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률‧사용빈도 높은 핸드크림, 구매선택 기준에 '디자인'이 핵심 고려요소

화장품 가운데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품목은 무엇일까? 정답은 헤어케어 제품인 '샴푸'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15세부터 59세까지의 남녀 소비자 1,800명을 설문해 2015년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샴푸 사용률은 99%가 넘었다.

다음으로 사용률이 높은 품목은 '핸드크림'이다. 핸드크림은 여성의 94.1%가, 남성의 67.1%가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핸드크림은 사용빈도가 가장 많은 품목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한 달 기준으로 핸드크림 사용횟수가 평균 72.1회에 달했고 남성은 50.4회로 집계됐다. 가장 많은 이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화장품이 바로 '핸드크림'인 셈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쓰는 품목답게 핸드크림은 효능·효과적 진화와 함께 편의성이나 심미성도 중요시된다. 최근 화장품 시장에는 이 부분에 특화한 핸드크림 세트가 잇따라 출시돼 눈길을 모은다.

▲ 어바웃미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기프트 세트
▲ 어바웃미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기프트 세트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선보인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기프트 세트'는 라벤더와 로즈, 시트러스, 윈디코튼, 라즈베리&바닐라까지 총 5가지 향으로 이뤄져 취향과 기분에 따라 선택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쁘띠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아티스트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 패키지로 심미성을 더했다. 각 제품은 씨드오일, 아로마에센셜오일, 쉐어버터, 마카다미아씨오일 등 다양한 보습 성분이 함유돼 건조하고 푸석해진 손에 촉촉하고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며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은은한 라벤더 향의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라벤더]'는 라벤더추출물과 라벤더오일이, 우아한 로즈향의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로즈]'는 잇꽃씨오일과 다마스크장미꽃오일이 핵심 성분이다.

상큼하고 청량한 향의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시트러스]'는 모링가와 망고씨드버터, 오렌지오일 등이, 포근한 코튼 향의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윈디코튼]'은 목화씨오일과 쟈스민오일 등이 함유돼있다. 새콤달콤한 라즈베리와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조화를 이룬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테라피 [라즈베리&바닐라]'는 라즈베리추출물, 라즈베리즙, 블랙커런트씨오일 등이 배합돼있다.

▲ 록시땅 플로럴 핸드 트리오
▲ 록시땅 플로럴 핸드 트리오

록시땅코리아는 프로방스 벚꽃의 향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으로 '플로럴 핸드 트리오'를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은은하고 우아한 향이 특징으로 '체리 블라썸 핸드크림'과 '체리 파스텔 핸드크림' 그리고 '로즈 에 렌 핸드&네일' 등 3가지 제품을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프로방스의 벚꽃 향이 은은하게 지속되는 '체리 블라썸 핸드크림'과 '체리 파스텔 핸드크림'은 시어버터와 비타민 E성분이 함유돼 손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 산뜻하고 부드러운 텍스쳐가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으로 사용하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특히 체리 블라썸 라인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한 로맨틱한 패키지 디자인으로도 눈길을 끈다.

'로즈 에 렌 핸드&네일 크림'은 손과 손톱에 장미의 우아한 향기를 지니고 있다. 피부의 보호막을 강화해주며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효과를 부여해 촉촉하고 아름다운 손길을 완성해준다.

▲ 듀이트리 내츄럴 핸드크림 컬렉션
▲ 듀이트리 내츄럴 핸드크림 컬렉션

듀이트리는 인기 캐릭터 딩고프렌즈와 협업해 '내츄럴 핸드크림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온라인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딩고프렌즈의 제이크, 주디, 코코, 바닐라 등을 각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풍부한 영양을 지닌 쉐어버터를 80,000ppm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을 보들보들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더불어 부드러운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돼 촉촉함을 부여하면서도 끈적임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피치 향의 '내츄럴 핸드크림 피치 앤 플라워', 산뜻한 시트러스 향의 '내츄럴 핸드크림 시트러스 앤 허브', 포근한 허니향의 '내츄럴 핸드크림 허니 앤 진생' 등 총 3종으로 구성돼있으며 모두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미니 사이즈로 휴대 또한 간편하다.

▲ 파시 수분폭탄 핸드크림
▲ 파시 수분폭탄 핸드크림

캐릭터 화장품 전문 브랜드 파시(FASCY)는 국내외 시장서 큰 인기를 모은 '수분폭탄 핸드크림'은 전면 리뉴얼해 다시 선보였다.

그레이프푸르트, 피치, 밀크, 바이올렛 등 기존 4종에 스토르베리를 추가, 총 5종의 제품 라인으로 거듭난 '수분폭탄 핸드크림'은 각 제품마다 쉐어나무 열매에서 얻은 천연 보습제인 쉐어버터가 함유돼있다. 또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등 보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전 제품 주름개선 기능성을 획득했다.

5종 제품의 디자인은 파시의 자체 캐릭터인 '티나'의 다채로운 스타일과 포즈로 꾸몄다. 이전보다 한층 세련되고 화사하게 정돈된 캐릭터와 컨셉에 따라 배경 컬러를 은은하게 처리하고 무광택 튜브 소재를 채택,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

튜브는 고급 라미네이팅 소재로서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진공 포장 및 알루미늄캡으로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의 용량은 40ml와 80ml로 구분, 사용 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