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모션 시선 집중…대규모 샘플링, 할인 이어 특정 대상, 유통 타깃 행사까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1월 문턱에도 가벼운 지갑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하게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주력 제품을 앞세운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11월이 시작되는 1일부터 대규모 샘플링, 할인 프로모션부터 특정 대상, 유통 타깃 행사까지 전개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것.

 
 
먼저 아리따움은 춥고 건조한 11월에 사용하기 좋은 안티에이징 뷰티템을 제안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는 ‘타임리스 뷰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품목에 따라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타임리스 뷰티’ 대상제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율 시트마스크 5종 키트를 한정 증정하는 이벤트도 제시됐다.

라네즈에서는 각질, 피부톤 변화, 거칠어진 피부결, 탄력 저하, 잔주름 등 5가지 노화 인자를 케어해주는 ‘타임 프리즈 에센스’를 제안하며, 캠페인 기간 동안 에센스, 크림, 마스크 4종 키트를 포함한 특별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하며 1만원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지친 피부를 위한 생기 충전 아이템 ‘퍼펙트 리뉴 라인’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아이오페는 캠페인 기간 동안 ‘에이지 코렉터 2500’을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할 경우, 슈퍼바이탈 5종 키트를 증정하고 ‘에이지 코렉팅 라인’은 10% 할인을, 눈 밑, 팔자 부위 탄력을 집중 케어하는 ‘코렉팅 패치 마스크’는 50% 할인한다.

‘슈퍼바이탈 크림’ 구매 시에도 슈퍼바이탈 5종 키트를 한정 증정하며 ‘슈퍼바이탈 라인’은 모두 10% 할인한다.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해주는 ‘더마 리페어 라인’은 10% 할인을, 건조한 날씨에도 탄력 있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 줄 ‘슈퍼바이탈 쿠션’은 20%, ‘에어쿠션’은 3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율에서는 고농축된 극진고 성분이 탄탄하고 균형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극진 라인’을 10% 할인한다. 또한 건강한 새결 피부로 가꿔주는 ‘서리태 새결 크림’은 5천원 할인과 동시에 새결 키트를 한정 증정한다.

마몽드에서는 동백 꽃에서 찾은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통해 피부 노화를 완화시켜주는 ‘에이지 컨트롤 라인’을 20% 할인하며 무궁화 라인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스킨, 에멀젼, 크림’은 1개 구매 시 20%, 2개 구매 시 30% 할인한다.

이외에도 바이탈뷰티(VB)의 ‘데일리 뉴트리션 라인’은 20% 할인 판매하고 해피바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그린티 미셀라 클렌징’ 전 제품도 론칭 기념 할인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보습케어 브랜드 ‘일리윤(一理潤)’은 오는 11월 5일까지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과 함께 합리적인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김생민이 참가자의 G마켓 영수증을 진단하고 참가자 별 맞춤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이벤트 참가자의 소비 특성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영수증 진단 받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김생민과 경제 오찬을 하며 직접 영수증을 진단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본품을 증정한다.

 
 
라비오뜨는 11월 한달 간 추워진 날씨만큼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건조함에 지쳐 당기는 피부에 꿀 찬 보습을 선사해 줄 메리에코 너리싱 허니 라인 제품 하나만 구매해도 클렌징 세럼 정품을 증정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홈 케어 필수템인 오일 제품도 모두 9,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꿀 피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지난 달 출시하여 뉴이스트 민기’s Pick으로 이슈가 된 샤또 라비오뜨 와인 파운데이션 스틱 구매 시 라텍스프리 워터드롭 스펀지를 증정하고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를 주는 헬시 블라섬 스킨 인핸서 전 품목 1+1 프로모션도 함께 제안됐다.

 
 
올해 론칭 30주년을 맞은 랩 시리즈는 11월 한 달 간 구매 및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3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남성 화장품 브랜드 공병을 지참하고 랩 시리즈 매장 방문 시 신제품 ‘솔리드 워터 에센스’ 2주 체험분 및 무료 피부 측정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제품이라면 가격 • 종류에 관계없이 신제품 샘플을 받아볼 수 있으며 1인 1회, 랩 시리즈 백화점 직영 매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또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립 밤을 제외한 제품 2개 이상 구매 고객 대상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플레이스테이션, 랩 시리즈 정품, 랜덤 파우치 등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만 해도 2일 체험분 샘플을 증정한다.

이어 랩 시리즈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30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 간 매일, 추첨을 통해 퀴즈를 맞힌 1명을 선정하여 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랩 시리즈와 같은 나이인 30살을 맞이한 이들을 위해 올해 서른 살이 된 남사친을 태그하고 친구에게 랩 시리즈를 선물하고 싶은 이유를 남기면 1등 1명에겐 30만 원 상당 정품을, 2등에겐 랩 시리즈 베스트셀러 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다라보(HADALABO)는 고쿠쥰 밀리언 셀러 기념으로 ‘대한민국 촘촘촉촉 알람 캠페인’을 오는 11월 30일까지 하다라보 카카오톡 플친 대상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하다라보’와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고쿠쥰 3일 KIT를 100%를 증정 받을 수 있으며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샘플 증정 이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환절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조주의 꿀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내놓은 브랜드도 있다. 키엘은 '사용해보고 구매하세요(Try before you buy)'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민감성 수분 크림’ 출시를 기념하여 1만명 고객 대상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을 체험해보고 싶은 고객은 11월 8일까지 키엘 공식 온라인몰에서 신청 가능하면 되고 선착순 1만명에게 ‘키엘 민감성 수분 크림’ 여행용 사이즈(5ml)가 증정된다.

모바일로 샘플 쿠폰을 받은 후, 11월 12일까지 전국 키엘 백화점 매장 및 부티크를 방문하면 체험 샘플을 수령할 수 있다.

파파레서피는 11월 한 달간 전국 롭스 매장에서 ‘가지 클리어링’ 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지 클리어링’ 라인 4종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킷을 선착순 1만 명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증정되는 샘플킷은 TV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가수 청하의 애정템으로 소개된 후 수차례 완판 행진을 기록한 ‘가지 클리어링’ 라인의 대표 제품 필링 패드 토너, 머드 크림 마스크를 포함한 앰플, 크림 4종 샘플로 고객들이 일주일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되었다. 또한 파파레서피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롭스 매장에서 전 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정 유통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행사도 눈길을 끌고 있다. 바이오-오일은 올리브영 론칭 5주년을 맞아 올리브영 고객만을 위한 ‘황금 바이오-오일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이오-오일 60ml 기획세트 상품을 구매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품 구매 후 단독 패키지 안에 동봉된 스크래치 복권을 긁으면 당첨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등 10명은 황금 바이오-오일 2돈, 2등 100명은 바이오-오일 200ml, 3등 200명은 바이오-오 일 125ml, 4등 300명에게는 바이오-오일 60ml 등 총 61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메디포포는 11월 한달 간 올리브영에서 겨울철 건조함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보습 크림 ‘메디포포 레미디얼 크림’을 20%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특정 대상을 겨냥한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세계 최초로 닭발에서 추출한 ‘하이드롤라이즈 콜라겐’ 개발에 성공해 화제가 되었던 815랩이 아나운서 전문양성기관 봄온아카데미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대표 제품인 ‘르꼬끄도르(Le coq d’or)’ 콜라겐 리프팅크림을 국내 아나운서 4,0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하는 것.

815랩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아나운서임을 증명할 수 있는 아나운서 합격증 또는 방송국 사원증 사진과 휴대폰 번호, 주소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선착순 4,000명까지 르꼬끄도르 크림 정품(50ml)이 증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