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게 휴식을~” 애프터 바캉스 관리법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바캉스 끝, 이제는 피부가 회복할 시간”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면서 마음에 힐링을 얻고 돌아 온 사람들이 늘었지만 피부에게는 또 다른 의미에 휴식이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어도 장시간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손상되기 마련. 때문에 늘 휴가 시즌 이후에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대한 중요성이 언급된다.

특히 휴가 직후 자외선과 열로 자극받은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외부 자극을 통한 손상이 고착화 되어 피부 노화를 촉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 온도를 낮춰라~”

 
 
오래도록 햇빛에 노출되었다면 먼저 열에 노출된 부위의 피부 온도를 내리는 것이 시급하다. 피부에 열이 올라와 있으면 피부가 건조해지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다거나 화끈거릴 때는 차가운 물수건이나 얼음팩을 올려 피부의 열을 빼 주는 것이 좋다. 이후에는 알로에나 오이를 얇게 저며 달아오른 부위에 올려놓으면 알로에와 오이가 피부의 열을 흡수해준다.

또한 우유팩을 하게 되면 피부의 온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보습, 각질 제거 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찬 우유를 화장솜에 부어 얇게 5~10분간 팩을 하듯 얹어둔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세안한다.

관련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한율의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어린쑥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정돈하는 뿌리는 진정 마스크이며 키엘의 ‘선인장 수분 미스트’는 선인장 꽃잎 추출물이 미세한 수분 입자로 분사되어 즉각적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내추럴 성분이 블렌드 된 포뮬라가 들뜬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미스트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으로 즉각적인 피부 속 수분 충전”

 
 
휴가 직후 메마른 피부는 집중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1일 1팩이라는 뷰티 트렌드에 맞춰 매일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진정 및 보습 기능이 보다 강화된 기능성 마스크팩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지듀의 '이지듀EX 리페어컨트롤 젤 드레싱 마스크 시트'는 농축된 수분 겔 형태의 에센스가 38ml나 들어 있어 에센스 한 병을 통째로 바른 듯 한 집중 케어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대웅제약 독자성분인 sh-Oligopeptide-1(DW-EGF)과 항염성분, 보습성분 등이 함유돼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또한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10도 이상 낮추는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 위 빈틈없는 밀착력으로 마르지 않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휴가지에서의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으로 인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2030 세대의 감성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마스크팩으로 올해 초 출시와 함께 화제가 되었던 디에프에스 컴퍼니(DFS Company)가 출시한 마스크팩 브랜드 하루하루의 ‘Episode 1’은 국내 최초로 마유를 발효시킨 성분을 특허출원(출원번호 : 10-2016-0086750)하고 관련 성분을 적용한 제품으로 진정, 수분, 탄력, 활력 4종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기존 마유 성분이 발효 첨가물을 넣어 발효 마유라고 하는 것과 달리 이들 제품에는 진짜 미생물을 통해 발효시킨 마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피더스균의 발효물을 용해하여 얻은 비피다발효용해물을 함유해 피부 면역력 향상 및 거칠고 건조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제품 중 ‘진정’은 면보다 높은 청량감을 지닌 대나무 시트를 적용했으며 ‘수분’은 100% 천연 목화씨에서 추출한 큐프라 시트를 활용, 쾌적한 사용감과 밀착력을 자랑한다.

기존 마스크 시트에 새로운 소재를 한 겹 더해 밀폐 효과를 높인 새로운 형태의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맥스클리닉은 일반 시트 마스크를 붙이고 그 위에 석고 제형의 시트를 한 장 더 덮는 특이한 방식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1제) 위에 석고 마스크(2제)가 덮고 있어 시트 마스크가 마르는 시간을 지연시킨다.

1제와 2제가 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에 개어서 사용하는 모델링 석고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간편한 사용법으로 에스테틱에서 받을 수 있는 석고 마스크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촉촉함은 오래 유지하고 밀폐 효과로 진정, 탄력, 보습,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앰플 18병에 해당하는 유효 성분의 흡수를 효과적이게 한다.

자면서 간편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면 마스크팩도 눈길을 끈다. 한율의 ‘율려마스크’는 진하게 농축된 갈색솔잎 발효액™이 잠든 사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케어하여 매일 매끈한 피부감촉을 손 끝으로 실감하게 하는 수면 마스크 제품이며 프레쉬의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는 밤사이 피부의 자연 회복 싸이클을 활용하여 피부에 영양 및 퍼밍 성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탄력 슬리핑 마스크 제품이다.

“각질 제거와 영양 관리로 피부에 생기를~”

 
 
여행 일주일 후부터는 T존을 중심으로 각질이 도드라지면서 트러블이 생기는 등 다양한 이상 징후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특히 여름에는 땀과 피지가 먼지와 뒤엉켜 모공을 막기 쉽고 그로 인해 각질이 더 쉽게 쌓인다. 각질을 제때 관리하지 못하면 트러블이 생기거나 스킨케어 제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여름휴가 내내 묵은 각질을 벗겨내야 할 때다. 모공 속 잔여물과 노폐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클렌징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클라리소닉 '미아핏'은 소닉음파 기술로 만들어진 미세한 물살을 통해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완벽히 제거해 줄뿐만 아니라 손으로 말끔히 세안하기 어려운 자외선 차단제를 7배 더 깨끗이 닦아내 주는 탁월한 클렌징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민감, 건성 피부용 브러시인 래디언스 브러시가 기본 브러시로 구성돼 훨씬 부드럽고 섬세한 클렌징을 도와 맑은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맥스클리닉의 ‘메조체인지 프로그램’은 노화로 인해 둔화된 피부 회복 주기를 개선해주는 마이크로 니들 테라피 피부과 시술(MTS)에서 착안하여 개발된 특수 목적 관리 프로그램이다.

해외 일정이 많은 배우 한혜진이 즐겨 사용해 ‘한혜진 화장품’으로도 불리는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97% 히알루론산 성분의 녹는 침제형 롤러인 ‘히알루로닉 메조체인지’ 롤러가 피부에 미세자극을 주고 독자성분 Jin-P(진피)콜라겐 앰플이 직접 침투하여 시너지를 내는 원리로 피부가 스스로 채워지는 능력을 향상시켜 아기피부처럼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회용으로 사용 가능해 위생적이며 ‘메조체인지 프로그램’은 ‘히알루로닉 메조체인지 롤러’, ‘딥앤 디퍼 메조 체인지 앰플’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