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레이션 한정 제품부터 이색 제품들까지 소비자 소장 욕구 자극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 문턱에 특별한 화장품들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어 주목된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사들이 하반기 주력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한정판부터 이색 아이템, 특별한 의미를 갖는 제품들이 9월 4주차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는 프랑스 디자이너 가랑스 윌킨스(Grance Wilkens)와 손잡고 2017 F/W 콜라보레이션 ‘Memories of Paris’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헤라의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섬세한 색채와 정교한 수채화 기법의 일러스트로 사랑 받고 있는 가랑스 윌킨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파리에서의 추억’을 컨셉으로 파리 고유의 감성을 제품 패키지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파리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그곳에서의 추억을 회상하는 메시지가 총 6종의 제품 특성에 맞게 스토리텔링 되었으며 파리 대표 명소인 에펠탑, 방돔 광장, 퐁데자르 등을 배경으로 추억에 잠긴 여성의 모습을 섬세하게 패키지에 담아 소장가치를 더했다.

헤라의 베스트 셀러인 ‘UV 미스트 쿠션 커버’의 경우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로 화려한 방돔 거리에서도 모든 빛을 압도하는 우아한 여성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고, ‘아이 섀도 트리오’의 경우 로맨틱한 예술의 다리 퐁데자르처럼 눈가에도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움을 더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또한 ‘블러셔 듀오’는 노을 지는 순간의 황홀한 파리의 모습과 낭만적인 에펠탑처럼 두 볼 가득 사랑스러움으로 물들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루즈 홀릭 리퀴드’는 입술까지 촉촉한 감성으로 물들이는 늦은 오후 파리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루즈 홀릭’은 스타일리시한 파리지엔느의 모습처럼 입술 위에 선명한 아름다움을, ‘셀 에센스’는 찬란한 사랑처럼 피부에도 맑은 기운을 전하는 감성으로 디자인됐다.

 
 
라네즈도 ‘LANEIGE MEETS FASHION’의 네 번째 프로젝트로 ‘라네즈 X YCH’ 콜라보레이션을 한정 제품으로 내놓았다.

‘LANEIGE MEETS FASHION’은 라네즈가 매년 진행하는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뷰티와 패션의 조화로운 만남을 통해 ‘패셔너블 뷰티’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해 화장품을 가지고 싶고 보여주고 싶은 ‘패셔너블 아이템’으로 탄생시켰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 번째 프로젝트는 클래식한 감성을 베이스로 펑키함과 페미닌한 디테일을 가미해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는 패션 브랜드 YCH와 함께 하며 특별한 2017 F/W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우선 클래식한 헤링본 패턴과 울 패브릭, 그리고 도트 포인트로 레트로 무드를 더해 한층 특별해진 제품 용기가 눈길을 끈다.

이번 컬렉션은 매끄럽고 균일하게 스며드는 컬러 톤 보정 베이스 쿠션인 ‘스킨 베일 베이스 도트 쿠션’, 라인과 브로우 컬러링까지 한 번에 가능한 신개념 쿠션 타입의 ‘아이브로우 쿠션-카라’, 그리고 매트한 투톤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신제품 ‘투톤 매트 립 바’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투톤 매트 립 바’는 고발색 매트 컬러와 벨벳 립 프라이머가 만나 건조함 없이 편안한 투톤 그라데이션을 연출해주는 새로운 투톤 립 바로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선명한 컬러가 각질 부각 없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남성화장품 브랜드 보닌은 베트맨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보닌 얼티밋 세범 파이터’, ‘보닌 얼티밋 선 파이터’, ‘보닌 트리플 액션 원샷 플루이드’ 세 가지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보닌 얼티밋 세범 파이터’는 올인원 화장품으로 그린티와 비타민 B3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지와 번들거림으로 고생하는 남성의 피부에 피지를 잡아주고 수분은 채워준다. 또한 젤 제형으로 바르자마자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보송하고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보닌 얼티밋 선 파이터’는 남성용 선크림으로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을 갖춘 제품이며 ‘보닌 트리플 액션 원샷 플루이드’는 스킨, 로션, 에센스 겸용 올인원 제품으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발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투쿨포스쿨은 컨투어링 메이크업 베스트셀러 3종을 북 케이스 하나에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컨투어링 북’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하이라이터, 블러셔 등 3가지 제품을 감각적인 북 케이스 하나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바이로댕 베스트셀러 3종은 각각 3색으로 구성돼 활용도를 높인 멀티 제품이다. 자신의 피부톤에 맞춰 색을 조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컨투어링 메이크업뿐 아니라 아이 섀도우, 바디 쉐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색 아이템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제품들도 있다. 먼저 세라젬헬스앤뷰티는 온라인 주력 브랜드 벨라몬스터를 통해 피부 청소와 피부 체력에 놀랍도록 효과적인 당근씨오일을 함유하여 피부 스트레스 스팟을 빠르게 잠재우며 패드 타입으로 사용이 매우 간편한 ‘당근패드’를 선보인 것.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각질 정돈, 수분 보충,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당근씨오일을 3D 입체 엠보 패드와 접목하여 피부의 굴곡진 부분, 주름 사이까지 꼼꼼하게 닦아 줄 수 있도록 만들어 냈다.

 
 
퓨어힐스는 추석 시즌을 맞아 선물로 가능한 패키지 구성을 아예 신제품으로 내놓았다. 프로폴리스 추출물로 피부에 유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차가워진 가을바람에도 피부를 지켜줄 프로폴리스 제품으로 구성된 ‘꿀단지패키지’는 대와 소로 구분되어 선물용으로 적합하도록 기획됐다.

먼저 ‘꿀단지패키지(대)’에는 프로폴리스를 80%를 함유해 피부 속 보습장벽을 튼튼하게 채워주는 ‘프로폴리스 80 크림’과 함께 캡슐로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광채 나는 피부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폴리스 80 슬리핑 캡슐팩’ 2개가 구성됐다.

또한 프로폴리스 80 슬리핑 캡슐팩 2개로 구성된 ‘꿀단지패키지(소)’ 패키지는 귀여운 패키지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색적인 조합으로 새로운 화장품 시장 개척에 나선 제품도 등장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이 동화약품과 함께 조인트 벤처 DNK corporation을 설립하고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 브랜드 ‘배내스템‘을 홈쇼핑에 론칭한 것.

배내스템은 ‘태초’와 ‘탄생’의 의미를 담은 ‘배내(BENE)’와 줄기세포의 ‘스템(STEM cell)’이 결합되어 탄생한 브랜드로, 올해로 120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최초의 제약회사 동화약품과 줄기세포 전문기업 강스템바이오텍의 만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력 제품인 ‘배내스템 휴먼씨비씨엠 크림’은 강스템바이오텍의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배양액의 70여 가지의 다양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건조의 원인인 부족한 아미노산을 보충해 주며 동화약품의 생약추출 기술력이 응집된 활명수 주요 성분인 아선약, 진피, 후박, 현호색 등의 추출물 콤플렉스(DW-큐어펙터)로 보습을 한층 강화시켜준다.

또한 22가지 피부임상1을 통해 피부 자극의 진정 등의 다양한 효과도 확인했으며 인공향이나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제형의 보습 크림으로 끈적임 없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특별한 수입 향수와 화장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디렉팅한 첫 번째 향수 ‘구찌 블룸’이 론칭됐다.

미켈레가 생각하는 방향에 맞춰 마스터 조향사 알베르토 모릴라스가 블렌딩한 블룸의 향은 이름 그대로 꽃을 피우는 무드로 제작되었다.

고농축된 천연 원료들이 배합된 블룸은 천연 튜베로즈, 자스민에 이어 향수 제작에 있어 처음으로 사용한 ‘랑군 크리퍼’가 가볍고 파우더리한 향을 선사하는 화이트 플로럴 계열 향수다.

또한 보틀은 레트로 무드의 부드러운 느낌을 부여하고자 래커 칠을 했다. 이를 통해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가장 사랑하는 소재인 ‘도자기’를 연상시키는 빈티지한 파우더 핑크 색상의 직사각형 보틀이 탄생했다.

배우 다코타 존슨, 배우이자 모델인 하리 네프, 그리고 아티스트 페트라 콜린스가 출연하는 광고 캠페인도 이슈가 되고 있다.

글렌 러치포드가 촬영한 이번 캠페인은 구찌의 새로운 비전을 내세우는 세 모델 특유의 매력을 통해 다양한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도시에서 환상적인 영국식 정원으로 배경이 바뀌며 몽환적인 무드가 연출된다.

 
 
세계적인 제약사인 한국화이자제약의 립케어 전문 브랜드 챕스틱이 환절기를 앞두고 각질 제거와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립스크럽립밤 패키지 ‘챕스틱 투스텝 케어(ChapStick 2-Step Care)’를 출시한 것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품은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립스크럽 ‘토탈 하이드레이션 컨디셔닝 립스크럽(Total Hydration Conditioning Lip-scrub)’과 보습진정보호 3가지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는 립밤 ‘토탈 하이드레이션 3 in 1(Total Hydration 3 in 1 Lip-therapy)’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탈 하이드레이션 컨디셔닝 립스크럽’은 립밤만으로 쉽게 잠재우기 힘든 입술 각질을 슈가 크리스탈과 코코넛, 마라쿠자 등 열대과일 오일의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 주고 후레쉬 페퍼민트향으로 페퍼민트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토탈 하이드레이션 3 in 1’은 아쿠아 모이스처, 오메가 3/6/9, 식물성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성분으로 보습보호진정 3가지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며 쿨링 페퍼민트, 와일드 아사이베리 두 가지 향으로 출시되었다.

이 제품 역시 제품 출시와 함께 모델 여연희가 출연하는 온라인 광고 ‘매끈촉촉 투-스텝 립케어’편을 선보여 입술에도 각질 제거와 수분 충전 등의 기초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