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시장 브랜드, 잇달아 착한 성분 화장품 론칭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1위 화장품 기업이 위기의 내수 시장 극복 대안으로 착한 성분 화장품을 들고 나와 주목된다.

중국발 사드 정국으로 수출 시장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내수 시장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이 침체된 내수 시장 극복 대안으로 프리미엄 시장 주력 브랜드들을 통해 착한 성분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공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 것.

실제로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안전성 이슈가 부각되면서 착한 성분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으며 관련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성분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화해의 경우도 화장품 내 성분이 이슈가 되면서 착한 성분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화장품들은 식품 업계에 불고 있는 유해성분 프리(FREE), 천연재료 사용 등을 비롯해 제품 원료 및 성분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부착하는 라벨 ‘클린라벨’을 잇달아 적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최근 아모레퍼시픽의 행보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마몽드에서는 꽃의 에너지가 전달하는 마일드 성분과 생생한 컬러를 담은 ‘퓨어 립 컬러 오일 & 글로스’를 출시했다.

‘퓨어 립 컬러 오일 & 글로스’는 카멜리아 오일의 깊은 보습과 꽃처럼 화사한 컬러를 담은 제품으로 엄선된 마일드 베이스와 색소, 일랑일랑에서 영감을 받은 천연 향료로 구성되었고 4가지 성분(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실리콘 오일, 인공 향)을 넣지 않은 제품으로 입술을 케어해 준다.

또한 카멜리아 오일 콤플렉스 와 이중 보습 잠금 시스템으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선사해준다.

마몽드는 민감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퓨어 센서티브’ 라인도 내놓았다. ‘퓨어 센서티브’ 라인은 타고난 면역력 자체가 약한 선천적 민감성 피부뿐만이 아닌, 외부 요인에 의해 후천적, 일시적으로 민감해진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요 원료인 캐모마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진정시켜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마몽드는 이러한 캐모마일을 ‘4중 여과 공법’으로 정제하여 맑은 유효 성분만을 추출하여 담았으며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를 통하여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는 D-판테놀이 함유되었다.

또한 저자극 포뮬라로 구성하여 민감성 패널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안 자극 대체 시험을 모두 완료하여 제품 안정성 검증을 마쳤다.

에뛰드하우스에서는 민감 손상 케어 솔루션 ‘순정 라인’을 선보였다. ‘순정 라인’은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는 저자극 솔루션 스킨케어 제품이다.

천연 유래성분이 90% 이상 함유되었고, pH 약산성 포뮬라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등 10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판테놀’ 성분이 피부 단백질을 강화해주고,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 손상을 케어해주며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와 고민을 도와준다.

또한 알러지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민감성 피부 적합 인증도 모두 완료하여 제품 안정성 검증을 마쳐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오페는 민감 피부의 특징을 고려하여 외부 자극에도 흔들림 없이 언제나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주는 ‘더마 리페어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마 리페어 라인’은 민감 피부의 특징을 고려하여 꼼꼼한 안전성 테스트를 거친 식물 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추출물을 함유해 일시적인 예민 증상은 물론 피부의 힘을 길러주며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인공향, 타르색소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가 특징이다.

피부과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 3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화하여 예민한 피부도 클렌징부터 메이크업까지,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피바스의 화학성분 8무(無)첨가 처방과 핵심적인 8가지 최소 성분만으로 만든 ‘어린잎 티컬렉션 바디워시’ 4종과 향료, PEG 등 유해성분을 없앤 순한 클렌징 워터로 피부과 테스트, 민감한 눈가 피부를 위한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베리떼의 ‘딥 클렌징 워터’ 등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이 자사 생활용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논란이 되었던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을 배제한 일명 ‘프리(Free)’ 생활용품을 잇달아 출시하기도 했다.

일례로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려(呂)는 생활용품의 프리 트렌드에 맞춰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등의 화학성분을 배제한 ‘순한 두피 저자극 샴푸’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순한 성분으로 민감한 두피도 자극 걱정 없이 부드러운 세정이 가능하며 독자적인 향취기술인 두피취 스위처™가 적용되어 여름철 걱정되는 불쾌한 정수리 및 모발 냄새를 효과적으로 완화해준다.

또한 치마버섯에서 얻은 천연 유래 베타글루칸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케어해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