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자마자 화장품 업계가 기다렸다는 듯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어느 회사든 신제품을 내기에 앞서 소비자의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고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힘을 쏟는다. 새로운 해의 야심찬 포부를 담은 신제품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1월 2주차 각사가 출시한 신제품을 통해 올 화장품 시장의 제품 키워드를 꼽아봤다.

# 톤업 : 여심을 홀리는 마법의 주문

▲ 네이처리퍼블릭 콜라겐 드림 50 올인원 래디언스 톤업 크림, 마몽드 컬러 톤업 베이스
▲ 네이처리퍼블릭 콜라겐 드림 50 올인원 래디언스 톤업 크림, 마몽드 컬러 톤업 베이스

네이처리퍼블릭은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선크림 단계를 한 번에 해결해 핑크빛 생기를 부여하는 '콜라겐 드림 50 올인원 래디언스 톤업 크림 SPF35 PA++'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은은한 광채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데이용 멀티 솔루션 크림이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안색 개선을 도와주는 3 in 1 아이템을 선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을 갖췄으며 인도네시아 청정 해역에서 추출한 수용성 콜라겐 성분이 50% 함유돼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또 폴리페놀이 풍부한 아사이베리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동시에 바다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하와이 코나 해양 심층수가 수분크림을 바른 듯 촉촉한 윤기를 더해준다. 부드러운 핑크빛 크림 제형을 띠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톤 보정 효과로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고 타고난 듯 맑고 빛나는 민낯 피부를 완성해준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마몽드가 선보인 '컬러 톤업 베이스'는 피부 결점을 보정하고 톤업시켜 화장이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이 제품에는 마몽드만의 컬러 옵티마이징 파우더 성분™이 들어있어 불균형한 피부 결점을 감쪽같이 코렉팅해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연출해준다. 붉은 기를 잡아주는 그린 컬러와 칙칙함을 잡아주는 퍼플 컬러로 구성돼 피부 결점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 빛 반사 효과가 뛰어난 꽃잎 모사의 블룸업 라이트 파우더™가 피부 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백목련 추출물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베이스는 보습성 오일 성분과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러운 막을 씌우는 방식으로 가볍게 피팅된다. 회사 측은 이번 신제품이 기존 메이크업 베이스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버력과 밀착력, 톤업 효과로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피부상태를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 맞춤형 : 화장품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 비프루브 스마트랩 라인, 미나비 앰플 컨센트레이트
▲ 비프루브 스마트랩 라인, 미나비 앰플 컨센트레이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는 각자 피부 상태에 따라 크림과 앰플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스킨케어 라인 스마트랩(Smart LAB)을 론칭했다. 비프루브 스마트랩(Smart LAB)은 매장에 마련된 전문 피부 분석기기를 통해 피부를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필요한 크림과 앰플을 선택해 1:1 비율로 혼합해 사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스킨케어 라인이다. 전문기기를 이용해 외관상의 피부 고민이 아니라 실제 피부가 필요로 하는 고민을 찾아내주므로 보다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진단 후 바로 피부에 맞는 크림과 앰플을 고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라인은 총 4종의 크림과 4종의 앰플로 이뤄져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스킨 베리어 크림'과 피부톤을 투명하게 가꿔주는 '브라이트닝 부스터 앰플'이 있다. 둘을 병행해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돼 더욱더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미나비 또한 각각의 피부 상태에 따른 레시피를 제안하고 처방에 따라 체계적으로 집중케어가 가능한 '앰플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일반적인 피부 고민을 6가지로 세분화해 개발한 이번 신제품은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에 맞춰 자신이 직접 처방해 사용할 수 있다.

미나비 홈페이지에서는 피부 진단 서비스와 함께 6종의 앰플 중 각각의 피부에 가장 필요한 3종의 앰플을 제안한다. 이를 그날그날의 피부 상태에 따라 2~3방울씩 플루이드와 혼합해 쓰면 된다. 6종 앰플 모두 화학물질을 배제하고 천연유래 성분으로만 만들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실속 : 여전히 '가성비'는 중요하다

▲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모이스처 커버 쿠션,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모이스처 커버 쿠션,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토니모리가 저가격·고품질의 제품을 찾는 실속형 소비를 추구하는 이들을 겨냥해 '비씨데이션 모이스처 커버 쿠션'을 발매했다. 토니모리의 대표적인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인 비씨데이션 라인에 추가된 이번 신제품은 10g에 5,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온라인에서는 벌써 '오구(59)쿠션'이란 애칭이 붙었다.

특히 보습 성분이 함유된 베이스가 피부 톤과 결을 윤기 있게 관리해줘 들뜸 없이 촉촉하게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기존 메이크업 후 덧발라도 모공 끼임이나 들뜸 없이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해준다.

또 피부 요철과 잡티를 퓨어 모이스트 콤플렉스(Pure moist complex)로 메워 매끈하고 균일한 피부 표면을 만들어주며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SPF50+ PA+++)까지 3중 기능성에 수분 충전 및 메이크업까지 한 번의 터치로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미라클 씨드 에센스'의 대용량 제품을 한정 발매했다. 새해를 맞아 고객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한다는 취지에서다.

연꽃 씨앗이 발아하는 순간의 에너지와 생명력을 담은 연꽃 발아수가 93.1% 함유된 이 제품은 부스팅 에센스로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부 결을 정돈해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도와준다.

# 멀티 : 다재다능 화장품에 손길이 간다

▲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비비크림, 아토팜 립앤치크 스틱 밤
▲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비비크림, 아토팜 립앤치크 스틱 밤

에뛰드하우스는 톤과 결, 잡티를 모두 케어해주는 트리플 커버 효과에 미세먼지와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까지 갖춘 '진주알 맑은 비비크림'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를 화사하게 커버해주는 것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블락 효과를 지니고 있다.

화사한 커버 효과를 증명하는 24시간 커버 지속 테스트와 빈틈없는 차단 효과를 실험하는 미세먼지 차단 테스트, 예민한 피부에 사용해도 편안한 제품임을 입증하는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부드럽게 발리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 타입과 쫀쫀하게 발리고 윤기 있게 마무리되는 모이스트 타입으로 출시돼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각 다섯 가지의 다양한 컬러 쉐이드로 구성돼 자신에게 맞는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겨울철 자극받기 쉬운 아이 피부를 집중 관리해주는 '립앤치크 스틱 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차고 매마른 겨울 날씨에 거칠어지기 쉬운 아이의 볼과 입 주위 등 민감한 피부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보호해주는 고보습 스틱 밤이다.

실제 사람의 건강한 피부장벽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특허 MLE® 제형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민감한 자극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올리브버터와 카카오버터, 쉐어버터 등 천연 버터성분이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스틱 타입으로 외출 시 간편하게 휴대해 사용할 수 있으며 끈적임이 적고 빠르게 흡수돼 건조 부위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파라벤, 색소, 에탄올 등 10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쿠션 : 고도화·세분화로 '대세' 굳힌다

▲ 미즈온 코렉트 비타 오일 쿠션, 문샷 페이스 퍼펙션 밤 쿠션
▲ 미즈온 코렉트 비타 오일 쿠션, 문샷 페이스 퍼펙션 밤 쿠션

미즈온은 독자 기술인 비타 하이드라 톡스(VITA HYDRA TOX™) 성분을 더해 한 단계 진화한 '코렉트 비타 오일 쿠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킨케어한 듯 촉촉하고 은은한 피부 윤기를 끌어올림으로써 자연스러운 광채효과를 부여하고 덧바를수록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 비타민 A, C, E등이 풍부한 비타민 나무 열매 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결점은 매끄럽게 커버해 은은하고 환한 피부 연출을 돕는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지닌 비타민 C 성분은 미백과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이다.

YG플러스의 화장품 브랜드 문샷이 내놓은 '페이스 퍼펙션 밤 쿠션'은 기존 쿠션 제품에 쓰인 스펀지 대신 신축성이 뛰어난 촘촘한 매쉬를 장착했다. 신기술을 적용한 매쉬 덕분에 부드러운 제형을 피부에 균일하게 바를 수 있어 발림성이 우수하고 밀착력과 커버력, 지속력도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엘라스토메릭겔링 시스템(Elastomeric Gelling System)에 의해 탄생한 높은 점도의 밤 텍스처는 속건조와 끈적임 없이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용기 또한 둥근 형태로 제작해 잔량 없이 끝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동양인의 피부 톤에 맞춘 3가지 컬러가 나왔다.

# 디자인 : 튀어야 선택받을 수 있다

▲ 더페이스샵 디즈니 쿠션 시즌2, 설화수 윤조에센스 12지신 컬렉션 리미티드 에디션
▲ 더페이스샵 디즈니 쿠션 시즌2, 설화수 윤조에센스 12지신 컬렉션 리미티드 에디션

더페이스샵은 인기 쿠션 제품의 패키지에 디즈니의 유명 캐릭터인 피글렛과 설리, 도날드덕을 입힌 '디즈니 쿠션 시즌2'를 내놨다. 더페이스샵은 지난해에도 디즈니와 협업한 쿠션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이들 제품은 발매 3개월 만에 40만개 이상 팔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모았고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해 이번 시즌2가 나오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협업은 더페이스샵을 대표하는 쿠션 제품인 'CC 쿨링 쿠션'과 'CC 롱래스팅 쿠션' 'BB 파워페펙션 쿠션'에 각각 사랑스러운 푸의 친구 피글렛, 몬스터 주식회사의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설리, 미키마우스의 단짝 도날드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이 적용됐다.

'CC 쿨링 쿠션 피글렛'은 수분 크림이 다량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채워주며 'CC 롱래스팅 쿠션 설리'는 CC 쿠션에 프라이머 기능을 더해 모공을 효과적으로 가리고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준다.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인 '파워퍼펙션 BB'를 쿠션 형태로 선보인 'BB 파워퍼펙션 쿠션=도날드덕'은 BB크림의 탄력, 재생, 보습, 커버 기능을 고루 갖췄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정유년 새해를 기념해 '윤조에센스 12지신 컬렉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12지신은 예로부터 가정과 삶에 평안을 주고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수호신으로,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에서 그림 혹은 조각 등으로 소장해왔다.

'어둠 속에서 빛의 도래를 알리며 만물과 영혼을 깨운다'라는 정유년의 의미를 담은 닭을 포함, 총 12종으로 이뤄진 이번 에디션은 새롭게 해석한 12지신 이미지로 예술적 가치를 더함과 동시에 소비자 스스로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 한층 특별하다.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1997년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사상 최초의 한방 부스팅 에센스로 출시된 이래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모았다. 2014년 1월에는 국내 뷰티 제품 가운데 최초로 단일 제품 판매 누적 매출액 1조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핵심원료인 자음단™은 고전 한방서에서 찾은 3천가지 귀한 원료 가운데, 5가지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처방한 설화수 50년 연구의 결정체다.

# 마스크팩 : 진화의 끝은 어디인가?

▲ 메디힐 블랙라벨 골든칩 마스크, 파파레서피 봄비 허니버터 꿀단지 크림 마스크팩
▲ 메디힐 블랙라벨 골든칩 마스크, 파파레서피 봄비 허니버터 꿀단지 크림 마스크팩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미용기기의 효과를 결합한 신개념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새로 나온 '블랙라벨 골든칩 마스크'는 메디힐이 점점 더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프리미엄 마스크팩 시장 공략에 나서기 위해 8개월여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내놓은 야심작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탄력이 떨어지고 쳐지는 얼굴선에 주목한 이 제품은 마스크 시트에 순금이 함유된 칩을 부착한 점이 특징이다. 금칩은 피부의 혈점을 자극해 순환을 촉진하고 에센스의 피부 흡수력을 높여 피부 리프팅 및 V라인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시트는 목화 솜털 100%로 이뤄진 고밀착 큐프라 원단을 사용했다. 이 원단은 얼굴 굴곡에 따라 입체적으로 늘어나 어떠한 얼굴형에도 잘 밀착되는 특성이 있다. 고농축 앰플 15병에 해당하는 영양 성분의 에센스는 주름개선과 미백, 보습 등에 두루 효과적이며 11가지 피부개선 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을 검증했다. 특히 늘어진 턱과 볼의 리프팅 개선과 미간, 팔자 주름 개선 등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

파파레서피는 꿀과 버터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크림을 담은 '봄비 허니버터 꿀단지 크림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량 1억장을 돌파한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의 뒤를 잇는 프리미엄 마스크팩이다.

봄비 라인을 대표하는 성분인 꿀 추추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물론 보습에 탁월한 망고씨드버터와 카카오버터, 쉐어버터를 더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풍부한 영양을 선사한다.

​특히 리얼 크림 코팅 마스크 시트를 사용, 고농축 크림이 피부 굴곡면에 빈틈없이 밀착돼 유효성분이 빠르게 흡수되므로 오랫동안 수분감과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또 끈적임이나 흘러내림이 없어 활동성과 사용감이 뛰어나다.

# 발효 : 피부를 숨 쉬게 하는 비밀

▲ 숨37° 시크릿 아이크림, 미샤 금설 텐션 팩트
▲ 숨37° 시크릿 아이크림, 미샤 금설 텐션 팩트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숨37°는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밝힌 발효의 비밀을 담은 눈가 전용 '시크릿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노화에 따라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눈가 주름은 물론 미세먼지,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같은 도시 유해 환경과 표정 습관 등 눈가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에 대응, 눈가 피부를 관리해준다.

숨37°이 찾아낸 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가 고농축 함유돼있으며 눈가 피부 교정을 위한 발효성분인 아이 코렉팅 펌™을 함께 담아 눈가의 주름이나 탄력 저하를 미리 방지하고 팽팽하게 만들어준다. 나아가 3중 보호막 효과로 촉촉한 어린 눈매를 유지해주고 부드러운 젤 안에 고농축 크림을 담은 제형으로 연약하고 민감한 눈가 피부를 더욱 섬세하게 가꿀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발효 산삼수를 비롯한 한방 성분을 담은 팩트를 선보였다. 미샤가 내놓은 '금설 텐션 팩트'은 미샤의 기존 인기 제품인 '금설 기윤 에센스'의 진귀한 한방 성분이 그대로 담겨있다.

정제수 대신 25년근 발효 산삼수와 녹용 추출물을 사용했고 슬릭 커버 파우더를 활용해 피부 흠집을 꼼꼼하게 메워 도자기처럼 매끄러운 결을 만들어준다. 피부에 유약을 바른 듯 윤기를 부여하는 유약보함액과 장미꽃수, 순금도 함유됐다. 유약보함액은 인삼, 녹나무, 강황, 천궁 등 열 가지가 넘는 한방 약재로 만든 미샤만의 한방 원료다.

촘촘하고 탄성 있는 텐션망이 두 겹으로 겹쳐진 2중 텐션망도 장점이다. 세밀한 양 조절이 가능해 화장이 더욱 편리하며 정교한 장미 문양으로 동양미를 더했다. 색상별로 1호 '화사한 빛', 2호 '은은한 빛', 3호 '건강한 빛' 등 3가지 제품이 준비됐다.

# 헤어케어 : 피부에 쏟는 관심, 모발로 옮겨간다

▲ 라벨영 쇼킹헤어슬리핑크림, 어라운드미 헤어오일
▲ 라벨영 쇼킹헤어슬리핑크림, 어라운드미 헤어오일

라벨영은 씻을 필요 없이 바르고 자는 신개념 '쇼킹헤어슬리핑크림'을 발매했다. 일명 '에그모닝'이라고 불리는 이번 신제품은 갈라지고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헤어전용 슬리핑크림이다. 별도의 시간 투자 없이 바르고 자면 밤사이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에는 모발영양제에 해당하는 달걀의 3가지 단백질(알부민, 레시틴, 난황추출물)이 함유돼 갈라진 큐티클에 집중영양을 부여한다. 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모발을 코팅해 찰랑거리는 결을 살려준다.

집에서 시도하는 계란헤어팩이 만들기 번거롭고 불쾌한 냄새를 풍기는 반면 향긋한 플로럴향을 띤 이 제품은 사용감이 산뜻하고 간단하게 바르는 것만으로 계란헤어팩의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웰코스의 토털 힐링 케어 브랜드 어라운드미는 헤어오일 2종을 내놨다. 2종의 신제품에는 식물 영양 성분을 그대로 추출한 엑스트라 버진 오일이 함유돼 겨울철 건조하고 손상되기 쉬운 모발에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따라서 모발의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고 오일의 영양 성분이 온전히 전달돼 매끈하고 건강한 모발로 가꿀 수 있다.

향기로운 장미향의 '로즈힙 퍼퓸 헤어 오일'은 풍부한 비타민 성분과 높은 보습력의 로즈힙 열매 오일이 들어있어 모발에 광택과 윤기를 부여한다.

정제된 코코넛오일에 띠아레꽃을 침지시켜 얻은 모노이 성분을 함유한 '모노이 뉴트리션 헤어 오일'은 고농축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흡수력이 빼어나 바르는 즉시 모발을 차분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