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터운 외투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기온이 부쩍 올랐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꽃을 시샘하는 싸늘한 바람이 기승이었는데 이제는 제법 따스하고 부드러운 훈풍이 꽃망울을 터뜨릴 기세다.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驚蟄)도 지났으니 누가 뭐래도 부인할 수 없는 봄이다.

계절이 바뀌면 한층 민감해지는 피부를 돌볼 스킨케어 화장품이 필요하고 스타일 변신을 꾀할 메이크업 화장품도 필요하다. 봄의 기운이 완연한 3월 2주차, 봄맞이 화장품이 대거 쏟아진 가운데 묘하게 컨셉이 겹치거나 기능이 같은 제품들이 나란히 나와 눈길을 끈다.

봄맞이 화장대를 꾸미는 것 자체가 반갑고 설레는 일인데 유사한 제품들을 비교·분석해보니 그 재미가 더욱 쏠쏠하다.

# 봄이 시작되는 입술 '설화수 Vs 베네피트'

▲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왼쪽), 베네피트 데아리얼 더블 더 립
▲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왼쪽), 베네피트 데아리얼 더블 더 립

아모레퍼시픽의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고보습 보호막으로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고 입술을 생기 있고 매끈하게 관리해주는 '에센셜 립세럼 스틱'에 3컬러를 추가했다. 순수한 생기를 더하는 '6호 스윗 핑크', 활기찬 이미지의 '7호 딥 베리', 단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8호 소프트 로즈' 등 새로 나온 3가지 색상은 한층 깊은 홍매화의 빛으로 입술에 건강한 혈색을 부여한다.

신제품은 틴티드 성분을 배합해 발색력을 강화했고 탁월한 보습효과를 자랑하는 동백오일과 홍화콤플렉스도 함유했다. 또 행인유 성분과 쫀쫀한 엘라스틱 콤플렉스가 입술 표면을 촘촘하게 채워 탄력 있고 매끈한 입술로 가꿔준다.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는 올인원 반전 립스틱 '데아리얼 더블 더 립'을 선보였다. 립라이너와 립스틱을 하나로 담은 물방울 모양의 이 립스틱은 입술 라인을 선명하게 잡아줘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두 가지 컬러가 한 번에 발색돼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반전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뉴트럴 컬러부터 봄에 사용하기 좋은 코랄과 핑크 등 8가지 컬러로 구성돼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보이는 그대로의 선명한 발색과 함께 부드러운 발림성과 오랜 지속성을 지니고 있다.

# 선케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입큰 Vs 올빚'

▲ 입큰 2017 NEW 마이 컨실틴트(위), 올빚 순수빛 선케어 라인
▲ 입큰 2017 NEW 마이 컨실틴트(위), 올빚 순수빛 선케어 라인

이넬화장품 입큰은 틴트를 바른 듯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컨실러 없이도 완벽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2017 NEW 마이 컨실틴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3종 제품은 컨실러의 강력한 커버력과 틴트의 지속력 및 밀착력을 하나로 합친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으로 틴트를 바른 듯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본래의 내 피부같이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피부를 만들어준다.

뭉침 없이 얇게 발리는 기존의 스킨 틴트의 장점은 살리면서 촉촉함과 커버력까지 강화했다. 또 피부에 한 번 발라 주는 것만으로도 잡티를 매끄럽게 가려줘 메이크업을 한 이후에 느껴지는 답답함을 덜어냈다. 롤링 펜슬 타입의 '컨실틴트(SPF30/PA++)'와 에어 파우더를 함유한 '컨실틴트 쿠션(SPF50+/PA+++)' 그리고 오랜 메이크업 지속력을 자랑하는 '컨실틴트 팩트(SPF50+/PA+++)'가 함께 나왔으며 3종 제품 모두 자외선차단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코웨이코스메틱의 발효 한방 브랜드 올빚은 '순수빛 선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새 라인은 3가지 베이스가 피부에 수분과 진정, 광채효과를 선사하는 '순수빛 선커버팩트'와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발색돼 입술에 생기를 부여하는 '순수빛 립에센스'까지 2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순수빛 선커버팩트(SPF50+/PA++++)'는 봄철의 따가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면서 제주 야생화 성분의 핑크, 진주 파우더 성분의 화이트, 고농축 에센스를 함유한 파운데이션까지 3가지 베이스가 생기 넘치는 피부 톤을 완성해준다.

'순수빛 립에센스(SPF15)'는 꽃잎을 머금은 듯 생기 넘치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에센스 립밤으로, 제주 야생화 발효물과 동백오일이 들어있어 입술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부여한다. 각각의 입술 온도와 수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색돼 청순하고 여리여리한 립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 민감한 환절기 피부를 위한 처방 '온뜨레 Vs 에코시크릿'

▲ 온뜨레 까띠에 센시티브 라인(왼쪽), 에코시크릿 발효 두부 라인
▲ 온뜨레 까띠에 센시티브 라인(왼쪽), 에코시크릿 발효 두부 라인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는 핑크클레이(pink clay)를 핵심성분 삼아 피부 결 개선과 정돈에 도움을 주고 민감한 피부를 편히 다스리는 '까띠에 센시티브 라인'을 발매했다.

새 라인은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풍부한 영양과 수분으로 달래주는 나이트 전용 '컴포팅 슬리핑 크림', △계면활성제 분자인 미셸라가 자석처럼 노폐물을 끌어당겨 피부를 정화하는 '수딩 미셀라 클렌징 젤', △혁신적인 피부 보호성분인 '디펜질–플러스'가 처방된 '까젠틀 수딩 세럼',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인 낮 전용 '수딩 데이 크림'까지 4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에코시크릿(ECO SECRET)은 경북 예천에서 수확한 양질의 서리태와 쥐눈이콩을 핵심 성분으로 함유한 '발효 두부 라인'을 선보였다. 서리태와 쥐눈이콩 발효 효모 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주며 콩에서 유래한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단백질이 지친 피부에 생기와 영양을 공급해준다.

새 라인의 특징은 제형인데 영양과 탄력을 주는 '발효보습 세럼'은 마치 낫또처럼 쭉쭉 늘어나는 실타래 텍스처이며, 콩 단백질의 보습을 담은 '발효효모 토너'는 도톰하게 발리는 뽀얀 두유 제형이 독특하다. 라인을 대표하는 제품인 '발효보습 크림'은 피부에 부드러운 두부의 꽉 찬 영양을 전달한다. 말랑말랑한 제형은 마치 연두부를 연상시키는데 탱탱하고 말캉한 텍스쳐가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 강해진 자외선을 대비하는 필수템 '프리메라 Vs 투쿨포스쿨'

▲ 프리메라 스킨릴리프 워터프루프 선블록(왼쪽), 투쿨포스쿨 마일드 시카 선 로션
▲ 프리메라 스킨릴리프 워터프루프 선블록(왼쪽), 투쿨포스쿨 마일드 시카 선 로션

아모레퍼시픽의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피부 친화 성분으로 코팅된 무기자차 파우더 성분의 선크림 '스킨릴리프 워터프루프 선블록(SPF50+/PA+++)'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슈퍼 블랙 씨드인 흑깨의 피부 장벽 강화 성분과 흑콩의 풍부한 발아 에너지로부터 나오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또 피부 밀착력이 빼어나고 신기술인 워터베리어™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피부에 도포하는 순간 물과 땀에 대응하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를 선사한다. 더불어 오일 입자를 안정화 시킨 워터드롭 제형을 채택해 한층 촉촉하면서도 시원한 수분감을 지녔으며 천연 에센셜 오일 블렌딩의 상쾌한 향이 산뜻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EWG(미국 환경 연구단체, Environmental Working Group)가 그린등급으로 판단한 성분만으로 이뤄진 저자극 '마일드 시카 선 로션(SPF50+/PA++++)'을 출시했다.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인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로 UVA와 UVB를 빈틈없이 차단해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또 고농축 센탈라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와 치아씨 추출물, 유칼립투스 오일이 함유돼 자외선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특히 촉촉한 로션 타입의 포뮬러로 피부에 순하게 스며들어 자극이 적고 인공 향료 대신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산뜻한 시트러스 향으로 마무리된다.

# 과일로 만든 피부 청결 지킴이 '후르디아 Vs 해피바스'

▲ 후르디아 클렌징폼(위), 해피바스 쥬스스무디 바디워시
▲ 후르디아 클렌징폼(위), 해피바스 쥬스스무디 바디워시

웰코스의 과즙 스킨케어 브랜드 후르디아는 과일 유래 성분으로 만든 클렌징폼 4종을 론칭했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4종의 클렌징폼에는 피톤치드 성분이 함유된 더스트 제로 콤플렉스™가 작은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말끔히 흡착해 깨끗하게 제거해주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4종 제품이 각기 다른 제형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특징. 민감한 속건성 피부 타입에 적합한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클렌징 젤 투 폼'은 풍부한 모이스처 성분의 블루베리 추출물이 들어있으며 투명한 젤리 제형이 물에 닿으면 거품으로 변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제주 감귤 껍질 추출물이 들어있는 '감귤 브라이트닝 마이크로 클렌징 폼'은 부드러운 스무디 크림 제형의 극세사 마이크로 거품이 작은 단위의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청포도 포어 컨트롤 스크럽 클렌징 폼'은 탄닌 성분이 풍부한 청포도 추출물과 자연유래 포도씨 스크럽이 피부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며 '석류 뉴트리 모이스처라이징 스티키 클렌징 폼'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석류 추출물과 찹쌀떡처럼 쫀득하고 찰진 제형의 거품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과일착즙 성분과 비타민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쥬스스무디 바디워시' 6종을 선보였다. 6종의 신제품은 홈메이드 쥬스스무디 레시피를 모티브로 실제 과일 착즙 성분과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한 자연성분, 비타민을 혼합해 함유했다. 네이밍과 패키지뿐 아니라 제형과 향도 쥬스를 그대로 재현해 시각적·후각적 재미를 더했다.

옐로우, 오렌지, 옐로우그린, 핑크, 그린, 레드 등 6가지 색상에 따라 다른 과일 성분과 섬유질·단백질 보충을 위한 뉴트리션 부스터를 담아 신선한 바디케어를 선사한다. 또 각각의 성분에 따라 에너자이징, 브라이트닝, 리프레싱, 바이탈라이징, 쿨링, 너리싱 등 다양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이밖에 레몬, 감귤, 포도, 라즈베리, 라임, 석류 등 실제 과일을 그대로 착즙한 Cold Pressed Juice 성분과 비타민 액상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며 94% 이상 천연유래 세정성분을 사용하고 피부 유해 의심성분을 배제해 순한 바디케어가 가능하다.

# 봄 스타일의 완성은 손끝에서 '텐세컨즈 Vs 반디'

▲ 텐세컨즈 유리알 젤네일(위), 반디 다이아스톤 젤 펄 쉘 컬렉션
▲ 텐세컨즈 유리알 젤네일(위), 반디 다이아스톤 젤 펄 쉘 컬렉션

코리아나화장품의 메이크업 브랜드 텐세컨즈는 UV램프에 굽지 않아도 젤네일을 받은 듯 고광택의 선명한 컬러를 선사하는 '유리알 젤네일' 시리즈에 화사한 봄 컬러 3종을 추가했다. '유리알 젤네일' 시리즈는 점착도가 우수해 일상생활로 인한 벗겨짐을 줄여 높은 지속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새로 나온 3종의 신제품은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CFT(한국 컬러·패션 트랜드 센터)가 선정한 올해 트렌드 색상 중에서도 봄날의 싱그러움을 담은 컬러를 엄선해 담았다. 벚꽃잎이 내려앉은 듯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주는 '52호 벚꽃오로라', 소프트한 파스텔 계열의 옐로우 컬러로 발랄하면서도 화사함을 선사하는 '53호 바닐라푸딩', 차분하게 톤 다운된 싱그러운 그린 계열의 파스텔컬러로 세련되고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54호 그린케일'가 손끝에 감각적인 컬러를 선사한다.

위미인터내셔날의 친환경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진주빛 조개의 풍부한 펄감과 반짝임을 담은 '다이아스톤 젤 펄 쉘 컬렉션'에 5가지 컬러를 추가 출시했다. '반디 다이아스톤 젤'은 선명한 발색과 빼어난 펄감을 선사하는 폴리쉬 타입의 글리터 젤 네일로, 글리터 가루를 손톱에 얹어야하는 수고로움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선명하고 화려한 글리터 네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 부드러운 쏙 오프가 가능해 손톱 손상이 적다.

5종의 신제품은 베이스를 이루는 컬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사용하면 신비로운 우주네일과 자개네일이, 깨끗한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바르면 청순한 웨딩네일 또는 비즈네일 연출이 가능한 것. 또 컬러풀한 핑크와 그린, 블루는 톡톡 튀는 발랄함과 시원한 느낌을 동시에 선사한다.

# 시선 강탈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온:더바디 Vs 웨이크메이크'

▲ 온:더바디 X 카카오프렌즈 내추럴 리프레쉬 선케어 라인(왼쪽), 웨이크메이크 X 굴리굴리프렌즈 메이크업 라인
▲ 온:더바디 X 카카오프렌즈 내추럴 리프레쉬 선케어 라인(왼쪽), 웨이크메이크 X 굴리굴리프렌즈 메이크업 라인

LG생활건강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는 라이언, 어피치 등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선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새로 나온 '온:더바디 X 카카오프렌즈 내추럴 리프레쉬 선케어 라인'은 페이스용 선크림과 휴대가 간편한 선스틱, 저자극 선메탈 쿠션, 3 in 1 멀티 선메탈 쿠션까지 총 4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내추럴 리프레쉬 페이스 선크림(SPF50+/PA+++)'은 땀과 물에 강한 포뮬러로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내추럴 리프레쉬 선스틱(SPF50+/PA+++)'은 피지케어 파우더가 함유돼 오랜 시간 피부를 뽀송하게 관리해준다. '내추럴 리프레쉬 선 메탈 쿠션(SPF39/PA+++)'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항균 아이스 메탈 플레이트가 수분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며 '내추럴 리프레쉬 톤업 선 메탈쿠션(SPF50+/PA+++)'은 미백, 주름 개선, 톤업 등 3가지 기능을 겸비한 멀티 아이템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자체 메이크업 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와 사랑스러운 캐릭터 굴리굴리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메이크업 제품 6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웨이크메이크 X 굴리굴리프렌즈 메이크업 라인'은 △립코스터(2종) △워터락/오일컷 쿠션(각 1종) △듀얼 필터 스틱 △쿠션 퍼프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데이지, 포비, 마리 등 굴리굴리프렌즈의 앙증맞은 인기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소장의 재미를 높였다.

주력 제품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처럼 아찔하고 강렬한 컬러와 발색이 특징인 립스틱 '립코스터'. 립코스터 2종은 밀착력이 뛰어난 립코스터 M(매트)과 수분감이 돋보이는 립코스터 S(샤인)로 각 10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눈가에 담은 봄의 설렘 '포렌코즈 Vs 베네피트'

▲ 포렌코즈 올마이티 C컬 아이래쉬 픽서(왼쪽), 베네피트 데아리얼 듀오 섀도우 블렌더
▲ 포렌코즈 올마이티 C컬 아이래쉬 픽서(왼쪽), 베네피트 데아리얼 듀오 섀도우 블렌더

포렌코즈가 내놓은 '올마이티 C컬 아이래쉬 픽서'는 하드 세팅 폴리머가 삼중 코팅막을 형성해 시간이 지나도 쳐짐 없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겔 베이스의 픽서액이 가볍게 발림과 동시에 속눈썹을 감싸듯이 코팅해 물, 땀, 유분 등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눈 곡선에 맞게 설계된 C컬 브러시는 속눈썹을 뿌리부터 탄력 있게 올려준다. 또 픽서에 함유된 미세 파우더는 속눈썹 뭉침을 방지하고 빠르게 말라 마스카라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한층 높여준다. 나아가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추출물과 쌀 추출물, 참깨 추출물, 블랙베리 추출물 등으로 이뤄진 블랙푸드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하며 바를수록 블랙푸드의 영양감이 더해져 건강하고 윤기 흐르는 속눈썹으로 가꿔준다.

베네피트는 특별히 디자인된 가이드레일 시스템과 맞춤형 블렌더로 두 가지 컬러를 한 번에 바를 수 있는 '데아리얼 듀오 섀도우 블렌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비욘드 누드' '노티 뉴트럴' '밤셸 브라운' '브레이즌 브론즈' '이지 스모킨' '킨키 카키' '프로보카티브 플럼' '섹시 스모킨' 등 8가지 뉴트럴 투톤 컬러가 조합돼 깊이 있고 섹시한 눈매를 완성해준다. 또 발림성이 부드러우면서 눈꺼풀에 끼지 않고 8시간 동안 지속되는 포뮬러로 초보자도 손쉽게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한 방에 장만하는 봄 아이템 '리리코스 Vs 숨37°'

▲ 리리코스 드리밍 안테모사 컬렉션(위), 숨37° 홍수연작가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 리리코스 드리밍 안테모사 컬렉션(위), 숨37° 홍수연작가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프레스티지 마린 브랜드 리리코스는 화사한 자연의 봄 컬러와 은은한 광채를 담아 순수하면서도 신비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2017 S/S 메이크업 라인 '드리밍 안테모사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그리스 신화 속 아름답고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님프 '세이렌'과 그들이 사는 꽃이 흐드러지게 만개한 지상 낙원 '안테모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아이섀도 팔레트 2종과 립 팔레트 1종, 블러셔 팔레트 1종 구성.

4색 아이섀도 팔레트 '마린 리파이닝 아이즈'는 풍부한 컬러감과 다양한 텍스처를 사용해 바닷바람에 일렁이는 꽃의 신비로운 컬러와 물결의 반짝임을 담아냈다. '마린 블루밍 페이스 팔레트'는 핑크, 코랄 컬러 블러셔와 하이라이터를 함께 담아 피부 톤과 기호에 맞춰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습식공법 적용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모공이나 각질 부각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완성도 높은 페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마린 루즈 온 시즌 리미티드 드리밍 안테모사'는 리리코스의 베스트 컬러 4종과 2017 S/S 메이크업 트렌드 컬러를 재해석한 시즌 한정 신규 컬러 2종으로 이뤄졌다.

LG생활건강의 발효 브랜드 숨37°은 색의 중첩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홍수연 작가와 협업해 대표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와 3종 쿠션의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자연의 생명 에너지를 피부에 전하는 숨37°의 제품이 여러 번의 섬세한 과정을 거쳐 완성되는 홍수연 작가의 작품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인내와 정성'의 가치와 닮았다는 점에서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는 설명.

이번 에디션의 패키지는 투명하면서도 입체적인 색의 중첩을 통해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전하는 홍수연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으며 겹겹의 붉은 컬러로 화사하고 에너지 넘치는 봄의 기운을 표현했다.

# 진정한 '가용비'를 원한다면 '미샤 Vs 네이처리퍼블릭'

▲ 미샤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대용량(왼쪽),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대용량
▲ 미샤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대용량(왼쪽),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대용량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국내 누적 판매 수량이 300만병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대용량 제품을 발매했다.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지난 2011년 10월 출시 이후 뛰어난 효능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미샤의 대표 상품이다.

국내에서만 일 평균 1,800여 병이 팔려나간 끝에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 수량 300만 병을 돌파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9월에는 히말라야 자색 보리와 배아 발효 원액을 90% 함유한 3세대 제품이 나오기도 했다. 신제품은 215ml로 기존 제품(150ml)에 비해 절반(43%) 가량 용량이 늘었으나 용량 대비 가격은 20% 가량 저렴해졌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국내외 고객들의 요청에 화답해 베스트셀러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와 헤어팩 2종을 점보 사이즈로 한정 출시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한 이번 '국민 소환템'은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은 최대 3배 이상 커지고 가격은 각각 22%와 27% 할인돼 더욱 경제적이다.

1000ml 용량의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는 천연 코코넛 팜유를 함유한 무실리콘, 무설페이트 샴푸로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농축된 영양의 유기농 아르간 오일이 손상이 심한 모발을 집중 케어해주며 로즈힙과 달맞이꽃 오일이 깊은 보습감을 전해 실크처럼 윤기 나게 가꿔준다.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은 브랜드숍 최초의 470ml 대용량 제품으로 선보였다. 모발에 바른 후 헤어캡 등으로 감싸 5~10분 후 깨끗하게 헹구거나 주 1~2회 샴푸 후 트리트먼트 대신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 화장대 위에 흐드러진 벚꽃 '이자녹스 Vs SK-Ⅱ'

▲ 이자녹스 벚꽃 컬렉션 시즌2(왼쪽), SK-Ⅱ 피테라 에센스 체리블라썸 리미티드 에디션
▲ 이자녹스 벚꽃 컬렉션 시즌2(왼쪽), SK-Ⅱ 피테라 에센스 체리블라썸 리미티드 에디션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이자녹스는 봄을 대표하는 벚꽃의 화사한 디자인을 담은 '벚꽃 컬렉션 시즌2'를 한정판 발매했다. 이번 컬렉션은 활짝 핀 벚꽃과 흩날리는 꽃잎 디자인을 케이스에 적용해 봄날의 정취와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벚꽃의 화사함이 피부에도 만개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7가지의 다양한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컬렉션의 스킨케어 제품은 2종으로 영양감 넘치는 풍성한 텍스처의 세럼이 부드럽게 녹아드는 '에이지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링클 세럼'과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선사하는 '에이지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빛 보습 크림'이 포함됐다.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사용감의 '마이크로 폼 쿠션', 은은한 실크 광채를 부여하는 '마이크로 폼 쿠션 실크커버',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입술 컬러를 연출해주는 '글로우 틴티드 립밤', 발색과 수분감이 12시간 지속되는 '컬러 립 틴트', 촉촉하고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양 볼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글로우 쿠션 블러셔'까지 5종류가 나왔다.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Ⅱ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인 '피테라 에센스'에 싱그럽고 화사한 아름다움의 상징인 벚꽃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피테라 에센스 체리블라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우아하고 만개한 벚꽃 디자인으로 거듭난 '피테라 에센스'는 SK-II만의 고유 성분인 피테라™원액을 90% 이상 함유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도록 도와준다. 수 년 간 350여 종의 효모를 연구해 탄생한 자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는 미네랄, 아미노산,비타민 등의 50여 가지 미세 영양 성분으로 구성돼있다.

# 윤곽 메이크업 열풍은 계속된다 '네이처리퍼블릭 Vs 클라뷰'

▲ 네이처리퍼블릭 멀티플 듀얼 컨투어 스틱(위), 클라뷰 화이트펄세이션 퍼펙트 커버 컨투어링 세트
▲ 네이처리퍼블릭 멀티플 듀얼 컨투어 스틱(위), 클라뷰 화이트펄세이션 퍼펙트 커버 컨투어링 세트

네이처리퍼블릭은 '톤체성(톤+정체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요구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맞춤형 윤곽 메이크업 아이템인 '멀티플 듀얼 컨투어 스틱'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웜톤과 쿨톤에 어울리는 최적의 컬러 조합으로 쉐이딩&하이라이터 및 블러셔&하이라이터 등 두 가지 제품을 스틱 하나에 담아 간편하게 입체감 있는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신제품은 노란빛이 도는 따뜻한 느낌의 웜톤과 핑크빛이 도는 차가운 느낌의 쿨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컨투어링과 스트로빙 스틱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슬림한 돔 형태로 콧대와 헤어 라인 등 강조하고 싶은 부위에 바르면 세밀한 음영 표현이 가능하며 깃털처럼 가볍게 밀착돼 얼굴의 숨은 윤곽까지 찾아준다. 또 시어버터와 망고씨드버터, 호호바 오일 등 식물성 보습 성분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보송한 마무리감과 함께 촉촉함을 선사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후 웜톤 피부는 1호 웜바닐라로 그윽한 음영을 부여한 다음 코랄 블러셔와 골드 하이라이터를 더하면 건강한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쿨톤 피부는 2호 쿨바닐라로 윤곽을 표현한 다음 핑크 컬러의 블러셔와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사랑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진주 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KLAVUU)는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보완하는 뛰어난 커버력의 BB크림과 얼굴 윤곽을 살려 스몰 페이스로 연출해주는 하이라이트 & 브론징 쉐딩스틱 2개가 한 세트로 구성된 '화이트펄세이션 퍼펙트 커버 컨투어링'을 출시했다.

BB크림은 클라뷰의 기존 베이스메이크업 제품 대비 커버력을 강화해 결점은 완벽하게 감추고 피부 전체를 깨끗하고 화사하게 표현할 수 있다.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클라뷰의 시그니처 성분인 진주추출물이 함유됐으며 식물성복합체인 피토올리고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고 작용한다.

BB크림과 함께 구성된 '블렌딩 스틱 쉐딩 루미너스'와 '블렌딩 스틱 쉐딩 브론징'은 생기를 더하는 하이라이팅과 스몰 페이스를 위한 윤곽 표현을 간편하게 완성해준다. 2종 제품 모두 진주추출물과 로즈힙 오일성분이 함유돼 단순 색조표현뿐 아니라 바를수록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며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 긴 겨울의 흔적을 지워라 '마몽드 Vs 라네즈'

▲ 마몽드 아쿠아 필 라인(왼쪽), 라네즈 화이트 듀 라인
▲ 마몽드 아쿠아 필 라인(왼쪽), 라네즈 화이트 듀 라인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는 매화나무 꽃과 열매에서 얻은 천연 유래 효소에 AHA 성분을 더해 매일매일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아쿠아 필 라인'을 선보였다. 새 라인은 '2스텝 필링 시스템'이 적용됐다. 매실 성분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불려 쉽게 제거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고 탁월한 각질 제거 효능을 가진 천연 유래 효소와 AHA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것.

또 매화의 뛰어난 보습 성분이 각질 케어 후 자칫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촉촉하게 마무리해준다. 라인의 대표 제품인 '아쿠아 필 토너'는 천연 유래 성분에 의한 화학적 필링과 각질을 닦아내는 물리적 필링이 동시에 가능하다. 이밖에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아쿠아 필 세럼'과 잠자는 사이 각질을 없애주는 '아쿠아 필 오버나이트 크림',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는 '아쿠아 필 립 마스크'까지 총 4가지 제품이 나왔다.

라네즈가 내놓은 '화이트 듀 라인'은 피부를 수분으로 투명하게 채워 기미, 잡티 등 다크 스팟을 효과적으로 없애고 환한 얼굴로 가꿔준다. Mela-vita Crusher™ 기술과 삼백초 추출 성분이 피부에 다크 스팟을 생성하는 멜라닌 색을 옅게 억제하는 것.

라인은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뽀얀 피부로 가꿔주는 '밀키 클렌져' △가볍고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되어 고른 피부 톤으로 개선해주는 '스킨 리파이너' △물방울 터지듯 흡수돼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에멀젼'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오리지널 앰플 에센스' △바르는 즉시 환한 톤업 효과와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톤업 크림' △칙칙해진 눈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인텐시브 아이 마스크'까지 총 6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