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원정대 공식 페이스북 스타들 기부 실천의 날 ‘발런티어데이 캠페인’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2월 14일 초콜릿 선물 대신 기부해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연인들만의 날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사랑을 나누는 ‘기부 실천의 날 발런티어데이’로 지정하자는 캠페인이 올해도 스타들의 동참 속에 진행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로 7회째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진행해온 대학생자원봉사단V원정대가 오는 14일, 노량진 학원가에서 ‘제 7회 발런티어데이-도시락 나눔 응원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힌 것.

V원정대는 지난 2011년부터 사랑하는 연인들만의 날이었던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기부실천의 날 발런티어데이’로 지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서울 시내에서 가수 션과 김장훈 등과 함께 발런티어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하고 피켓팅과 함께 대형 배너에 기부결심 쪽지를 붙이는 캠페인을 펼쳐 왔으며 착한 초콜릿의 수익금으로 북한어린이 돕기 장학금을 전달하고 소년소녀가장과 새터민에게 뮤지컬 티켓을 선물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가수 시크릿, 박상민, 이진 등 연예인들의 온라인 홍보 캠페인과 배우 정가은, 최성준 등이 함께 한 명동 길거리 캠페인도 진행되었으며 지난 2015년에는 '발런티어데이' 5주년을 기념하여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발런티어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발런티어데이 피켓팅, 퍼레이드, DJ R.Tee의 디제잉 페스티벌 등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와 퍼포먼스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발런티어데이’ 7주년을 맞아, 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부중인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을 찾아가 ‘도시락 나눔 응원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취준생들은 ‘나에게 보내는 응원’ 메세지를 작성하여 비치된 배너에 붙이며 꿈을 향해 달려가는 스스로를 격려하고 V원정대는 본도시락에서 후원받은 500인분의 도시락과 따뜻한 차 500잔, 그리고 대학생 후배들이 직접 작성한 정성이 담긴 500개의 손편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손수 만든 피켓으로 응원 피케팅을 진행하고, 캐릭터 인형탈을 쓰고 취준생들에게 다가가 하이파이브 및 프리허그를 하며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본도시락, 경동제약, 글램스톤, Acts29, 한국근로청소년능력개발원, 쌈드림이 후원으로 동참했고 웹툰작가 이말년, 배우 문지인, 남동현, 개그맨 표인봉, 김민기, 김영, 안시우, 이수한, 강현, 장유환, 김진곤, 오민우, 김원구, 개그우먼 홍현희, 고은영, 김선정, 박지현, 정지민, 여윤정, 최병임, MC딩동, MBN 아나운서 김기혁, 정아영, 가수 김혁건(더 크로스), 공휘, 오한나, 어텀프로젝트, 페이스북 스타 유석종(힘콩의 재미어트), 보컬트레이너 김재은 등이 온라인 홍보에 참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