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은 'K-뷰티'를 대표하는 히트상품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마스크팩의 일반화·대중화가 빠르게 진척되고 있는 것이다. 마스크팩의 수요 증가를 견인하는 동력은 자체 진화다.

거듭 새로운 시트 소재가 개발되고, 고기능성 성분이 추가되고, 인기 라인의 품목이 확대되고, 얼굴 뿐 아니라 다양한 부위에 사용하는 독특한 아이템이 등장하면서 마스크팩의 사용 빈도를 늘리고 신규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는 것이다.

▲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 3종
▲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 3종

엘앤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차세대 시트 소재와 고농축 앰플 캡슐을 장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오랜 연구 기간를 거쳐 개발한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은 하이드로 베타(보습), 클리어 알파(모공케어), 라이트 감마(톤업)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특히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평균 4.7℃ 낮춰주는 쿨링 기능을 임상을 통해 검증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쿨링 기능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열 노화을 방지함으로써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된다.

마스크시트 소재인 바이오셀룰로오스는 세컨 스킨(Second Skin)이라 불릴 만큼 피부 단백질과 유사한 3차원 미세 망상 구조를 지니고 있다. 피부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자체 수분 보유력과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고 각질과 노폐물, 피지를 흡착하는 능력도 탁월하다.

이 제품에 쓰인 바이오셀룰로오스는 천연 코코넛을 발효해 만든 것으로 오염 방지를 위한 방부제 또한 화학물질인 보리수추출물을 이용한 특허 받은 천연 보존제를 사용함으로써 자극을 최소화했다.

마스크팩 사용 후에에는 별도 내장된 고농축 퓨어 앰플로 피부 컨디션을 보다 확실하게 끌어올릴 수 있다. 앰플은 3종 제품의 사용목적에 따라 각각 글루타치온과 히아루론산, 세라마이드를 핵심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앰플은 메디힐을 상징하는 링거 이미지를 3D로 입체화한 링거 캡슐 안에 충진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 듀이트리 딥 마스크 시리즈
▲ 듀이트리 딥 마스크 시리즈

듀이트리는 베스트셀러인 '딥 마스크' 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 라인에 피부 속 보습을 돕는 '오일리스 아쿠아 딥 마스크'와 번들거리는 피부의 피지 케어를 위한 '노세범 딥 마스크'를 새로 추가한 것이다.

'듀이트리 오일리스 아쿠아 딥 마스크'는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한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제품이다. 오일감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며 모근추출물, 바오밥나무잎추출물 등 수분이 풍부한 사막식물 성분을 함유, 속 보습에 도움을 준다.

'듀이트리 노세범 딥 마스크'는 번들거리는 유분 과다 지성피부의 피지 컨트롤을 위한 제품으로 목화씨추출물, 목화열매수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피지 조절 및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주며 쑥추출물 성분이 함유돼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기존 5종에서 7종으로 확장된 '딥 마스크' 시리즈는 그린 엔자임 파파인 효소 성분을 담은 그린 시트가 주요한 특징이다. 그린 시트는 모공 및 각질 관리에 효과적이며 머리카락 굵기보다 얇은 초극세사 소재로서 빈틈없는 밀착력을 가졌다.

▲ 코코스타 롱부츠 피팅팩
▲ 코코스타 롱부츠 피팅팩

퍼스트마켓의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코코스타는 지치고 피곤해 붓고 굳은 발과 종아리를 위한 부츠 모양의 '롱부츠 피팅팩'을 출시했다. '코코스타 롱부츠 피팅팩'은 3가지 민트 콤플렉스와 멘톨 성분에 의한 시원한 청량감을 통해 발과 종아리의 부기와 피곤함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아르간오일과 동백오일, 바다제비집추출물 등을 배합, 보습 및 윤기를 선사함으로써 매력적인 다리를 가꿀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20세기폭스사의 더필름오브마릴린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디자인적인 차별화도 시도했다. 전 세계인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마릴린 먼로를 일약 스타덤에 올린 영화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의 한 장면을 제품에 차용한 것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팩으로'라는 컨셉으로 헤어팩, 페이스팩, 네일팩, 핸드팩, 풋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여온 코코스타는 현재 유럽과 미국을 비롯해 20여국의 주요 백화점 및 화장품 멀티숍에 진출해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