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부문의 최학배 사장을 대표이사로 추가 선임

▲ 최학배 대표이사
▲ 최학배 대표이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한국콜마가 제약분야를 강화하고 전문경영인 시스템 도입으로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홍딩스의 경쟁력을 높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한국콜마는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화장품 부문과 연구원 부문 기존 대표이사 외에 제약부문의 최학배 사장을 대표이사로 추가로 선임해 각 사업 부문별 전문경영인을 통한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했다.

최학배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출신으로 중외제약 전무, C&C 신약연구소 대표이사 등을 거친 제약 분야 전문 경영자다.

이에 따라 각자 대표 체제인 한국콜마는 화장품 분야에 윤상현 대표, 연구소 분야에 강학희 대표, 제약 분야에 최학배 대표의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 (좌)김병묵 부사장, (우)안병준 부사장
▲ (좌)김병묵 부사장, (우)안병준 부사장

이와 함께 한국콜마와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회사인 콜마BNH 등의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는 전문 경영인을 보강해 확고한 전문경영인 체제를 구축했다.

기존 윤동한 대표이사 회장 외에 김병묵 부사장과 안병준 부사장 등 2명의 전문경영인을 대표이사로 새로 선임한 것.

새로 임명된 김병묵 대표이사는 삼성 주력 계열사의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지낸 전문경영인이며 안병준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 회계법인을 거쳐 회계법인을 직접 경영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신임 대표들로 하여금 윤동한 대표이사 회장을 도와 산하 기업들의 신성장 동력 발굴과 같은 큰 그림과 방향을 기획하고 주요 의사결정을 통해 회사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