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봇물…패키지 디자인 경쟁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어떤 제품의 패키지가 올 크리스마스와 어울릴까?"

11월 2주차에 접어들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는 하반기 최대 성수기 시즌인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경쟁에 돌입했다.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으로 무장한 리미티드에디션을 잇달아 출시하고 특별한 디자인과 의미를 담아 연말 선물 시즌 경쟁에 나서고 있는 것.

또한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들의 출시가 이어지면서 연말 화장품 구매에 나서는 여성들의 지갑을 열게 하고 있다.

올 크리스마스에는 화장품도 특별하게~
11월 2주차 신제품 트렌드 중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감성의 디자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 경쟁이 인상적이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는 이례적으로 베스트셀로 제품들을 모아 ‘2017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설화수는 올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에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풍등 컨셉을 적용, 희망과 복을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새해 첫 날이 밝기 전 밤하늘에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인 ‘풍등 날리기’는 아시아 전역에서 예로부터 행해지던 전통 놀이다.

수많은 풍등이 별처럼 수놓아진 밤하늘을 형상화한 설화수 홀리데이 에디션의 패키지는 화려하면서도 동양적인 신비로움이 돋보인다.

제품은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윤조에센스’와 ‘탄력크림’, ‘자음수’, ‘자음유액’ 등 토털 기초 케어가 가능한 견본품 3종이 포함된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퍼펙팅 쿠션’에 ‘에센셜 립세럼스틱’과 ‘메이크업 밸런서’ 견본품 2종이 포함된 ‘퍼펙팅 쿠션 홀리데이 리미티드’, 윤조지향을 담은 ‘윤조지향 핸드크림’과 ‘윤조지향 향초’ 미니어처로 구성된 ‘윤조지향 홀리데이 리미티드’, ‘매화지향 핸드크림’과 ‘매화지향 향초’ 미니어처로 구성된 ‘매화지향 홀리데이 리미티드’, ‘본윤에센스’에 ‘리프레싱클렌징폼’ 견본품을 더한 ‘설화수맨 홀리데이 리미티드기프트 세트’로 구성됐다.

 
 
이니스프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캔들, 포푸리 등 방향 제품과 스킨케어, 핸드크림, 메이크업 제품 등 총 18종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시트러스허벌 계열의 ‘센티드 캔들 위시 어폰 마이 산타’와 파우더리플로랄 계열의 ‘센티드 캔들 위시 어폰 마이 루돌프’는 포근하고 달콤한 향으로 크리스마스 무드를 완성할 수 있으며 인기 스킨케어 제품 5가지로 구성된 ‘윈터스킨케어 퍼즐 컬렉션’과 ‘퍼퓸드 핸드크림 미니어처세트’, ‘마이 바디 미니어처세트’는 연말연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적합하다.

또한 홀리데이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화려한 컬러감의 네일, 립 세트와 리미티드 쿠션 케이스, 마이 팔레트 세트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는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와 함께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도 진행한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이니스프리의 대표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소비자가 크리스마스 소품을 직접 만들면서 즐겁고 뜻 깊은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매년 차별화된 DIY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DIY 키트는 스트링 아트를 테마로 한 3종이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DIY 키트의 수익금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 위탁아동의 초기 정착 지원 사업을 후원할 예정이다.

 
 
닥터자르트가 11월 한달 동안 판매하는 ‘세라 판타지 세트(CERA FANTASY SET)' 리미티드 에디션은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제품을 만나는 순간, 판타지를 경험한 듯한 환상적인 보습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한정판 세트로 지난 10월 업그레이드된 ‘NEW 세라마이딘’ 라인의 메인 제품인 크림과 세럼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세라마이딘 크림 판타지 세트’, ‘세라마이딘 세럼 판타지 세트’ 총 2종으로 출시되며 ’세트 제품에는 본품 1종과 세라마이딘 마스크, 세라마이딘 스킨케어 샘플 2종(세럼, 크림) 세라마이딘 바디케어 3종 샘플(바디워시, 바디스크럽, 바디로션) 등이 함께 내장돼 있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보습 관리가 가능케 했다.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 또한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손색없을 북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더했으며 '판타지 북’ 컨셉에 따라 세트를 펼치면 환상적인 세라마이딘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매번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는 라벨영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크리스마스 감성의 패키지에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4종을 잇달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벨영은 대표 라인 쇼킹토너 제품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쇼킹토너 꿀광버전’의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라벨영의 스테디셀러로도 꼽히는 쇼킹토너 꿀광버전은 쇼킹토너 시리즈 중 두번째 출시된 ‘스킨+로션+에센스’ 3in1 신개념 멀티 토너로 보습에 뛰어난 꿀과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성분을 함유해 수분 가득한 보호막을 씌워 꿀 보습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이번 쇼킹토너 꿀광버전의 리미티드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걸맞게 항상 광채 피부를 유지하는 산타의 비밀을 캐는 루돌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700년 동안 추운 칼바람을 이겨내고 선물을 배달한 산타의 비밀이 꿀 가득한 쇼킹토너 꿀광버전이었다는 콘셉트로 화장품 용기에도 귀여운 산타 캐릭터가 디자인 됐다.

 
 
이어 라벨영은 미백대통령앰플(정식 명칭 : 쇼킹77솔루션화이트닝앰플)’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도 내놓았다.

미백대통령앰플은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비롯한 식약처에서 고시한 7가지 미백성분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물론 피부 안색을 집중 케어해 밝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7일만에 맑은 안색을 눈에 띄게 찾아 줘 77솔루션이라는 정식 제품명에 걸맞은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 사이에서 미백대통령앰플이라는 독특한 애칭으로 불리게 됐다.

미백대통령앰플의 이번 특별한정판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지만 빨간 패키지에 하얀 눈 결정체가 예쁘게 어우러져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쇼킹바디바 카밍버전’의 리미티드 에디션도 출시됐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존 정품과 동일한 가격으로 두개의 바디바를 구매할 수 있으며 본품+미니사이즈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이다.

대표적인 바디 트러블에 붙은 이름 등드름+가드름+엉드름 때문에 ‘드름비누’라는 애칭을 얻은 쇼킹바디바 카밍버전은 해독주스 성분으로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결점 없는 매끈한 바디 스킨을 선사한다.

투명한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바디바가 엿보이는 에디션 상자의 디자인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매끈한 등이 매력적인 섹시 산타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밤마다 비밀스러운 샤워로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스토리를 라벨영 만의 색깔로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인상적이다.

마지막 라벨영의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쇼킹솝 풋버전’의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이 제품 역시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상자는 귀여운 산타 캐릭터와 루돌프 캐릭터가 울상인 표정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직 부츠만 신고 다니는 부츠 마니아, 산타 할아버지가 두껍고 답답한 신발을 신고 전 세계를 누벼도 항상 보송하고 매끈한 발을 유지시켜줬던 쇼킹솝 풋버전이 메인 스토리로 시즌에 연관한 기상천외한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쇼킹솝 풋버전은 지난해 출시된 이후 문제성 발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건조함과 가려움 완화에 뛰어난 효과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양말이 젖을 정도로 땀이 나고 악취가 심한 발에 꼭 필요한 발 전용 비누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별한 일러스트가 더해진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도 출시됐다. 쥴라이가 선보인 첫 번째 홀리데이 에디션은 프랑스 최고의 샴페인 브랜드인 돔페리뇽의 2012년 라벨을 디자인한 Valérie Bernard(발레리베르나르)와 콜라보레이션 작업한 일러스트를 적용한 제품이다.

당장이라도 산타가 서핑 보드를 타고 와 크리스마스 선물을 건네줄 것 같은 일러스트는 생기 넘치고 싱그러운 쥴라이의 7월의 에너지를 크리스마스에도 느끼게 해주어 어느 때보다도 즐겁고 유쾌한 홀리데이를 선사해줄 전망이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쥴라이의 베스트 셀러 제품인 토너와 페이스 오일을 각 2종으로 구성하여 피부 타입에 따라 보습 라인과 탄력 라인 중에 선택하여 기프트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퍼퓸 하우스 펜할리곤스는 프레쉬플로럴한 향을 그대로 담은 루나 컬렉션(Luna Collection)과 영국의 무역 교류가 활발하게 성장하던 19세기 무렵의 고급스러운 무역품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할페티 컬렉션을 선보였다.

루나 컬렉션은 감성적인 몽상가에게 어울리는 컬렉션으로 달의 여신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컬렉션이다. 루나 오 드뚜왈렛과 바디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여성스러움을 담은 싱그러운 플로럴 향을 담았다.

할페티 컬렉션은 펜할리곤스의 트레이트 루트 컬렉션 중 하나고 유프라티스 강가에서 자라는 블랙 로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향으로 플로럴한 느낌은 물론 레더리 하고 스파이시한 향도 담고 있는 할페티 오 드퍼퓸과 샤워젤로 구성되어 있다.

루나 컬렉션과 할페티 컬렉션 패키지 모두 포트레이트 컬렉션의 일러스트를 담당한 크리스티아나 윌리암스(Kristjana Williams)가 디자인해 의미를 더한다.

 
 
한편 연말을 맞아 특별한 유형의 제품들의 리미티드 에디션도 눈길을 끈다. 먼저 중국 황실에서 뾰족하고 납작한 도구를 이용해 피부를 관리하는 미용 비법인 괄사 테라피의 원리를 구현한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바나브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스페셜 에디션 ‘타임머신 레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 역시 크리스마스에서 영감을 얻은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판매 되는 제품 1대 당 연탄은행에 15개의 연탄을 적립하고 이를 추위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 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을 밝혀 의미를 더했다.

 
 
미국 다단계 기업 네리움 인터내셔널 코리아(Nerium International Korea)가 연말을 맞아 네리움의 인기제품으로 구성한 홀리데이 번들 리미티드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위시 앤 글로우 번들, 아이케어 듀오 번들, 유스팩터 콤보 번들로 함께 사용하면 더욱 빛을 발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12월 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위시 앤 글로우 번들은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밝고 눈부시게 지켜주는 광채부스터 일루마부스트 브라이트닝 앤 쉴드와 2in1 클린저로 메이크업과 모공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내는 더블 클렌징 보타니컬 페이스 워시로 구성된 네리움 스킨케어 라인 신제품이다.

아이케어 듀오 번들은 에이지 디파잉 아이세럼과 아이브이 모이스처 부스트 하이드로겔 패치로 스트레스 받고 피곤한 눈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활력을 부여해주며 유스팩터 콤보 번들은 일상에 생기와 활력을 주는 항산화 건기식으로 파우더 형태와 타블릿 형태의 2종으로 구성되었다.

연말 홀리데이 여신이 되고 싶은 그대에게~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들이 패키지 디자인에 따뜻한 의미를 더했다면 1주차에 이어 2주차에도 잇달아 출시된 홀리데이 컬렉션은 제품 구성과 디자인으로 연말 메이크업 트렌드를 예고했다.

 
 
먼저 헤라는 새로운 유형의 픽스올 쿠션과 루즈홀릭스타빔, 루즈홀릭슬릭, 네일 애나멜 4종으로 구성 되어 ‘고요한 밤 눈부시게 반짝이는 빛의 향연’을 표현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 2017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라이트스플래시’ 라인을 한정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픽스올 쿠션’은 모던한 메탈 요소를 패키지에 옮겨 은은하지만 화려한 ‘라이트스플래시’를 표현 했으며 서울리스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구조를 선보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국내 최초 플립오버 형태의 쿠션으로 내부가 360º 돌아가도록 설계되어 있어 쿠션과 메이크업 아이템이 함께 내장되어 있다.

또한 ‘픽스올 쿠션’에는 건조한 날씨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 시켜주는 ‘UV미스트 쿠션 울트라모이스처’부터 이마, 콧등에 볼륨감을 살려줄 ‘하이라이팅밤’, 입술과 볼에 생기를 더해줄 ‘립앤치크밤’까지 3-in-1으로 구성돼 있어 베이스부터 컬러까지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11월 2주차에는 단일 품목, 또는 단품으로 출시되는 홀리데이 컬렉션이 많아 눈길을 끌었다. 슈에무라는 2017 홀리데이 컬렉션 ‘슈에무라X슈퍼마리오 컬렉션’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한정판 립스틱 5종을 선출시 했다.

슈에무라X슈퍼마리오 컬렉션은 슈에무라와 슈퍼마리오브라더스(Super Mario Bros)의 독창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오는 11월 17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슈에무라 베스트셀러 제품과 슈퍼마리오 컬렉션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을 포함해 총 16가지 제품으로 구성, 슈에무라는 공식 출시일보다 일주일 앞선 11월 10일에 립스틱 5종을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슈퍼마리오 컬렉션 립스틱은 슈에무라 대표 립스틱 라인인 ‘루즈언리미티드슈프림마뜨’의 인기 컬러 5가지로 구성됐다.

슈에무라의 아이코닉한 컬러로 자리 잡은 강남핑크, 강남오렌지를 비롯, 많은 여성들에게 데일리립 컬러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시크핑크와 엣지레드를 더했다.

그리고 지난 ‘My Shu MLBB’ 컬렉션에서 한정판으로 출시되자마자 빠르게 완판을 기록했던 ‘마뜨로즈’까지 총 5가지 컬러를 한정판 패키지에 담아 새롭게 선보인다.

 
 
베네피트도 리데이 컬렉션으로 ‘헬로 샌프란시스 글로우’를 선보였다. 빛나는 피부를 위한 하이라이터 키트로 베네피트 베스트셀러 하이라이터 4종으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스노우 볼을 연상케 하는 사랑스러운 모양의 패키지에는 샌프란시스코의 반짝이는 야경이 담겨있어 마치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하는 듯 한 착각을 선사한다.

리퀴드, 크림, 파우더 등 다양한 제형의 베네피트 하이라이터를 미니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지난 9월 겟잇뷰티 블라인드 테스트 하이라이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단델리온 트윙클이 포함되어 있어 출시 전부터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투쿨포스쿨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글램락스트로빙아이즈’와 ‘글램락스트로빙립’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글램락스트로빙아이즈는 부드러운 글리터가 눈가에 뭉침 없이 강력 밀착돼, 처음 바른 그대로 흐트러짐 없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루비, 자수정, 진주 파우더 등 4가지 쥬얼리 복합 추출물을 함유해 극강의 광택감을 선사하며 색상은 골드가 가미된 코랄 브라운의 ‘메탈 크러쉬’, 각도에 따라 변하는 오묘한 홀로그램 컬러 ‘오드 사이렌’, 과감한 구릿빛 글리터로 화려함을 배가 시키는 ‘하이퍼코퍼’까지 총 3종이다.

글램락스트로빙립은 눈부시게 반짝이는 글리터 펄이 화려한 볼륨감을 더해, 글래머러스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유연한 팁으로 글리터를 레이어링하면 빛으로 피어나는 프리즘 립메이크업이 완성되며 비타민C와 E 성분이 함유돼 입술에 윤기와 생기를 부여하고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