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기능성과 패션성 두 마리 토끼 잡는 바람막이 재킷 열풍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완연한 봄 날씨가 되었지만 여전히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은 나들이 나가는 이들에게는 부담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가볍게 걸쳐 입기만 해도 다양한 스타일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가벼운 운동과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적합한 바람막이 재킷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는 기능성과 패션성 두 가지를 모두 갖춘 바람막이 재킷을 잇달아 출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센터폴은 모델 박해진을 앞세워 초여름까지 가벼운 운동과 다양한 아웃도어 바람막이 재킷 ‘CPX 스터너 재킷’을 출시했다.

CPX 스터너 재킷은 스포츠 감성을 더한 크로스오버 라인 CPX의 주력 상품으로, 최근 일상에서 운동을 즐기는 이른바 운도남(운동하는 도시 남자)들을 위해 탄생됐다.

스트레치성이 우수하고 터치감이 좋은 일본 수입 소재를 사용하여 스포츠 활동을 위한 활동성을 높였다. 패션 디자인을 고려한 펀칭 디테일을 반영, 바람이 잘 통하게끔 통기성을 높여 운동하기에 적합한 기능성까지 두루 갖췄다.

또한 도심에서 가볍게 운동을 병행하는 남성들을 위해 부담스럽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화이트, 그레이 등의 모노톤에 간결한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심플한 핏감으로 스포티함을 더해 시크한 도시 남자의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센터폴이 남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면 레드페이스는 여성들을 위한 '스프링 블로섬 우먼 재킷'과 '체크 프린트 우먼 재킷'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스프링 블로섬 우먼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쉘텍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우수한 방풍기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블로섬 패턴을 사용하였으며 허리 조임 디테일로 잘록한 허리라인을 살려 핏이 좋은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체크 프린트 우먼 재킷 역시 스프링 블로섬 우먼 재킷과 마찬가지로 쉘텍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방풍기능과 내구성이 우수하고 후드가 일체형 ROLL-UP 형태로 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카라(COLLAR)에서 꺼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체크 패턴을 더해 단조로움을 탈피하여 타운웨어로 착용하기 용이하다.

 
 
아이더와 네파는 남녀 모두를 타깃으로 봄 재킷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배우 이민호와 대세 아이돌 나라를 모델로 기용해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더는 가볍고 우수한 기능성으로 입고 벗기 용이하며 다양한 시간, 장소, 상황(TPO, 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연출하기 좋은 베이직한 디자인과 색상이 특징인 캐주얼 기능성 재킷 2종 선보였다.

‘모바도 재킷'은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탁월한 방풍 및 투습 기능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블루종 재킷이다.

최신 유행하고 있는 스타디움 재킷 스타일 중 가장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톤 다운된 감각적인 컬러로 선보여 봄철 데일리 캐주얼 아우터로 멋스럽게 활용 가능하다.

남성용의 경우 긴 기장의 사이드 포켓 구조로 감각적인 디테일에 실용성까지 높였으며 여성용 제품은 항공점퍼 스타일로 넥 부분과 소매, 밑단에 니트 배색이 돋보이며 안감에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패턴 프린팅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지오니 재킷’은 간결한 디자인과 색깔이 특징인 세련된 캐주얼 재킷으로 방수, 방풍 및 발수력이 탁월한 고어텍스 소재로 봄, 가을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봉제선이 드러나지 않도록 핫멜트 웰딩 기법을 적용해 기능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깔끔함을 더했고 아웃포켓 포인트 디테일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며 여성용의 경우 엉덩이를 덮는 기장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했다.

 
 
전지현을 모델로 최근 핏이 살아 있는 아웃도어로 화제가 되고 있는 네파도 봄 재킷인 ‘루나 방풍재킷’을 출시했다.

루나 방풍재킷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고 생동감 있는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방풍재킷으로 올해 팬톤 트렌드 컬러인 핑크, 코랄, 그리너리 등 파스텔 톤 컬러를 네파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마카롱 컬러’에 화이트, 블랙 등을 추가한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몸판과 등판 부분에는 몸의 온도를 조절하고 습기를 배출하는 벤틸레이션 기술인 ‘에어테크(Air Tech)기술’을 적용했으며, 방풍 기능이 우수한 나일론 소재와 멜란지 소재를 믹스해 러닝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한 활동이 가능한 실용적인 기능성도 갖췄다.

목 부분에는 카라를 고정시켜주는 ‘넥 카라 키퍼(Neck Collar Keeper)’를 적용해 뛰거나 걸을 때 카라가 흔들리지 않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디테일을 더했으며 주머니에는 ‘오토락 지퍼’를 적용해 운동 시 지퍼 부분이 덜렁이지 않도록 잡아줘 활동성을 강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