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디자인과 안전한 화장품 성분, 그리고 신선한 아이디어 제품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휴가 시즌이 끝나면서 화장품 비수기가 마무리됨에 따라 하반기 시장 공략 준비에 나선 화장품 기업들이 8월 2주차에도 가볍지만 특별한 화장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 주목된다.

하반기 시즌을 준비하며 트렌디한 제품보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일부 화장품 브랜드들은 하반기 주력 제품들을 선보이기도 한 8월 2주차에 출시된 특별한 화장품들을 모아 보았다.

화장품 디자인, "특별함이 경쟁 무기"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는 치열한 경쟁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에 특별함을 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해부터 콜라보레이션 화장품들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협업과 아이디어를 통해 화장품 디자인에 특별함을 더한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는 것.

특히 한류 화장품으로 중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스크팩 분야는 수많은 기업들의 시장 참여로 새로운 성분과 아이디어는 물론 디자인이 큰 경쟁력이 되고 있다.

8월 2주차에도 마스크팩을 비롯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특별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높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한류 마스크팩의 대표명사 중 하나인 메디힐은 피부 부위별 주요 고민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메디힐디스패치(Thispatch)’ 라인을 출시하며 특별한 디자인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김지원의 얼굴을 마스크팩 디자인에 더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특별함을 더한 것. 그동안 다양한 한류 스타들의 얼굴이 디자인된 마스크팩이 출시되었지만 여배우의 얼굴이 들어가 있는 마스크팩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품도 신선하다. 이 제품은 눈가, 입가, 목, 모공, 볼, 턱과 트러블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총 6종으로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곳까지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올리브영은 드림웍스의 슈렉과 쿵푸팬더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눈길을 끄는 마스크 4종을 선보였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칼라민 성분을 함유한 ‘아임 더 미라클 피오나 핑크 팩’은 휘핑크림 제형의 핑크 클레이 팩이며 냉동실에 보관해 사용하는 ‘슈렉 얼려 쓰는 요구르트 슬리핑팩’은 얼린 요구르트와 같은 이색 제형으로 얼굴에 도포 하자마자 햇볕에 자극 받은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낮춰주는 제품이다.

또한 ‘슈렉 듀얼 모델링 시트 마스크’는 T존, U존 부위별 고민에 따라 맞춤형 케어가 가능한 모델링 마스크팩이며 ‘쿵푸팬더 쿨링 다운 아이 마스크’는 퉁퉁 붓거나 피로한 눈을 시원하게 쿨링 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빌라쥬11팩토리는 괴짜 박사 캐릭터가 인상적인 선케어 3종을 선보였다. 우선 ‘핑크 카밍 선블록(SPF50+/PA++++)’은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100% 무기자외선 차단 선크림으로 가벼운 로션 제형이며 ‘하이드라 선 플루이드(SPF50+/PA++++)’는 가벼운 에센스 제형의 부드러운 발림성을 그대로 적용한 신개념 리퀴드 선 플루이드 제품이다.

또한 ‘데일리 마일드 선 크림(SPF50+PA++++)’은 병풀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 등 피부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인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남녀 모두 사계절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저자극 선케어 제품이다.

 
 
미용 티슈도 캐릭터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제품이 출시됐다.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디자인된 미용티슈와 여행용 티슈, 물티슈 3종을 선보인 것.

라인프렌즈는 전세계적으로 2억 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LINE’의 스티커 캐릭터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이번에 출시된 깨끗한나라 캐릭터 티슈에서는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코니, 샐리, 초코, 레너드, 에드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미용티슈와 여행용 티슈는 순수하고 깨끗한 자연을 담은 100% 천연펄프 원단으로 형광 물질 없는 안전하고 깨끗한 티슈다.

230매의 부드러운 미용티슈는 잔량이 적게 남았을 때 가라앉은 티슈를 끌어올려 주는 기능이 있어 마지막까지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티슈 케이스의 앞뒤가 다른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를 즐기며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탈리아의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바디 케어 브랜드 ‘보로탈코(BOROTALCO)’가 한국 진출을 단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츠 매장을 통해 론칭된 보로탈코 대표 상품은 데오드란트와 바디크림 라인으로 이탈리아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시장 판매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한 번의 발림, 혹은 한 번의 분사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48시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보로탈코의 베이비 향은 불쾌한 냄새는 방지하고 은은하고 향긋한 향을 유지시켜 준다.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고 이탈리아의 디자인 감각이 더해져 여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화장품 "안전한 성분이 대세"
화장품 디자인이 치열한 시즌 제품의 경쟁 무기로 부상했다면 일상적인 제품에서는 안전한 화장품이 이슈가 되면서 유해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1.리리코스 마린에너지 2.아이오페
▲ 1.리리코스 마린에너지 2.아이오페

먼저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출시한 ‘오이스터 시카 크림’은 색소와 향료 등 7가지 성분을 뺀 7 FREE 처방과 자연 유래 효능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non-comedogenic test)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가 사용하기도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징크카밍 콤플렉스™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아이오페가 출시한 ‘포어 리셋 매티파잉 토너’도 모공 축소 효과는 물론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 환경에 의해 증가하는 피부 자극을 억제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제품으로 피부과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4무(無) 처방으로 안전한 화장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녹차 추출물이 모공을 청결하게 케어하고, 토너 속 피지 흡착 기능의 파우더층과 각질 정리 효과의 액상층이 함께 함유된 포어 핏 듀얼 포뮬라(Pore-fit Dual Formula)를 통해 깔끔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색조 제품에 이어 최근 바디케어와 스킨케어 시장 확장으로 토털 화장품 브랜드를 목표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는 클리오는 알레르기, 민감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를 론칭했다.

더마토리는 인체 누적 10회 첩포 테스트(HYPO-ALLEGY TEST)를 통해 ‘알레르기 테스트 완료’ 및 ‘무자극’ 판정을 받은 제품만을 출시하는 것으로 내세우고 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해당 테스트는 3주 동안 제품의 피부 반응 자극 유무를 반복 첩포 9회 시행 후 이미 흡수된 제품이 피부에 자극을 야기할 수 있는 기간인 15일의 휴식기간을 거쳐 마지막으로 새로운 피부 부위에 단회 첩포로 총 37일 이상을 진행하는 테스트다.

또한 알레르기 유해성분으로 고시된 20가지의 성분 無첨가, 알레르기 주의성분 78가지 無첨가로 알레르기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한다.

 
 
키엘이 선보인 신제품 ‘단단 장벽 로션’은 키엘의 166년 동안 이어진 내추럴 성분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만노오스를 함유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인공향, 파라벤 등이 첨가되지 않은 저자극 포뮬라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제품이다.

또한 로사 갈리카와 카모마일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의 자생적인 방어력을 증진시켜주고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고 도톰하게 감싸주는 텍스처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거칠어진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 1.랑콤 2.수려한
▲ 1.랑콤 2.수려한

한편 8월 2주차에 하반기 주력 제품을 먼저 선보여 시장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있었다. 먼저 랑콤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분의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에 98% 순도의 항산화 앰플을 결합한 안티에이징 신제품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을 출시했다.

세럼 베이스로 사용된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탄한 피부 탄력을 제공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비피다 발효 용해물’과 ‘이스트 효모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여기에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발효물’이 추가 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98% 순도의 항산화 앰플에는 식물 세포벽에서 추출된 고농축 페룰릭 애시드가 함유되어 피부 노화로 이어지는 산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E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피부 보호막을 생성해 노화로 이어지는 민감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페룰릭 애시드와 함께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50~60대 골든 시니어 여성들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고품격 프리미엄 라인 ‘수려한 천삼 골든 라인’을 출시했다.

'천삼 골든 만능 에센스'는 촉촉하면서도 높은 영양감을 주는 만능 럭셔리 에센스로 한방 효능성분을 담은 ‘수려한골든진생단™’과 ‘수려한천궁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천삼 골든 만능고'는 스킨, 로션, 크림, 아이크림, 넥크림의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크림으로 한번 발라도 두 세겹 바른 듯 한 윤기와 영양,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이색적인 아이템, “신선함으로 승부”
8월 2주차에도 독특한 컨셉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선한 화장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 1.보닌 2.레그미 3.리나코
▲ 1.보닌 2.레그미 3.리나코

LG생활건강의 보닌이 선보인 남성용 수분 클레이 팩 ‘포어 파이터 팩’은 투명한 수분 젤 제형이 바를 때는 촉촉한 수분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마르면 하얀 클레이 팩으로 반전되는 것이 특징인 워시오프 타입으로 눈길을 끈다.

제품이 마르면서 피부 구석구석 쌓인 피지와 노폐물, 유분기를 흡착해 보송하고 쫀쫀하게 모공을 케어해 주는 것.

또한 흡착력이 뛰어난 가슬 클레이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솔입추출물을 함유해 세안으로는 제거되지 않는 피지, 노폐물 등을 말끔히 제거해주며, 피부 쿨링 및 진정 효과로 상쾌함을 선사한다.

다리 전문 브랜드 레그미가 론칭한 레그 케어 제품 2종은 하루 종일 고생한 발과 뭉친 종아리를 시원하게 풀어주고 매끈하게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코끼리다리팩’으로 장화 모양의 시트로 종아리까지 케어가 가능하고 쿨링 효과로 다리에 쌓인 피로감을 덜어주며 ‘무다리젤’은 360도 회전하는 실리콘 돌기 롤러와 젤이 합쳐진 마사지 제품으로 시원한 쿨링 젤이 다리에 청량감을 부여하고 마사지 효과로 뭉친 종아리 알을 자극 없이 빠르게 완화 시켜주는 제품이다.

리나코가 선보인 ‘요거트페이스’는 5~25도(권장 보관 온도)를 유지하는 냉장 유통 시스템을 도입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품은 아사이베리, 오렌지, 녹차, 인삼과 꿀 등 슈퍼 푸드로 2가지 타입(워시오프, 시트마스크)에 각각 4종씩 총 8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제품은 특별 제작된 전용 냉장고를 통해 판매된다.

 
 
투쿨포스쿨이 ‘글램락’ 라인을 통해 출시한 ‘맥시라이너’는 3가지 제품을 하나에 담은 국내 최초 3 in 1 멀티 아이라이너로 빠르고 완벽한 아이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선명한 눈매를 연출해 주는 붓 타입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눈가에 음영을 더하는 팁 브러쉬 음영 섀도우,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 2mm 미세심 펜슬라이너로 구성됐다.

▲ 1.한율 2.크레모랩
▲ 1.한율 2.크레모랩

한편 8월 2주차에도 기능을 강화한 팩트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한율이 선보인 ‘커버 파운데이션 투 고(TO – GO)’는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커버 파운데이션’의 커버력, 지속력, 밀착력을 그대로 담은 팩트형 파운데이션으로 커버 파우더가 제품 속 오일 내/외부에 이중으로 분산되어 완벽한 커버막을 형성해주는 ‘이중 커버 기술’이 강점이다.

또한 피지를 흡수하는 ‘오일 스펀지 파우더’와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는 픽서 성분이 함유되어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하루 종일 갓 화장한 듯한 지속 효과를 선사해준다.

크레모랩이 선보인 ‘오 떼르말 쿠션 오투 래스팅’은 10가지 미네랄과 수분이 풍부한 금진 온천수 ‘T.E.N. Water™’를 함유해 피부 속 깊숙이 미네랄과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수분빛을 끌어올려 투명하고 은은한 윤기를 부여하는 산소 수분 쿠션이다.

피부결에 투명하게 밀착되어 광채를 부여하는‘T. E. N. Crystal™의 스킨스무딩블러링 효과로 빛을 반사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연출해주고 가볍고 얇게 밀착되는 ‘오투 미네랄 파우더™’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준다. 또한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 다운 시스템을 적용해 시원하고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 립 전쟁, “특별한 립 어때요?”
8월 2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고혹적인 립 컬러들이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INGA가 선보인 ‘세미 매트 립스틱’ 5종은 한 번의 터치로도 드라마틱하게 발색되며 입술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벨벳 질감의 립스틱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매트 타입 립스틱의 단점을 보완한 세미 매트 타입으로 부드러운 텍스처로 균일하고 매끄럽게 발리며, 겉은 보송하지만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입술에 감기는 듯한 발림과 각질 부각이나 주름 끼임 없이 립스틱 본연의 컬러를 그대로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며 끈적임 없는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우수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제품은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미스틱 데이(MYSTIC DAY)부터 강렬하고 매혹적인 러브 스펠(LOVE SPELL),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는 플레임(FLAME), 센슈얼한 감성이 느껴지는 런어웨이(RUNAWAY), 싱그러운 과즙미를 더해주는 트로피컬 아일랜드(TROPICAL ISLAND)까지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 1.청호나이스뷰티 2.아가타 코스메틱
▲ 1.청호나이스뷰티 2.아가타 코스메틱
청호나이스뷰티가 선보인 ‘아칸실 베리 매트 립스틱’ 7종은 80년 전통의 프랑스 색조 브랜드 아칸실의 제품으로 끈적임 없는 매트한 타입의 독보적인 컬러감과 강력한 지속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 역시 기존 매트 립스틱의 건조하고 텁텁함을 개선해 제형은 매트하지만 촉촉하게 밀착되는 사용감과 벨벳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을 선사하며 완벽한 발색력은 물론 시간이 지나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롱래스팅 효과로 매력적인 입술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CARMIN, Corail, Bois de Rose, Rose, Rose Litchi, Rose Grenat, Nude의 누두핑크부터 로즈, 코럴 등 활용도가 높은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떠한 무드에도 잘 어울리며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도 가능하게 했다.

아가타 코스메틱이 선보인 ‘아가타 프리미에르 립스틱’ 6종은 컬러 립스틱 케이스 4종과 함께 출시되어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앞서 출시되어 완판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모았던 립스틱 케이스를 민트, 퍼플, 블루, 네이비 4종을 추가로 출시해 원하는 룩과 취향에 따라 립스틱 컬러를 부착하여 나만의 유니크한 패션 뷰티템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역시 카드하우스 구조의 원리를 이용한 아가타만의 독자적인 기술(MOISTURE & SHINE LOCKING BARRIER TECHNOLOGY)로 입술 사이사이 비어 있는 공간에 오일 및 피그먼트가 채워져 촉촉한 고광택 입술을 연출해 주고 로즈힙 오일, 아몬드 오일,호 호바 오일 등 고보습 7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 실크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을 선사한다.

컬러는 가을 무드를 담아 톤다운 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라비앙로즈’, ‘샤르망 브라운’, ‘미미핑크’, ‘라벨르 코랄’등 4가지 메인 컬러와 펄 피그먼트의‘마지 골드’, ‘네쥬실버’ 2가지 베일 컬러로 구성됐으며 메인 컬러 위에 베일 컬러를 덧발라주면 더욱 볼륨감 넘치고 매력 있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시켜 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