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부터 9일까지 총 4일간 ‘2017 서울커피엑스포’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커피 애호가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축제의 장이 오는 4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코엑스와 (사)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2017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17)’가 개막을 예고한 것.

서울커피엑스포는 올해 6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커피 박람회로 2017년 상반기 커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약 250개사가 참여해 커피를 비롯해 디저트, 부재료, 커피 장비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다.

 
 
매회 인기를 끌고 있는 ‘민트라벨’ 전시관과 교육세션도 지난해 보다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민트라벨은 참가사들의 다양한 신제품을 미리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교육세션은 카페창업부터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디저트 품목을 강화하고자 ‘디저트 컬렉션’ 전시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디저트 컬렉션은 커피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전시관으로 봄, 4월 등 테마별로 품목을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마케팅 스테이지’는 일반 소비자들이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된다. 참가사들의 제품을 활용해 올해 트렌드 메뉴 시연 및 시음회가 진행된고 커피네이션에서는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스페셜티 커피 대표 카페의 다양한 고급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2017 달라코르테 미나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 행사가 코엑스 내 특별 스테이지에서 동시 진행되어 전년도 수상자를 포함한 총 64명의 진출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 트렌드는 물론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매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지난해부터는 서커스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있어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