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에디션부터 기획세트, 콜라보레이션 화장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말이 되면서 매주 홀리데이 에디션들과 기획 세트 등이 잇달아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오고 있어 주목된다.

11월 5주차에도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들을 비롯해 기획세트,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포진, 눈길을 끌고 있다.

색조부터 스킨케어까지, 특별한 홀리데이 에디션
홀리데이 에디션들의 전쟁이라고 불릴 정도로 최근 화장품 기획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과 유명 작가나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제품까지 다양한 홀리데이 에디션들이 선보여지고 있는 것. 특히 연말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심을 흔들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 숨37°에서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 작가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화려하면서도 빛나는 분위기를 담아낸 ‘숨37°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몬드리안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색과 패턴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는 박제성 작가와 진행한 두 번째 협업이다.

연말 분위기에 맞게 그린, 레드, 골드 등의 컬러에 숨37°만의 빛나는 패턴을 시각화하여 쿠션 3종과 베이스 메이크업 및 핸드크림에 적용, 화려하게 빛나는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바닐라코의 서브 색조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트렌디한 컬러와 함께 메이크업 분위기를 반전시켜주는 홀리데이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립라이크 스포트라이트 키트’는 입술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 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립키트로, 미니 립슬립 3종과 미니 립슬립온 3종으로 구성됐다. 미니 립슬립은 기존 베스트 컬러인 ‘핑크 문’, ‘스캔들 코랄’과 새로운 컬러인 ‘위티 바이올렛’을 넣었고 미니 립슬립온은 ‘머메이드’, ‘위티골디’, ‘블랙 미러볼’을 더했다.

‘치어 스포트라이트 크림’은 투명한 생기와 광채를 연출해주는 멀티 하이라이터다. 피부에 조명판을 비춘 듯 화사한 효과를 부여하며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있어 반짝이는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밀착력이 뛰어난 수분 크림 제형으로 만들어져 베이스 메이크업 전이나 후 언제든 사용해도 좋고 얼굴뿐만 아니라 쇄골, 목 등 어느 부위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포트라이트 키트 2종은 패키징도 특별하게 만들었다. ‘립라이크 스포트라이트 키트’ 파우치와 ‘치어 스포트라이트 크림’의 튜브는 무지개가 반사된듯한 홀로그램재질을 적용해 파티장에 온 듯 오묘하고 화려한 빛을 낸다.

 
 
에스쁘아는 심플한 화이트와 화려한 골드의 조화로 럭셔리한 홀리데이 인비테이션을 연상시키는 ‘홀리데이샤워 컬렉션’을 내놓았다.

로즈 골드, 골드 베이지, 골든 코랄, 애쉬 브라운 등 총 4가지의 쉬머 컬러 쉐이드가 담겨 있는 ‘홀리데이샤워 아이 팔레트 쿼드’, 영롱한 펄감이 눈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홀리데이샤워 메탈릭 아이 글리터’, 우아한 빛을 내는 핑크빛 골드 쉬머 하이라이터와 생기 넘치는 베이비 핑크 블러쉬 컬러가 함께 구성된 ‘홀리데이샤워 하이라이팅 파우더’, 이 외에도 입술 위에 놀라운 반짝임을 선사하는 ‘홀리데이샤워 꾸뛰르 립 플루이드 플래쉬’, 어느 컬러와 매치해도 화려한 포인트를 주어 로맨틱한 홀리데이 네일을 연출해주는 글리터 3종 네일 키트 ‘홀리데이샤워 패션네일 미니 키트’, 총 5개 제품이다.

 
 
더샘 역시 연말을 맞아 키스 버튼 립스 매트 신규 컬러 3종과 어반에코 하라케케 뿌리보습 기획 세트, 에코소울 에센스 쿠션 올 커버&프라이머 세트, 퍼퓸드 핸드 세트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연말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에코소울 키스 버튼 립스 매트 09 나이트 로즈, 10 무디 코랄, 11 홀리 와인은 따뜻한 느낌의 MLBB 컬러부터 선명하고 진한 다크 와인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식물성 에센셜 오일 성분이 보호막을 형성해 각질 부각 없이 세련된 매트립으로 연출해준다.

더샘의 스테디셀러인 어반에코 하라케케 뿌리보습 세트는 토너와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센스와 미니어처 토너•아이크림을 함께 증정한다.

마지막 홀리데이 퍼퓸드 핸드 세트는 향에 따라 ‘아이리스•소프트 파우더•애플 블라썸’과 ‘피치 블라썸•플로랄 머스크•아카시아’ 나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에센셜 • 모이스처라이저 • 쉐어버터 등 보습에 좋은 성분으로 구성됐으며 홀리데이 패키지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겨울철 연말 시즌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다.

 
 
메이블린 뉴욕은 12월 올리브영과 롭스를 통해 각각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올리브영에서는 ‘컬러 졸트 페인트 틴트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판 레드 립 세트를 선보였다.

컬러 졸트 페인트 틴트’는 ‘김도연 틴트’로 유명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3배 더 농축된 피그먼트가 담겨 보이는 컬러 그대로 강렬하게 발색되는 제품이다.

세트 제품은 강렬한 컬러로 선명한 입술을 연출해 주는 ‘컬러 졸트 페인트 틴트’와 휴대 용이한 홀리데이 립 브러시로 구성됐다.

컬러는 자몽빛 레드 컬러의 매트 2호 ‘비터 스위트 만다린’, 얼굴을 밝히는 정석 레드 컬러의 매트 5호 ‘유 레드 미’, 그리고 분위기 있는 버건디 레드 컬러인 매트 6호 ‘뱀프 레드’ 3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30%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롭스에서는 ‘금손 기획세트’를 단독 출시했다. 메이블린 뉴욕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금손 마스카라’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매그넘 빅샷 마스카라’와 사은품 ‘골드 뷰러’로 구성된 한정판 기획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 판매하는 것.

‘매그넘 빅샷 마스카라’는 콜라겐을 함유한 가벼운 포뮬러로 속눈썹을 아찔하게 컬링해주며 하루 종일 컬링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길이의 솔로 이루어진 ‘납작 금손 브러시’가 아시아인의 직모 속눈썹을 꼼꼼하게 터치해 포뮬러가 균일하게 도포되도록 돕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연출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방수 코팅 효과의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물, 땀, 유분에 강해 번짐 없이 또렷한 눈매를 유지시켜 준다.

 
 
록시땅은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즐거움과 설렘을 즐길 수 있는 ‘록시땅 크리스마스 캘린더 2017’을 한정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작년 국내 첫 출시 후,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져 완판이 되었던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크리스마스 캘린더 2017과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디바인 유스 오일, 떼르 드 루미에르 로 향수 등 프리미엄 제품들이 미니어처로 구성된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캘린더 2017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24가지의 록시땅 베스트셀러 제품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녀, 분수 광장 앞에서 캐롤을 부르고 있는 아이들 등 프로방스만의 알록달록 화려하고 따뜻한 연말을 담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즐거운 프로방스의 크리스마스를 연출해 소장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글램글로우는 인기 제품들을 모은 홀리데이 컬렉션 '빅 휠 오브 섹시'와 '기프트 섹시'를 한정 제품으로 선보였다.

'빅 휠 오브 섹시(The Big Wheel of Sexy)'는 글램글로우의 베스트셀러인 머드 마스크 트리트먼트 4종(유쓰머드, 그래비티머드, 슈퍼머드, 써스티머드)과 모이스처라이저 3종(드림듀오, 글로우스타터, 볼케스믹) 및 섹시한 입술로 가꿔주는 ‘플럼프레이져스 매트 립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또한 소량으로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글램글로우 전용 브러쉬도 함께 내장되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기프트 섹시 슈퍼머드 세트(Gift Sexy)'는 모공 타이트닝에 효과적인 ‘슈퍼머드’ 정품에 광채 마스크 ‘유쓰머드’, 수분 충천 마스크 ‘써스티머드’, 그리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그래비티머드’ 디럭스 튜브 키트로 구성됐다.

 
 
버츠비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 3종을 내놓았다. 먼저 ‘버블 틴’은 3가지 립 밤과 미니 핸드 밤, 레스-큐 오인트먼트, 레몬 큐티클 크림 등 버츠비의 베스트 셀링 제품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각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에디션 3종은 크리스마스 트리의 오너먼트로도 사용 가능 할 만큼 컬러풀한 패키지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강점이다.

또한 홀리데이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인 페퍼민트 립 밤과 틴티드 립 밤으로 구성 된 ‘Honey Jar’와 자연 그대로의 향을 담은 3종 립 밤이 포함 된 ‘트리오 틴’도 출시했다.

그중 페퍼민트 립 밤은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100% 내추럴 성분을 함유하였으며 페퍼민트 오일과 비즈왁스 성분이 입술에 촉촉함과 영양을 부여해 추운 겨울에도 건강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한편 향수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조 말론 런던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출시한 ‘크레이지 컬러풀 크리스마스(Crazy, Colourful Christmas)’ 컬렉션은 국 패션 디자이너 ‘조나단 선더스(Jonathan Saunders)’와의 협업으로 밝고 대담한 컬러의 패키지 디자인이 특별함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이번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선보이는 리미티드 아이템부터 베스트셀러 5종으로 구성된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연말 겨냥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기획 세트
11월 5주차에는 홀리데이 에디션과 함께 연말을 겨냥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과 한정판 기획 세트가 눈길을 끌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남성화장품 브랜드 보닌은 수많은 마니아층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슈퍼맨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보닌 얼티밋 아쿠아 파이터 X 슈퍼맨’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겨울철 건조한 피부가 고민인 남성들을 위해 보닌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슈퍼맨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에 재미와 소장가치를 더했다.

풍부한 영양성분이 수분 부족에 시달리는 남성의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올인원’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함유와 함께 알알이 박힌 오일드랍 제형이 피부에 오일막을 형성해 바르는 순간 촉촉함을 전해주며, 하루종일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또 세럼 타입으로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펴 발리며, 끈적임 없이 깔끔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슈퍼맨 코스튬을 연상케 하는 블루 보틀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획세트는, 증정품인 네이처워시 페이스&바디 올인원 클렌저와 케이스까지 슈퍼맨 콜라보레이션이 적용돼 연말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미샤는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의 의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과의 디자인 협업으로 ‘비욘드 클로젯 에디션’ 8종 30품목을 출시했다,

2018년 무술년이 개띠 해인 것을 기념하기 위해 비욘드 클로젯 ‘아이 러브 펫(I LOVE PET)’ 라인에 사용하는 강아지 그래픽이 미샤의 30개 제품에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차세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는 퍼펙트 커버와 인텐스 모이스처 2종이 13호, 21호, 23호 3품목 씩 비욘드 클로젯 에디션으로 준비되었으며 끈적임 없이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는 ‘촉촉 텐션 블러셔’는 3품목,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주는 ‘슈퍼씨드 클렌징폼’은 4품목이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아이러브펫 섀도우’는 이번 에디션을 통해 처음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각각 매트와 글리터 제형의 2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다양한 메이크업 표현이 가능하다. 브라운 계열 ‘코코처럼 시크하개’, 코럴 계열 ‘얼마나 러블리하개’ 2품목이 마련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28년 노하우를 담아 론칭한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은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레드’ 컬러에 대한 철학을 담아 ‘정샘물 아티스트 레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정샘물이 제안하는 이번 아티스트 레드 에디션은 ‘Red is Simple, but Perfect!’를 슬로건으로 다른 메이크업 없이 ‘레드’ 컬러 단 하나로 아주 간단하지만 완벽하고 매력적인 메이크 오버를 선사한다.

제품은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한 톤 밝혀주는 맑은 레드부터 때로는 매혹적이고 강렬한 레드 등 다양한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는 레드 컬러의 ‘하이 틴티드 립 락커’ 3종과 깨끗하고 결점 없는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레드를 더욱 빛나게 할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으로 구성했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품귀 현상을 빚으며 ‘푸드메틱(Food+Cosmetic)’ 열풍을 주도한 바나나맛우유 화장품을 빙그레와 협업을 통해 두 번째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바디케어 라인은 기존 바나나와 딸기맛 우유에서 메론과 커피맛 우유로 향을 확대했다.

제품 라인 역시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 립밤에서 핸드워시와 립스크럽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오는 12월 말까지 총 16종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출시한 바나나맛ㆍ딸기맛우유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핸드크림, 립밤은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됐으며 제품 모두 각각의 우유 향에 따라 제품을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안에는 다양한 표정을 담은 D.I.Y 캐릭터 스티커를 넣어, 취향에 따라 제품 패키지를 원하는 모양으로 꾸밀 수 있도록 했다.

 
 
기획세트로는 먼저 베네피트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국내에서 가장 사랑 받았던 틴트로 구성된 ‘서프라이징 시크릿 박스’ 2종을 선보였다.

‘틴트 트리오 세트’는 차차틴트, 포지틴트, 고고틴트 3종이 미니사이즈로 구성된 박스로 베네피트 베스트셀러 틴트 3종을 메이크업이나 의상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고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고고틴트 세트’는 고고틴트 정품과 미니사이즈로 구성된 박스로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형광 체리빛 고고틴트를 정품 가격에 미니사이즈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어바웃미는 베스트셀러인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의 25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특별 기획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제품과 함께 쓰면 좋은 해면 클렌징 퍼프를 담아 특별 기획세트를 구성했으며 제품 패키지 컬러를 레몬을 연상케 하는 골든 옐로우 컬러로 리뉴얼하고 단상자 윗면에는 정품 인증 히든태그를 부착해 손쉽게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