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5월은 황금연휴로 시작된다. 많은 이들이 모처럼 계획한 여행 준비로 분주하다. 여행 짐을 꾸리는 일 또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과정이긴 한데 무엇을 넣고 빼야할지 매번 고민이다. 특히 여자라면 화장품 파우치도 준비해야 하는데 화장대 위의 제품들을 모두 쓸어 담을 순 없는 일이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최근에는 멀티 기능 화장품들이 많이 나와 있어 이 제품, 저 제품 다 챙길 필요는 없다는 점이다. 화장품의 멀티 기능화는 스킨케어 분야에만 국한된 얘기가 아니다. 오히려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 멀티 화장품의 진화는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단순 피부 커버를 넘어 베이스 제품 하나로도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가하면 스킨케어 기능도 점점 확장되는 추세인 것이다.

꼭 여행을 떠날 때가 아니더라도 평소에도 가볍게 지니고 다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모아봤다.

▲ 라벨영 쇼킹시럽파운데이션
▲ 라벨영 쇼킹시럽파운데이션

라벨영이 선보인 '쇼킹시럽파운데이션'은 강력한 커버 기능의 파운데이션과 빛나는 광채를 부여하는 시럽을 합친 2 in 1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파운데이션 부분은 컨실러에 파우더가 더해져 모공과 트러블, 잡티 등 피부 결점을 감쪽같이 가려주고, 광채시럽 부분은 수분 및 보석 성분이 함유돼 자연스러운 3D 윤기 광채를 표현해준다.

그날그날 피부 상태와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따라 커버파운데이션과 광채시럽의 사용량을 조절하면 완벽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또 기존 스틱 타입의 건조함을 개선한 촉촉한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이 한층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라벨영 관계자는 "오후 시간이 되면 수정화장을 많이 하는데 여러 제품을 들고 다니면 파우치도 무거워지고 번거롭다"며 "휴대성이 뛰어나고 듀얼 기능을 갖춘 '쇼킹시럽파운데이션'은 커버와 광채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으므로 언제 어디서든 굴욕 없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네이처리퍼블릭 프로방스 인텐스 커버 3 in 1 스트로빙 파운데이션
▲ 네이처리퍼블릭 프로방스 인텐스 커버 3 in 1 스트로빙 파운데이션

네이처리퍼블릭은 파운데이션과 하이라이터, 컨실러 제품을 일체형 3단 케이스 하나에 담은 '프로방스 인텐스 커버 3 in 1 스트로빙 파운데이션'을 내놨다. 잉카 오메가 오일과 카렌듈라 추출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을 머금은 촉촉한 밤(blam) 타입의 이번 신제품은 건조함 없이 발리며 뛰어난 커버력으로 깨끗하게 윤기 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스트로빙(strobing)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 핑크빛 하이라이터를 포함시킨 점도 눈에 띈다. 자신의 얼굴형에 따라 하이라이터의 범위와 양을 조절해 사용하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빛나는 광채 윤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은 사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두루 고려해 얇고 심플하게 디자인됐으며 물방울 모양의 듀얼 퍼프가 내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파운데이션 브러시와 컨실러 브러시를 하나로 합쳐 정교한 메이크업을 돕는 전문가용 '프로터치 듀얼 브러시'도 함께 증정한다.

▲ DLA 더마데이션
▲ DLA 더마데이션

클레어스코리아의 종합 뷰티 솔루션 브랜드 DLA가 선보인 '더마데이션'은 특허 받은 더마 성분이 함유된 파운데이션이다. 손상된 피부 개선가 함께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올인원 팩트로 민감성 피부 타입의 여성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DLA 더마데이션'의 핵심 성분인 더마 리커버 캡슐은 유럽에서 특허 받은 4가지 더마 성분을 캡슐화한 것이다. 제품을 퍼프로 누를 때마다 톡톡 터져 나오는 더마 성분이 70% 이상 함유된 보습 에센스에 녹아들어 촘촘한 볼륨광채는 물론 피부 밀착력까지 높여준다.

여기에 청정 온천에서 얻은 에비앙수를 더해 촉촉함을 배가했고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 스킨푸드 피치 뽀송 포어 선팩트 SPF42 PA+++
▲ 스킨푸드 피치 뽀송 포어 선팩트 SPF42 PA+++

스킨푸드가 출시한 '피치 뽀송 포어 선팩트 SPF42 PA+++'는 장호원 복숭아추출물과 피부 진정과 소염에 효과적인 칼라민 파우더가 들어있는 선팩트다.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주는 동시에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피부를 화사하고 매끈하게 연출해주는 점이 특징.

특히 자외선차단 기능성으로 최근 부쩍 강해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며 피지 컨트롤 성분이 유분을 잡아줘 번들거림 없이 뽀얗고 뽀송뽀송한 복숭아 피부를 연출해준다. 제품은 투명하고 실키한 '1호 클리어', 생기있게 화사한 '2호 핑크'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