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레알파리 모델 민효린
▲ 로레알파리 모델 민효린

피부 노화의 주요한 원인 가운데 하나가 '건조함'이란 사실은 잘 알려진 상식이다. 피부 노화는 곧 피부의 수분이 메말라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그래서 화장품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능이 바로 '수분 공급' 혹은 '보습'이다.

과거에는 보습이 주로 스킨케어 화장품에서 중요시되는 기능이었다. 하지만 피부 과학 및 화장품 기술의 발전과 함께 최근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화장품에 보습 기능이 필수로 적용되고 있다.

특히 건조하고 메마른 대기가 피부에 큰 부담을 주는 겨울철에 사용할 화장품이라면 보습 효과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2017년 1월 4주차에 새로 출시된 화장품들 또한 종류를 막론하고 보습을 핵심 기능으로 내세웠다.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 분야에선 보습 뿐 아니라 다양한 스킨케어 효과를 결합한 쿠션 제품들이 대거 발매돼 눈길을 모았다.

# 베이스 메이크업 : 다재다능 '쿠션'의 향연

▲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
▲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

LG생활건강은 안티에이징 케어와 자연스러운 커버,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동시에 갖춘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을 발매했다.

이자녹스의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에이지 포커스를 통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천연에서 찾은 피토-프로레티놀과 세드롤이 배합돼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 커버력이 뛰어난 쿠션으로서 한 번의 터치로도 주근깨와 잡티 등을 완벽하게 가려주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오랫동안 지속되는 롱래스팅 커버를 선사한다. 커버력이 높으면서도 건조하지 않은 수분쿠션으로, 65%의 스킨 컨디셔닝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메이크업만으로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SPF50+/PA++++의 자외선차단 효과 또한 갖췄다.

▲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더블 세럼 쿠션
▲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더블 세럼 쿠션

토니모리는 아쿠아 세럼 콤플렉스(Aqua Serum Complex)와 오일 세럼 콤플렉스(Oil Serum Complex)를 함유한 2중 세럼 성분의 '비씨데이션 더블 세럼 쿠션'을 출시했다. 두 복합체 성분은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이 지나도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 빛 반사 능력이 우수한 고굴절 오일 콤플렉스 성분이 들어있어 발랐을 때 피부 입자를 고르게 코팅해준다. 따라서 피부 결점은 감추고 광택 효과는 극대화돼 마치 도자기 같이 반짝이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이 제품에는 특허 받은 신소개 기술인 농축 복합 캡슐 공법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사람 피부와 거의 유사한 구조의 캡슐이 주요 성분의 피부 침투를 촉진시켜 보습을 강화해준다. 나아가 하이브리드 표면 코팅 공법을 통해 쿠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다크닝 없이 커버력이 오래 유지되며 미백 및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 랑콤 NEW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 랑콤 NEW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랑콤은 지난해 글로벌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쿠션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NEW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를 내놨다. 내추럴 커버리지와 하이 커버리지 2종 모두 업그레이드해 출시했으며 랑콤의 프렌치 로즈 심볼이 새겨진 플레티늄 실버 케이스도 새롭게 선보여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내추럴 커버리지'는 수분감이 가득하고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특징으로 생기 있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하이 커버리지'는 지속력과 커버력, 밀착력이 한층 강화돼 오랜 시간 답답함 없이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결을 유지해준다.

제품 내에 촘촘히 쌓여있는 섬유 네트워크의 2중 방어막 기술을 이번 신제품에도 적용해 항상 일정한 양의 파운데이션이 나오도록 했으며 피부 위에서 뭉치거나 들뜨는 현상이 거의 없다. 2중 네트 방어막은 내용물이 변질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도 하므로 매일 새 쿠션을 사용하는 듯한 산뜻함까지 느낄 수 있다. 2가지 타입 모두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모링가 추출물과 바이칼린 성분을 함유했으며 자외선 차단 효과도 지녔다.

▲ 버버리 캐시미어 컴팩트
▲ 버버리 캐시미어 컴팩트

영국 브랜드 버버리는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우면서도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캐시미어 컴팩트'를 선보였다.

스코틀랜드산 캐시미어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버버리 캐시미어 컴팩트'는 부드러우면서도 완벽한 커버력을 자랑한다. 가볍고 크리미한 포뮬라가 바르는 즉시 결점을 가려주고 피부 톤을 고르게 정리해 매끈하고 매트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이밖에 로즈힙과 티, 라벤더에서 얻은 추출물을 브랜드 고유 방식으로 배합했으며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춰 건조함 없이 오랜 시간 피부를 보호해준다. ​내장돼있는 부드러운 스펀지는 파운데이션을 들뜸 없이 밀착시켜준다. 리필 가능한 케이스에 총 6가지 색상으로 구성돼있다.

▲ 미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프리다칼로 에디션
▲ 미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프리다칼로 에디션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가 발매한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프리다칼로 에디션'은 커버력과 밀착력이 뛰어난 '퍼펙트 커버', 촉촉한 '인텐스 모이스처', 자연스러운 연출효과를 지닌 '내추럴 커버', 피부 톤을 밝혀주는 '톤업 글로우' 등 4종으로 이뤄졌다.

각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는 멕시코의 화가인 프리다칼로의 작품이 패턴화돼 적용됐다. 프리다칼로는 소아마비와 교통사고, 남편의 외도 등으로 인한 신체적, 심리적 고통을 예술로 승화시켜 뛰어난 작품들을 여럿 남겼다.

여성으로서 자신을 억압하는 사회적인 관습에 저항하고 삶에 대한 강렬한 의지와 신념을 작품에 투영해 20세기 여성인권 운동의 선구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54년 작고한 그녀의 작품은 멕시코 정부가 국보로 관리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프리다칼로의 삶에 대한 태도와 신념이 미샤가 추구하는 여성상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그녀의 후손들이 운영하는 프리다칼로 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이번 에디션을 내놨다고 밝혔다.

▲ 랩코스 에어 피니쉬 프라이머 & 루미 스킨 프라이머
▲ 랩코스 에어 피니쉬 프라이머 & 루미 스킨 프라이머

랩코스(LAPCOS)는 잔주름과 모공을 가려 매끄러운 피부 결을 표현해주는 '에어 피니쉬 프라이머'와 칙칙한 피부에 윤기와 광채를 부여해 화사하게 밝혀주는 '루미 스킨 프라이머'를 함께 출시했다.

'랩코스 에어 피니쉬 프라이머'는 가벼운 텍스처가 부드럽게 밀착돼 피부 요철과 모공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피지 컨트롤 및 흡착에 최적화된 성분들이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파운데이션 지속력을 높여준다. 또 자연스러운 스킨 컬러 베이스로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사용하면 모공은 물론 피부 결도 매끈하게 표현해준다.

'랩코스 루미 스킨 프라이머'는 미세한 진주 펄이 칙칙한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여해 윤광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세라마이드와 마누카허니추출물, 로즈힙오일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감을 전달해 오랜 시간 마르지 않는 촉촉함과 탄력을 부여해준다. 더불어 은은한 핑크 진주빛 컬러 베이스로 더욱 어려보이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 스킨케어 : 진화한 안티에이징 기술의 진검 승부

▲ 리리코스 마린 링클 쎄라 앰플
▲ 리리코스 마린 링클 쎄라 앰플

리리코스는 20여 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개발한 마린 링클 쎄라™를 담아 표정주름과 노화주름을 동시에 케어하고 동안인상을 완성하는 '마린 링클 쎄라 앰플'을 발매했다.

제품의 핵심 원료인 마린 링클 쎄라™는 바다 달팽이의 독에서 착안한 모사 펩타이드 성분이다. 표정을 지을 때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얼굴 근육의 수축을 억제해 일반적인 노화주름보다 깊게 패는 표정주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나아가 이번 신제품에는 마린 콜라겐, 해양심층수, 마린 플라센타™ 등 리리코스의 대표적인 마린 성분을 강화했고 아모레퍼시픽의 5가지 특허성분으로 보다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각각 주름개선 및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고시한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이드이 함께 배합돼있다. 흡수가 빠르면서도 영양감이 풍부한 쫀쫀한 텍스처는 피부에 밀착감 있게 펴 발려 부드러운 결을 만들어준다.

▲ 에이지투웨니스 에이지 코렉팅 3종
▲ 에이지투웨니스 에이지 코렉팅 3종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는 안티에이징 라인 '에이지 코렉팅' 3종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의 핵심 원료는 스킨 에이지 코렉터다. 스킨 에이지 코렉터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와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콜라겐, 피부볼륨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식물 유래 성분이 배합된 원료다.

라인은 에센스와 크림, 아이크림 등 3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허성분인 펩타이드가 들어있는 에센스는 보습력과 영양감이 풍부해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개선 및 피부볼륨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자연 유래 보습성분인 시어버터가 들어있는 고농축 크림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관리와 함께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특허성분인 펩타이드와 한련초 추출물을 함유한 아이크림은 부드럽고 촉촉하게 스며들어 눈가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주며 수분감을 오래 지속시켜 건조함을 막아준다.

▲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은 파슬리 씨드 레인지의 신제품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을 국내 출시했다.

파슬리 씨드 레인지는 이솝의 대표적 스킨케어 라인으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유해환경과 스트레스로부터 지켜준다. 이번 신제품은 이같은 파슬리 씨드 레인지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제품에는 파슬리 씨드 뿐만 아니라 화이트 티, 락 로즈, 토코페롤 성분이 적절하게 배합돼 유해환경과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시어버터를 함유한 독특하고 산뜻한 질감의 보태니컬 에몰리언트가 수분을 듬뿍 공급하고 알로에와 스위트 티 바인, 라벤더 오일이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 로레알파리 미셀라 워터 클리어 & 미셀라 워터 모이스트
▲ 로레알파리 미셀라 워터 클리어 & 미셀라 워터 모이스트

로레알파리는 최소 성분만을 담은 저자극 클렌징 워터 '미셀라 워터' 250ml 소용량을 내놨다. 이 제품은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미셀라 기술이 적용돼 피부 자극 없는 클렌징이 가능하다. 미셀 입자가 피부에 닿는 순간 노폐물을 끌어당겨 문지르지 않아도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쉽게 제거해줘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두 종류로 이뤄져 피부 타입이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미셀라 워터 클리어'는 8가지 최소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피부 진정을 돕고 편안함을 선사한다.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타입으로 중지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미셀라 워터 모이스트'는 프렌치 로즈워터 성분으로 수분력을 강화한 촉촉한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준다.

메이크업 세정용으로 활용 시 미셀라 워터 적당량을 화장솜에 적신 후 메이크업 부위를 부드럽게 닦아내면 메이크업과 잔여 노폐물이 손쉽게 제거된다. 메이크업 세정뿐 아니라 세안 후 토너 대신 노폐물을 닦아내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 포인트 메이크업 : 두터운 방한 패션에 화사한 포인트를

▲ 정샘물 하이 글로우 립스틱
▲ 정샘물 하이 글로우 립스틱

메이크업아티스트 정샘물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JUNG SAEM MOOL은 매끄러운 슬라이딩과 고광택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연출해주는 '하이 글로우 립스틱' 7종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텍스처를 띤 이 제품은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한 라즈베리씨 오일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발효동백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또 컬러가 들뜨지 않고 자연스럽게 발색돼 본래 입술인 듯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

1년 내내 입술이 트고 건조해서 여러 제품을 입술에 레이어링해야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래즐대즐 핑크, 레드 클라레, 딥 카마인, 루퍼스 버건디, 락 캔디, 스윗 로즈번, 아이시 펄까지 총 7가지 컬러로 이뤄져있다.

▲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슈에무라는 '여배우 립스틱'으로 잘 알려진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에 15가지 새 컬러를 추가했다.

15가지 색상은 비비드한 컬러부터 톤 다운된 시크한 컬러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무한한 립 메이크업 표현이 가능해졌다. 특히 기존 라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분하면서도 우아한 4가지 와인 계열의 색상이 추가됐고 레드와 오렌지, 핑크, 코랄 계열의 컬러 스펙트럼이 더욱 다채로워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 9가지에 더해 총 24종에 이르는 컬러 구성으로 거듭난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는 슈에무라만의 특별한 크림 타입의 마뜨 텍스처로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며 보송보송하고 매트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발색력도 뛰어나 입술 컬러를 오랜 시간 생생하게 유지해준다.

▲ 더샘 에코소울 모션 시리즈
▲ 더샘 에코소울 모션 시리즈

더샘은 베스트셀러인 '에코소울 키스 버튼 립스'의 뒤를 이을 메이크업 라인으로 '에코소울 모션' 시리즈를 선보였다. '에코소올 모션' 시리즈는 립스틱 10종과 아이섀도우 8종 등 총 18종의 신제품으로 이뤄졌다.

립스틱 신제품 '에코소울 모션 립스'는 부드럽게 발리면서 벨벳 느낌으로 마무리되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과하지 않게 은은한 광택이 입술을 매력적으로 표현해주며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는 래스팅 시스템이 립스틱 위에 가벼운 막을 형성해 컬러와 광택을 오랫동안 지속해준다. 오렌지 빛 컬러부터 플럼, 레드 컬러까지 총 10종의 색상으로 출시돼 원하는 컬러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에코소울 모션 섀도우'는 부드럽게 발리는 소프트 슬라이딩 젤 포뮬러의 스틱 타입 아이섀도우다. 눈가에 편안하게 발리는 부드러운 사용감과 선명한 발색력을 자랑하며 돌려쓰는 펜슬 타입으로 브러시 없이도 간편하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은은한 펄 섀도우 컬러부터 무펄의 베이직 컬러까지 총 8가지 컬러 제품이 나올 예정이다.

▲ 어반디케이 녹터널 섀도우 박스
▲ 어반디케이 녹터널 섀도우 박스

어반디케이(Urban Decay)가 선보인 '녹터널 섀도우 박스'는 총 12가지 컬러의 섀도우가 매트, 쉬머, 글리터, 듀오톤 등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베이직한 룩부터 관능적인 룩까지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할 수 있다.

기존 싱글 아이섀도우 중 가장 인기가 높은 8가지 컬러에 녹터널 섀도우 박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4가지 익스클루시브 컬러(베이비, 딜리트, 아모르, 히로인)를 더해 소장가치를 한층 높였다.

녹터널 섀도우 박스의 모든 컬러는 어반디케이만의 피그먼트 인퓨젼 시스템™으로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촉감과 풍부한 발색, 지속력 그리고 매끄러운 발림성을 선사한다. 클럽 담벼락을 연상시키는 블랙 박스 케이스 안에는 풀 사이즈 거울과 더블-엔디드 브러쉬(블렌딩 브러쉬와 스머징 브러쉬)가 내장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스페셜 아이템 : 스마트한 당신을 위해 나왔다

▲ 라벨영 쇼킹맨찍찍미스트 & 쇼킹맨촵촵크림
▲ 라벨영 쇼킹맨찍찍미스트 & 쇼킹맨촵촵크림

라벨영은 남성 Y존 케어에 효과적인 쇼킹맨 라인 2종을 출시했다. Y존이라 불리는 서혜부(아랫배와 접한 넓적다리 주변)는 가려움, 악취 등이 발병하기 쉬워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동안 Y존 케어 제품은 대부분 여성 전용이었으나 라벨영이 남성에게 적합한 쇼킹맨 라인을 선보인 것이다.

2종 제품은 '쇼킹맨찍찍미스트'와 '쇼킹맨촵촵크림'으로 구성돼있다. '쇼킹맨찍찍미스트'는 중요부위 및 사타구니 전용 남성청결제로, 2번만 뿌려주면 중요부위를 깨끗하고 향긋하게 관리할 수 있다. 번거롭게 따로 흡수시키거나 닦을 필요 없이 향수를 뿌리듯 뿌려주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하다.

'쇼킹맨촵촵크림'은 중요부위 및 사타구니 전용 남성청결크림으로, 남성의 민감부위를 청결하고 신선하게 관리할 수 있다. 샤워 후 따로 닦아내거나 씻어낼 필요 없이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보송보송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새 라인은 가려움과 묵은 노폐물로 인해 불쾌해진 냄새를 줄이고 청량한 쿨링감을 부여해 피부 건강을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순식물성 성분인 티트리와 편백나무를 함유해 쾌적하고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한다.

▲ 유리카 링거펜
▲ 유리카 링거펜

유리카는 눈썹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링거펜을 내놨다. '유리카 링거펜'은 눈썹 전용 에센스로 가늘고 숱이 없는 눈썹을 풍성하고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심펩타이드가 핵심 성분으로 들어있다. 또 후박 추출물과 창포 추출물 등 각종 식물성 성분이 모근 자체를 튼튼하게 해 눈썹이 빠지거나 끊기는 현상을 방지한다.

특수 고안 브러시에 팁을 결합한 더블웨이 브러시를 채택해 속눈썹과 속눈썹 라인 그리고 겉눈썹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