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더한 의미 있는 프로모션으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시장에 의미를 더한 프로모션들이 다양하게 전개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되면서 연말을 맞아 다양한 대규모 할인 행사들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기부금 증정 등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전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바닐라코와 AHC는 에이즈 퇴치를 위한 ‘레드(RED)’ 캠페인에 동참했다. 바닐라코와 AHC는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아마존(Amazon.com/RED)에서 단독 판매하는 에디션 제품을 내놓고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글로벌 비영리단체 ‘레드(RED)’와 협력을 통해 각각 한정판 프로덕트 레드(RED) 클린 잇 제로와 AHC 레드(RED)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은 것.

프로덕트 레드(RED) 클린 잇 제로는 매일 후천성 면역 결핍증(HIV)를 가지고 태어나는 신생아의 숫자를 ‘ZERO’를 만들기 위한 레드의 목표를 돕는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AHC (RED) 스페셜 에디션은 인기 제품인 ‘하이드라 B5 수더’와 ‘더 리얼 아이 크림 포 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제품의 수익금 일부는 치료 기금에 직접 전달되며 ‘레드(RED)’가 모금하는 금액의 100%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 검사, 치료, 예방, 상담, 케어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에 사용된다.

 
 
러쉬(Lush)는 ‘채러티 팟(Charity Pot)’을 통해 국내 비영리단체에 전달된 기부금이 1억원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이 기부금은 해당 제품의 판매금 100%(부가세 제외)로 마련된 기금이다.

‘채러티 팟’은 공정하게 거래된 코코아 버터와 제라늄 오일, 쉐어 버터를 담아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줄 핸드 앤 보디 로션이다. 이 로션은 피부뿐만 아니라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탄생한 제품이다.

부가세를 제외한 판매금 전액을 ‘환경보호(Environmental Conservation), 동물보호(Animals Protection), 인권(Human Rights)’을 위해 활동하는 소규모의 비영리단체에 기부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1월 러쉬코리아는 ‘채러티 팟’의 수혜단체로 2곳을 추가로 지원함으로써 2013년 국내에 출시한 이래로 1억원 이상의 기부금이 10개의 단체에 전달됐다.

새롭게 추가된 단체는 2010년 미혼모들과 그 아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대구미혼모가족협회’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탄생을 축하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선물인 ‘베이비 박스’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에 필요한 출산 후 기초 생필품을 후원한다.

 
 
록시땅도 지난 22일 전세계 어린이들의 실명 예방 위한 ‘아이 러브 록시땅(EYE LOVE L’OCCITANE)’ 캠페인 기부금 증정식을 진행했다.

실명 예방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록시땅 글로벌 재단과 록시땅 코리아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5,000만원의 기부금이 국내 NGO 단체인 하트-하트재단에 전달된 것.

이 돈은 의료 지원이 취약한 탄자니아 음트와라 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시력검사, 치료를 포함한 의료적 지원, 시력검사를 위한 인력 교육 등 시각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지속적인 활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며 총 300,000명에 이르는 탄자니아 어린이들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진행 된 록시땅 글로벌 재단과 록시땅 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인 ‘아이 러브 록시땅(EYE LOVE L’OCCITANE)’ 캠페인은 기존 시각장애인들의 편의를 돕기를 위한 모금 운동이나 지원비 마련을 위한 활동을 넘어 전세계 어린이들의 시각 장애와 실명 예방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되지 않도록 지원하는 한 단계 앞선 캠페인이다.

안경테 기증과 시각장애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편견을 깨기 위해 스타 파티시에 유민주와 함께 점자 메뉴판 제작 및 비치, 쿠킹클래스를 전개하였다.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 중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베네피트는 수학능력시험 종료를 기념해 23일부터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를 소지하고 베네피트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 파운데이션’ 샘플과 추억의 간식을 증정하는 것.

또한 베네피트는 수험생과 같이 고생한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백투어 80!’컨셉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 매장 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복고 의상과 복고 메이크업으로 유쾌하게 수험생들을 반길 예정이다.

 
 
한편 연말을 맞아 주력 유통의 할인 시즌에 맞추어 행사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롭스를 통해 11월 한달 간 모델인 오연서가 직접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서 연예인 마스크팩으로 화제가 된 ‘엔시아 노필터 카메라 마스크 2종’을 1+1 판매하고 올리브영 강남본점과 서면 중앙대로점에 입점 되어 있는 남성청결제 제품인 ‘재클린(JACLYN)’은 올리브영에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닐스야드 레머디스는 오는 24일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점에서 단 하루 동안 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인코코도 24일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66%까지 할인된 가격에,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F/W 시즌 최고 인기 품목을 포함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