생산조차 되도록 줄이는 게 업계의 오랜 관행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안티에이징 제품의 출시 소식은 꾸준하다.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떨어지고 대기가 건조해지는 계절, 피부가 심하게 당기고 탄력이 떨어지는 걸 실감하는 소비자들이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 깊은 바다에서 찾아 온 젊은 피부의 비결

▲ 리리코스 마린 에이지오버 부스팅 스킨 & 에멀전(왼쪽), 엔프라니 프리미어 콜라겐 라인 5종
▲ 리리코스 마린 에이지오버 부스팅 스킨 & 에멀전(왼쪽), 엔프라니 프리미어 콜라겐 라인 5종

리리코스는 피부 본연의 저항력을 강화해 쉬 노화되지 않는 피부로 가꿔주는 데일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마린 에이지오버 부스팅' 라인을 선보였다. 스킨과 에멀전, 두 제품으로 이뤄진 이번 라인은 보습과 수분공급이 뛰어난 해양심층수와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해조발효수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리리코스가 개발한 고기능성 원료 '마린 플라센타™'를 담아 더욱 강력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실현했다. 마린 플라센타™는 피부 대사를 활성화해 활력을 증진하고 세포 리듬을 정상화함으로써 수분을 고르게 순환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피부 투과와 흡수가 우수한 마린 하이퍼 파인 콜라겐은 피부 속에서 빠져나간 콜라겐 성분을 채워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히알루론산 스피어 성분은 피부 최외곽층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독자 기술력을 더해 차별화한 제형과 사용감도 강점이다. '마린 에이지오버 부스팅 스킨'은 바르는 순간 터지는 수분감과 끈적이지 않은 마무리감으로 촉촉한 광채 피부를 가꿔준다. '마린 에이지오버 부스팅 에멀젼'은 부드러운 텍스처로 벨벳처럼 부드럽게 펴 발려 피부에 즉각적인 매끄러움과 산뜻함을 준다.

엔프라니는 바다의 에너지를 가득 담은 마린 콜라겐 성분이 속부터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꿔주는 '프리미어 콜라겐 라인'을 출시했다.

신제품의 주요 성분인 마린 콜라겐은 깊은 바다에 서식하는 물고기에서 콜라겐을 추출한 후 정화 과정을 통해 안정화시킨 것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고농축시킨 마린 콜라겐 성분은 물고기의 생명력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선사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이밖에도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과 함께 식물성 뮤신, 여성 호르몬이 풍부한 야생 얌 뿌리 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수분을 가득 채워준다.

라인은 △풍부한 수분으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스킨' △영양감 있는 텍스처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에멀전' △105mg의 마린 콜라겐을 함유한 '세럼'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시키고 굴곡진 주름의 개선을 돕는 '크림' △눈가 피부를 매끈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크림'까지 5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 칼바람에 시달린 피부에 '앰플' 파워를

▲ 바이오플래넷 네오뷰 홈클리닉 인텐시브 리페어 프로그램(위), 구달 로얄 샤또 캐비어 앰플 & 크림
▲ 바이오플래넷 네오뷰 홈클리닉 인텐시브 리페어 프로그램(위), 구달 로얄 샤또 캐비어 앰플 & 크림

바이오플래넷은 집에서 피부와 헤어 등을 직접 관리하는 홈케어족을 위한 '네오뷰 홈클리닉 인텐시브 리페어 프로그램'을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주름개선,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앰플로, 기존에 나왔던 필링파우더, 투페이즈 오일앰플, 골드 바이오 겔 마스크와 샴푸에 이어 네오뷰 홈클리닉 라인에 추가 구성된 것이다.

새 제품은 탄력 부여와 피부 활성에 효과적인 콜라겐과 SH-E.G.F성분이 포함된 타블렛 형태의 볼과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등과 같은 고농축된 영양액이 들어있는 주사기 모양의 액티베이터로 이뤄져있다. 이는 피부과 시술 직전 앰플을 개봉해 사용하는 것에 착안, 색다른 재미를 주기위해 이같은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설명.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저온에서 원료 중의 수분을 증발시켜 동결건조시켰다는 점이다. 즉 세균번식의 원인인 수분을 제거함으로써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덕분에 방부제도 뺄 수 있었다. 항노화 관련 11개 항목에서 유효성을 입증 받아 신뢰감을 더했고 정제수 대신 생체모방수에 유효성분을 적절히 배합, 피부 흡수율과 효과를 한층 높였다.

구달(goodal)이 중세 유럽 황실의 피부 미용 비법을 담은 '로얄 샤또 캐비어' 라인을 내놨다. 라인은 앰플과 크림 2종 구성으로, 프랑스 왕비 마리 앙뜨와네트가 사랑한 샤또 와인과 바다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로얄 피쉬 캐비어의 성분을 통해 근본부터 건강하고 활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샤또 와인에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 로얄 피쉬 철갑상어에서 얻은 캐비어 오일에는 사람의 피부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오메가3, 아미노산, 미네랄이 풍부하며 피부 흡수율이 빼어나다.

'로얄 샤또 캐비어 앰플'은 오일 방울을 뭉침 없이 수분 베이스에 띄우는 오일 드롭 공법을 적용,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로얄 샤또 캐비어 크림'은 골드빛 캐비어 캡슐이 함유된 수분 젤 타입 제품으로,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영양감을 부여한다.

# 바르든, 붙이든 '마스크'는 항상 옳다

▲ 네이처리퍼블릭 리얼 프레시 마스크 3종(왼쪽), 입큰 다이아-호일 마스크 3종
▲ 네이처리퍼블릭 리얼 프레시 마스크 3종(왼쪽), 입큰 다이아-호일 마스크 3종

네이처리퍼블릭은 로즈 꽃잎과 브라운 슈가, 블랙티 등 자연 유래 원물을 그대로 담아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리얼 프레시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워시오프 타입의 '리얼 프레시 마스크'는 자연에서 얻은 신선한 원물을 갈아서 넣은 듯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로즈 꽃잎과 브라운 슈가, 블랙티 등 3가지 성분이 각각 수분과 각질, 탄력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또 은은하고 싱그러운 향이 마치 자연 속에 들어와 있는 듯 산뜻함을 전해준다.

특히 리얼 로즈 꽃잎을 육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로즈 페탈 모이스처 마스크'는 비타민이 풍부한 로즈 워터가 칙칙해진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촉촉한 광채피부로 가꿔준다. '브라운 슈가 훼이셜 스크럽'은 고운 설탕 입자와 산딸기씨 스크럽이 각질 및 피지를 녹여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하며 뛰어난 쿨링 효과의 '블랙티 너리싱 마스크'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블랙티 추출물이 피부에 탄탄한 힘을 부여한다.

로즈 페탈과 블랙티는 세안 후 타월 드라이한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바른 뒤 씻어내면 된다. 브라운 슈가는 세안 후 물기가 있는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한 뒤 미온수로 헹궈 내거나 피부가 예민한 날에는 물에 개어 마사지하면 자극 없이 각질까지 정돈할 수 있다.

이넬화장품의 간판 브랜드 입큰은 블랙 마스크 위에 호일을 덧씌워 효능 성분이 외부로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 주는 울트락(Ult-Lock) 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을 오롯이 피부에 전달해주는 '다이아-호일 마스크'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좀처럼 피부에 착 달라붙지 않는 기존 호일 마스크의 단점을 개선, 얼굴 굴곡에 따라 부드럽게 밀착돼 영양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3종 모두 미백 및 주름개선,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리얼 다이아몬드와 진주 성분이 들어있어 안색을 케어하고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제주산 마유를 담은 '다이아-마유 호일 마스크'는 탄력을 잃어 지치고 푸석해진 피부에 에너지를 충전해 탱탱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리프팅 마스크다. '다이아-산양유 호일 마스크'는 산양유를 가득 담아 칙칙하고 거친 피부를 맑게 되돌려주며 '다이아-악어 오일 세럼 마스크'는 생존력이 우수한 악어 유래 오일 세럼을 함유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 메마름이 더해 가는 계절, 문제는 '눈가'다

▲ 아이유비 골드 & 흑진주 하이드로겔 아이패치(왼쪽), 정샘물 에센셜 스타 아이크림
▲ 아이유비 골드 & 흑진주 하이드로겔 아이패치(왼쪽), 정샘물 에센셜 스타 아이크림

아이유비는 프리미엄 성분을 담은 하이드로겔 시트가 피부에 꼭 밀착돼 눈가를 보호하고 케어해주는 아이패치 2종을 선보였다.

'아이유비 골드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금과 다이아몬드 가루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탄력 넘치고 매끄러운 눈가를 만들어준다. 금의 유효성분이 지친 눈가를 팽팽하게 당겨주며 베타-글루칸과 알란토인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아이유비 흑진주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진주 추출물이 지친 눈가를 생기 있고 화사하게 되돌려준다. 또 히알루론산과 토탄수 성분이 들어있어 보습 및 탄력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고농축 에센스를 응축해 만든 하이드로겔 시트는 부착 후 유효성분이 피부로 흡수되면서 점점 얇아진다. 굴곡진 눈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이 시트에는 베타인과 캐럽콩검, 카라기난 성분이 함유돼 관리 효과를 높여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만든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은 메이크업 전에 발라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는 '에센셜 스타 아이크림'을 내놨다. 이 제품에는 미세한 진주 펄과 진주 단백질이 화사하고 탄력 있는 눈매로 가꿔주는 데일리 아이크림이다. 과하게 반짝이지 않는 가까운 진주 파우더가 빛을 균일하게 반사해 매끄러운 눈매를 만들어준다.

또 가벼운 사용감으로 메이크업 전에 바르면 어둡고 칙칙한 눈가 피부를 환하게 밝혀준다. 나아가 보습과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피토액트 골든 실크오일 방울이 피부에 안정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고 촉촉하게 눈가 피부를 관리해준다.

# 얼굴의 중심 '코' 깨끗하게 관리하세요

▲ 라벨영 쇼킹노즈클렌저(왼쪽),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
▲ 라벨영 쇼킹노즈클렌저(왼쪽),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

코 청결을 위해 목욕 중 코를 풀거나, 손으로 코를 파는 습관은 도리어 코에 자극을 주고 비강 내 손상을 유발한다. 꽉 막혀 있는 코딱지를 자극 없이 시원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촉촉한 클렌저로 코 곳곳에 붙어 있는 코딱지를 위생적으로 제거해야 순하고 깨끗하게 콧속을 관리할 수 있다.

라벨영은 코딱지 제거와 함께 코 막힘과 코 청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쇼킹노즈클렌저'를 발매했다.일명 '싸우자 코딱지'라 불리는 이번 신제품은 코 곳곳에 껴있는 코딱지와 먼지, 묵은 때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시원하고 상쾌한 쿨링감을 부여해 코를 산뜻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코를 뻥 뚫어주는 듯 한 청량한 피톤치드 성분의 편백나무잎추출물이 10,000ppm 함유돼있고 자극이 적고 사용감이 순하므로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가 선보인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은 일반 제품에 비해 면적이 1/3 정도 큰 빅 사이즈 패치로 매끈하고 청결한 코를 원하는 남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피부 청결에 도움을 주는 참숯 추출물과 피부 진정, 모공 수렴 효능이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위치하젤 추출물 등이 함유돼있다.

신제품은 사용 과정에 따라 3단계 시트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1스텝 '히팅 시트'는 세안 뒤 15분간 부착한다. 떼어내면 코에 남은 내용물과 피부 위로 올라온 피지를 잘 닦아낸다. 2스텝인 '블랙헤드 클리어 시트'는 부착 후 팩이 완전히 건조되면 가장자리부터 떼어준다. 마지막으로 3스텝 '포어 타이트닝 시트'를 5~10분 부착해주고 코에 남은 에센스를 손으로 두드려 잘 흡수시켜주면 된다.

# 더없이 친근하고 더없이 고급스럽다

▲ 더페이스샵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10종(위), 후 공진향: 미 궁중팩트 & 궁중블러셔 사계 에디션
▲ 더페이스샵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10종(위), 후 공진향: 미 궁중팩트 & 궁중블러셔 사계 에디션

자연주의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디즈니 프린세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10종을 출시했다.

더페이스샵은 톤업쿠션, 모노팝 홀리데이, 립스틱, 네일, 마스크 등 다양한 제품에 인어공주, 백설공주, 라푼젤 등 디즈니 프린세스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시켜 한정판 에디션이 주는 특별함으로 소장가치를 더욱 살렸다.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톤업쿠션'은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주는 톤업 크림이 담긴 쿠션으로 소녀취향을 저격하는 디즈니 프린세스 백설공주, 인어공주, 라푼젤이 그려져 있다. 각각 민트, 라벤더, 핑크 컬러의 톤업 크림이 담겨 트러블 자국을 가려주고, 칙칙함을 커버하는 등 피부톤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모노팝 홀리데이'는 팔레트 하나로 아이부터 치크까지 반짝이는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으며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모이스처 터치 립스틱'은 레이어링 세럼이 겹겹이 쌓여 촘촘한 보습케어와 선명한 광택컬러를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브랜드 는 왕후의 궁중 장신구인 '백옥영락초롱잠'을 모티브로 기품 있는 연말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줄 '후 공진향: 미 궁중팩트 & 궁중블러셔 사계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올해 후가 전개한 '왕후의 사계' 궁중문화 캠페인의 마지막 에디션이자 2010년부터 매년 연말 왕후의 궁중 유물을 모티브로 선보이고 있는 궁중팩트 스페셜 제품 중 일곱 번째 시리즈다.

특히 올해는 왕후가 예복과 함께 착용했던 아름다운 장신구인 '백옥영락초롱잠'을 모티브 삼아 섬세한 보석 세공 기술로 우아하고 화려한 기품을 더한 디자인의 '궁중팩트'를 선보였다. 또 이같은 스페셜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인 '궁중블러셔'도 함께 선보였다.

'공진향: 미 궁중팩트 사계 에디션'은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공진향: 미 궁중블러셔 사계 에디션'은 네 가지 진주 펄을 함유해 피부에 은은한 윤광을 부여해준다. 세 가지 코랄빛 컬러가 어우러져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한 동안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에디션에는 홍화 추출물을 함유해 수채화처럼 촉촉한 연지빛 동안 입술을 연출해주는 '궁중연지립밤'이 함께 구성돼있다.

# 무엇에 쓰는 '오일'인고?

▲ 그라운드플랜 식스 센스 너리싱 바디오일(왼쪽), 클리오 마이크로-페셔널 클렌징 오일 밤
▲ 그라운드플랜 식스 센스 너리싱 바디오일(왼쪽), 클리오 마이크로-페셔널 클렌징 오일 밤

그라운드플랜(GROUND PLAN)의 신제품 '식스 센스 너리싱 바디오일'은 해바라기씨와 잇꽃씨, 아보카도, 아르간트리커넬, 호호바씨, 호동씨 등 6가지 오일이 함유된 고보습·고영양 제품이다.

브랜드의 야심작인 식스 센스 라인을 구성하는 제품 가운데 하나로 인공 색소나 향료 등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없고 천연 식물성 성분이 함유돼 바디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또 은은한 향기를 더하는 라벤더 오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순도 높은 미네랄 오일도 들어있어 건강한 바디 케어에 도움을 준다.

특히 수분 공급과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효과가 뛰어나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며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건조해지기 쉬운 날씨에도 촉촉함을 선사한다. 오일을 바르며 마사지를 병행하면 탄력 효과가 배가된다.

클리오는 뛰어난 세정력과 밤의 편리함을 하나로 담은 '마이크로-페셔널 클렌징 오일 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작고 균일한 리포좀 입자가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주는 밤 타입 클렌저다.

지속적으로 고온과 고압을 가해 입자사이즈를 균일하게 분해해주는 M.F 공법을 적용한 미세한 오일밤 텍스쳐가 피부 사각지대까지 유연하게 밀착돼 노폐물을 완벽하게 흡착한다. 뿐만 아니라 흘러내림 없이 녹아드는 제형으로, 피부 위에 가볍게 롤링하기만 해도 효과적인 세안이 가능해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미네랄 오일, 설페이트계계면활성제, 타르색소, 벤조페논-5, 트리에탄올아민 등 5가지 유해의심 성분을 배제해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나아가 피부 정화와 진정, 보습에 도움을 주는 올리브 오일, 녹차씨 오일 등으로 이뤄진 퓨리파잉 콤플렉스를 함유,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