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시즌 줄어 든 신제품 속 가벼운 마스크팩, 간편한 쿠션 팩트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에는 가볍게~ 그리고 간편하게~”

7월 4주차에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가볍게 사용하는 마스크팩 관련 제품과 간단하게 수정 화장을 끝낼 수 있는 쿠션 제품들은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들이 출시 되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도 순한 제품들과 패키지가 돋보이는 색조화장품이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섰다.

마스크팩 하나면 "여름 피부 관리 끝~"
최근 1인1팩으로 마스크팩 사용이 일상화 되었지만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여름 시즌에는 더더욱 마스크팩 제품들이 사랑받는다.

7월 4주차에도 집에서나 여행을 가서도 한 장으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 1.프리메라 2.블리블리
▲ 1.프리메라 2.블리블리

먼저 프리메라는 발아새싹 성분 함유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활력을 제공하는 에너지 마스크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밀크시슬’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스크팩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난 프리메라 씨드 앤 스프라우트 마스크 3종외에 새롭게 출시된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밀크시슬’은 흰무늬엉겅퀴씨추출물 함유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여 맑고 환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국산 발아 검은콩을 비롯해 풍부한 새싹 추출 성분이 담긴 Natural CureplexTM 함유로 피부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1일 1팩 트렌드에 맞춰 염소계 표백제가 첨가되지 않은 무표백 순면시트로 이루어져 매일 부드러운 마스크팩을 체험할 수 있다.

블리블리는 여름철 각종 피부 고민을 일대일로 집중 케어해주는 고농축 앰플 시트 마스크팩 6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광채, 모공, 수분, 영양 진정, 탄력의 6가지 효능으로 피부 컨디션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며 얼굴부터 목까지 한번에 관리가 가능한 페이셜&넥 시트로 구성되었다.

또한 친환경 식물성 소재 AP cell 원단과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비장탄 원단을 각각 사용하여 순하고 부드러운 재질로 1일 1팩을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피부 굴곡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팩을 붙이고 활동해도 흘러내릴 염려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 1.이노랩 2.SNP
▲ 1.이노랩 2.SNP

이노랩은 USDA 인증을 받은 알로에 추출물을 담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줄 ‘알로에 수딩 마스크’와 비타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심층 보습은 물론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 줄 ‘비타민 리바이탈 마스크’, 그리고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성분이 정상적인 피부 리듬을 회복시켜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 줄 ‘콜라겐 퍼밍 마스크 (EGF)’ 3종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눈가 피부를 밝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아이 컨투어 크림(EGF)’과 깊은 보습력 및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고영양 보습 크림 ‘퍼펙팅 크림(EGF)’이 마스크팩과 함께 구성되어 아이케어부터 마스크팩, 애프터 보습 케어를 한 장의 팩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천연 소재인 텐셀 섬유 시트를 사용해 부드러운 밀착력이 장점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SNP화장품은 비타민 엠보 시트와 고농축 앰플이 만나 여름철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싱싱 비타 2스텝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비타민 파우더를 도트 모양으로 특수 코팅한 엠보 시트와 고농축 비타민 앰플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하기 직전 파우치를 접고 앰플 부분을 눌러 터트린 후 비타민 시트를 바로 얼굴에 붙이면 된다.

외부 환경에 의해 변질되기 쉬운 비타민을 파우더 형태로 만들어 안정성을 높였으며 피부에 닿으면 비타민 파우더가 녹으면서 흡수되는 방식으로 촘촘하고 올록볼록한 비타민 엠보시트는 일반 시트보다 피부 접촉도가 높아 유효성분의 손실 없이 피부 흡수율을 극대화시켜 준다.

 
 
한편 랑콤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여름철 지친 피부에 수분을 채워 줄 ‘에너지 드 비’ 마스크 2종 ‘레몬 스크럽 마스크’와 ‘미네랄 클레이 마스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에너지 드 비 레몬 스크럽 마스크’는 자연 유래 성분인 레몬 껍질과 호호바 오일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스크럽 제품으로 저자극의 순한 포뮬러가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해 피부를 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4°C 쿨링 효과로 피부에 즉각적인 휴식을 선사해준다.

함께 출시 된 ‘에너지 드 비 미네랄 클레이 마스크’는 피부 속 깊숙이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여름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제품으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클레이가 피부 속 불필요한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모공을 정화시켜 준다.

소장가치 높인 가벼운 쿠션은 "필수"
실내에서 마스크팩으로 피부 관리를 한다면 외출 시에는 수시로 피부를 보호하고 간편하게 수정 화장을 할 수 있는 팩트는 기본. 특히 가벼운 사용감과 간편한 사용으로 대세가 되고 있는 쿠션은 여름 시즌 여성들에게 필수품이 된지 오래다.

7월 4주차에도 력셔리한 감성으로 소장 가치를 높이고 추가된 기능으로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쿠션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국내 화장품 양대 브랜드로 꼽히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와 LG생활건강의 후가 동시에 쿠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밀도 높은 섬세한 커버력과 촉촉한 터치감으로 완벽한 피부를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 ‘퍼펙팅쿠션’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설화수 메이크업 라인 중에서도 당당히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퍼펙팅쿠션은 기존보다 가볍고 촘촘하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하고 설화수의 귀한 보습 성분으로 피부를 감싸 촉촉하고 윤기 있게 피부를 가꿔준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설화수 퍼펙팅쿠션은 완벽한 밀착 커버를 위한 설화수만의 ‘슬림핏 하이 커버리지(Slim fit high coverage)’ 포뮬라와 치마 버섯 유래 성분의 강력한 보습 스킨케어 기술력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둘의 조화를 통해 깨끗한 커버는 물론 메이크업이 지속되는 내내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되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퍼펙팅쿠션의 제형은 기존 퍼펙팅쿠션의 공법을 유지해 가볍게 발리면서도 촘촘하고 미세한 커버력을 선사한다. 또한 물에 분산되는 입자 하나하나마다 코팅을 입히는 ‘입자 코팅 분산’ 기술을 통해 제형이 뭉치는 현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줘 뛰어난 밀착력과 지속력을 제공한다.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도 매끄럽고 윤기 있는 소재감과 매화꽃살 문양의 아름다운 디테일을 담아내 더욱 향상된 감성적 가치를 높였다. 이전보다 모던하고 슬림해진 패키지가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 역시 은은하게 빛나는 왕후의 기품을 표현한 ‘후 럭셔리 글로우 룩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과 ‘공진향:미 에센셜 베이스 쿠션’ 두 가지 제품을 출시했다.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왕후가 궁중의 큰 예식이나 혼례식 때 입었던 ‘전황후 황원삼’에 금박으로 화려하게 수놓인 ‘황금 모란’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골드빛 바탕에 황금 모란이 입체감 있게 표현된 패키지는 왕후만의 아름다움과 고귀한 기품을 담아냈다.

럭셔리 골든 쿠션은 완벽한 커버와 오랜 지속력으로 화사하고 찬란하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선사해주는 후의 대표 안티에이징 쿠션으로 궁중비방인 공진비단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우아한 궁중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한 ‘에센셜 베이스 쿠션’은 메이크업 베이스 베스트셀러인 에센셜 베이스를 사용이 편리한 쿠션 타입으로 선보인 것으로 황금 모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촉촉한 핑크 컬러 베이스가 건조한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꿔줄 뿐만 아니라 칙칙해진 피부 톤을 정돈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 빛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모델로 활동한 이력을 갖고 있는 김태희를 앞세운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쿠션 제품도 눈길을 끈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셀큐어가 선보인 ‘엘엑스티알(LX : TR) 워터 레이어링 쿠션’은 4가지 크기의 히알루론산이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고 우수한 광택감이 피부를 더욱 화사하고 윤기 있게 연출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베이스 메이크업과 함께 안티에이징 케어도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셀트리온스킨큐어가 울릉도에서 자생하는 칠엽담(돌외)에서 찾아낸 7종의 지페노사이드로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느슨해진 피부에 탄력을 채워주는 독자 성분을 함유했으며 셀트리온스킨큐어와 독일, 스페인 바이오 기관이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3종 자생 단백질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여름에는 시즌 제품도 "가볍고 간편하게~"
여름에는 시즌 제품들도 순한 성분 함유와 가벼운 사용감을 경쟁력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깜찍한 패키지가 인상적인 색조화장품도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 1.오휘 2.크레모랩 3.해피바스
▲ 1.오휘 2.크레모랩 3.해피바스

먼저 LG생활건강의 오휘가 선보인 ‘피토 바이탈 워터 모이스트 크림’은 폭염에 지친 피부를 위한 수분 가득한 상쾌한 젤 타입 수분크림이다.

수분이 풍부한 피부를 위한 에스큘린(Esculin) 성분을 함유한 야생 수정목을 콜드 블루밍 방식으로 추출하고 온전히 담아내 더위에 지친 피부에 자연의 생명력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수분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감이 뛰어나고 세척이 용이한 실리콘 브러쉬를 함께 선보였다.

잠시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만든 크림을 실리콘 브러쉬로 얼굴에 도톰하게 바른 뒤 티슈나 물로 닦아내면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크레모랩이 출시한 ‘스파 에 크레모 딸라소 폼’은 피부에 촉촉하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크레모랩의 독자 성분인 금진 온천수 ‘T.E.N.™ WATER’와 피부 속까지 깨끗하게 정화해 주는 ‘딸라소 클렌즈™’가 촉촉하면서 맑고 투명한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클렌징 폼이다.

주성분인 갈조추출물, 씨솔트, 팡고 등을 담은 ‘딸라소 클렌즈™’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은 깨끗하게 씻어주고 피부 속 유해요소는 맑게 클렌징하여 가볍고 산뜻한 피부로 마무리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제형에 솔트 캡슐을 적용, 클렌징하면서 저자극 데일리 각질 케어가 가능해 피부결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해피바스는 8가지 최소 성분에 은은한 차(茶)향을 더해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샤워 시간을 만들어주는 ‘어린잎 티컬렉션 바디워시’ 4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바디워시는 1년 여의 제품 개발 기간 및 안정화 기간을 통해 몸에 해로운 화학 성분은 배제하고 8가지 필수 성분만으로 만든 제품으로 간결하고 순한 처방으로 건조하고 여린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색조화장품도 가볍고 상큼한 디자인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랑콤이 선보인 ‘올림피아 원더랜드’ 컬렉션은 프랑스 감성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올림피아 르 탱(Olympia Le-Tan)’과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판 제품으로 수공예 자수 장식이 달린 북 클러치로 유명한 파리 출신 패션 디자이너의 클래식 빈티지와 현대적 감수성이 패키지에 녹아있는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은 1950년대 레트로한 컬러가 현대적으로 해석된 블러셔, 아이새도우, 립이 담긴 ‘원더랜드 팔레트’와 구름에 기댄 천사가 자수로 수놓아진 케이스로 소장 욕구를 일으키는 ‘원더랜드 쿠션 컴팩트’, ‘원더랜드 쿠션 하이라이터’를 비롯해 사랑스러운 입술 모양의 립스틱 ‘압솔뤼 루즈 드 비쥬’ 3종, 새로운 컬러의 ‘마뜨 쉐이커’ 3종, 네일 폴리쉬 ‘르 베르니’ 컬러 4종과 하트 모양이 반짝이는 투명 탑 코트 1종으로 구성됐다.

 
 
투쿨포스쿨은 인기 제품인 체크 틴트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체크 워터리 블라스터 틴트’, ‘체크 크리미 블라스터 틴트’ 2종을 출시했다

기존의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가 반짝이는 유리알 광택이 돋보이는 제품이었다면 이번 신제품은 강한 지속력을 자랑하는 워터 틴트와 매끈하고 부드러운 제형이 돋보이는 크리미 틴트로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을 할 수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체크 워터리 블라스터 틴트는 입술에 닿는 순간 산뜻하게 스며들어 강력하게 물들이는 워터 틴트로 선명한 컬러가 강력하게 밀착 돼 오랜 시간 지속되는 비비드 래스팅을 자랑하며 체크 크리미 블라스터 틴트는 크림처럼 부드럽게 입술에 녹아드는 제형으로 마치 립 프라이머를 바른 듯 매끈하고 부드러운 립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는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18가지 컬러의 신개념 틴트스틱, ‘엑스터시샤인(Ecstasy Shine)’을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한국에서 선보였다.

엑스터시샤인은 립밤의 촉촉한 보습력, 기존 립스틱보다 더 부드러운 발림성과 밀착력, 리퀴드틴트보다 선명한 발색력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개념 립스틱으로

리퀴드 컬러 피그먼트와 빛을 반사하는 3가지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의 각질을 잠재우고 지속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혁신적인 소프트-멜팅포뮬러와 탑-필링 테크놀로지가 결합되어 기존 립스틱 보다 더 부드러운 질감으로 끈적임 없이 입술에 편안하고 가볍게 밀착된다.

한편 여름 시즌 화장품 유통의 묘미가 할인 경쟁이라면 신제품의 묘미는 기획 세트가 아닐까 한다.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한 간편한 기획 세트와 미니 제품들이 7월 4주차에도 관심을 모았다.

▲ 1.오이보스 2.우르오스
▲ 1.오이보스 2.우르오스

오이보스는 휴가철을 맞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가능한 센서티브 라인의 센서티브 더모 프로텍티브 샴푸(50ml)와 센서티브 더모 프로텍티브 바디로션(50ml), 센서티브 샤워&크림 바디클렌저(75ml) 3종 구성의 ‘트래블 키트’를 출시했으며 남성화장품 브랜드 우르오스는 무더운 여름철 꼼꼼한 클렌징으로 남성들의 산뜻한 피부관리를 도와줄 스킨워시 기획 패키지를 1만개 한정으로 내놓았다.

이번 우르오스 스킨워시 기획 패키지는 페이스 앤 바디 클린저 스킨워시(500ml)와 세안과 보습이 동시에 가능한 페이스 리프레쉬 시트(14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별 제품을 각각 구매하는 것 대비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길이와 염색 부위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소용량으로 포장되어있어 전체 염모는 물론 엔드라인, 인사이드, 포인트투톤염모에도 적합한 헤어 컬러 크림도 출시됐다.

메디힐이 ‘메디힐시크릿 체인지 헤어 컬러 크림(이하 메디힐시크릿 체인지)’의 신상 컬러로 ‘애쉬브론즈’와 ‘미스틱그레이’를 선보인 것.

새롭게 선보인 ‘애쉬브론즈’ 컬러는 올여름 트렌드인애쉬 톤에 금발의 느낌을 가미하여 고급스럽고 남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고 ‘미스틱그레이’는 신비로우면서 시크한 느낌의 연출이 가능해 방학 기간을 이용해 평소 시도해 보기 어려웠던 과감한 컬러를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