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성과 스타일 살린 패딩 잇달아 출시되며 시선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겨울 너는 어떤 패딩 입을래?”

올해도 오버사이즈 열풍으로 롱 패딩이 겨울 대세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패딩 아이템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세 스타들을 내세운 다양한 화보 공개로 활동성과 스타일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모델 BTS를 앞세워 지난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롱 다운재킷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무릎 밑까지 내려오는 롱 다운에, 시즌감을 가미한 다양한 컬러와 디테일한 디자인에 차이를 둬 기존보다 스포티함과 활동성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스트라이커 롱 다운재킷’은 후드 일체형 롱 다운재킷으로 지난해 버전에서 가슴 포켓을 추가하여 수납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소매 뒷부분에 야간에 빛을 반사하는 3M 재귀반사 프린트를 적용해 야간 운동이나 시야 확보가 어려운 우천 시에도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풍성한 오리털 충전재와 함께 푸마 고유의 ‘KEEP HEAT’라는 특수 개발 안감을 통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어반 롱 다운’은 후드 탈부착이 가능한 헤비 롱 다운재킷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의 재킷 겉면에 뒷면 라미 작업을 더한 립스탑 소재를 적용, 방풍 기능과 볼륨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소매에는 시보리 디테일을 가미해 원단의 오염을 줄이고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아식스 코리아도 모델 이성경과 손기성을 앞세워 유니섹스 스타일의 ‘아이코닉 롱 다운(Iconic Long Down)’을 출시했다.

‘아이코닉 롱 다운’은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발수 기능이 우수한 2LAYER 구조의 50D 폴리 에스터 기능성 소재를 기본으로 덕다운 충전재(솜털 80%, 깃털 20%)를 사용 하여 추운 겨울에서도 착장자에게 안정적인 보온성을 제공 한다.

또한 아식스만의 어댑터블 컨셉을 반영하여 스포츠 퍼포먼스는 물론 라이프 스타일에서도 자유로운 움직임과 스타일을 제공 하고 총 5개의 포켓이 마련되어 있어 수납성을 강화 하였으며 2WAY 지퍼 및 사이드 벤트 디테일을 적용 하여 의자에 앉을 때나 평상시에 각각의 상황에 맞춰 편안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졌다.

 
 
뉴발란스는 독일과 일본에서 유소년팀을 거쳐 프로 축구선수로 데뷔했으나 부상으로 인해 현재 재기를 꿈꾸며 도전 중인 TNT FC 소속 김병연 선수, 모두가 꿈꾸는 우승을 위해 선수와 팬과 함께 땀 흘리며 도전하는 삼성생명 블루밍스 여자프로농구단 치어리더팀,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모델 지망생들로 구성된 한림예고 러닝크루 등이 출연하는 캠페인 영상을 앞세워 2017년 겨울 시즌을 겨냥한 스포츠 롱다운 ‘NB 챌린지 다운’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보온성과 활동성을 강조한 스포티한 롱패딩 스타일로, 7525 발열 덕다운 충전재 사용으로 열 손실을 효과적으로 방지해 체감 온도를 높여준다. 소매 커프스를 통해 소매까지 차가운 바람을 막아줘 추운 겨울철 운동 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적합하다.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몸판과 소매 사이와 하단 부분에는 폴리에스터 충전재를 배치했고 팔의 움직임이 편안하도록 입체 패턴으로 설계했다.

밑단 지퍼를 위로 올릴 수 있도록 해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에도 불구하고 활동하기 편리하며 이너 포켓과 이어폰 홀을 통해 이어폰 사용 또한 용이하다.

이 밖에도 레트로 무드를 반영한 옆선 레터링 로고를 적용했고, 후드의 탈부착 부위가 가려지도록 하는 등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가 추가돼 세련된 연출이 가능한 스타일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모델 박보검과 박민하를 앞세워 스포티한 디자인에 보온성이 우수한 벤치파카 ‘스테롤 롱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스테롤 롱 다운재킷은 프렌치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발열안감과 축열안감을 동시 적용해 한 겨울에 따뜻하게 착용하기 좋다.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기장에 몸 전체를 감싸는 넉넉한 오버핏으로 스타일리시한 스포티룩 패션 연출이 가능하고 방수 기능이 더해진 부드러운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제품 부분별로 디테일을 강화해 기능성과 디자인이 돋보인다. 깔끔한 퀼팅 패턴 구조와 소매 부분에 이중 벨크로를 더해 외부 찬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며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자석 처리된 이중 넥 집업 구조와 밑단 끝 부분은 트임 처리해 착용 시 편의성 및 활동성을 높여 실용적아며 등 부분에 야간 빛 반사 기능을 가진 3M 리플렉스 로고플레이로 감각적인 멋을 더했다.

 
 
이와 함께 간절기에 입기 좋은 패딩도 눈길을 끌고 있다. K2는 모델 수지 화보로 눈길을 끄는 초경량 스트레치 소재와 슬림한 라인 설계로 활동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다 잡은 여성용 경량 패딩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활동성이 좋은 짧은 기장의 경량 패딩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트렌드로 이어질 긴기장의 경량 패딩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신축성과 경량성이 우수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무게는 가볍고 착용감이 우수해 패딩 특유의 부한 느낌을 줄여 스타일리시한 간절기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벤츄린(AVENTURINE)’ 경량 패딩은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럽고 여성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헝가리 구스 충전재와 후드 일체형의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더욱 높였다.

잘록한 허리 라인 설계와 중앙선을 기준으로 한 사선 퀼팅 디자인으로 더욱 슬림한 느낌을 선사하며 지퍼, 후드 부분에 배색 컬러의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멋을 더했다.

‘코어 라이트 긴기장 슬림 다운’은 스트레치 경량 소재를 적용해 부피감은 줄이고 착용감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터치 소재와 구스 다운 100%를 충전재로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레이어드하여 매치하기 쉽고, 일상생활뿐 아니라 여행, 출장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입기 좋다.

 
 
살레와는 숏, 일반, 헤비 3가지 형태의 ‘야상 패딩 3종’을 내놓았다. 이 제품들은 볼륨감이 높은 프렌치 덕 충전재와 라쿤털 장식을 활용해 보온성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면터치 느낌의 터치소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멋을 살렸다.

야상형 숏 다운 재킷은 항공 점퍼 디자인을 모티브로 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짧은 기장으로 활동성을 높였으며 4개의 포켓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야상형 다운 재킷은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으로 한겨울까지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매부분에 밴딩을 적용해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지 않으며 내부의 따뜻한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돕는다.

마지막 헤비 야상형 다운 재킷은 엉덩이를 덮는 디자인으로 봉제선을 없애고 소재가열을 통해 접착하는 방식인 핫멜트 기법을 통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