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앞세운 수분 관련 스킨케어와 기능 강조한 메이크업 제품들 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2월 2주차에도 연말을 맞아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된 가운데 기초 화장품은 마스크 관련 제품들을 앞세운 수분 집중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메이크업 제품들은 기능을 강조한 쿠션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그러나 연말 특성에 따라 프로모션과 리미티드 에디션에 집중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증가하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위험도 높은 제품보다는 연말 무난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또한 기초 화장품에서는 리뉴얼 제품들과 대용량 제품들이 일부 출시되면서 내년 시장을 미리 점검하는 시도도 눈길을 끌었다.

“연말, 익숙한 수분을 기억하자”
12월 2주차에는 마스크 관련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과 수분 관련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먼저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페이스 오일 제품인 ‘씨 캑터스 인텐시브 오일’을 선보였다.

바다의 선인장이라 불리는 함초 성분과 세 가지 갈조류를 발효시켜 얻은 알테로모나스 발효 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오일이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제형이 특징으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활용하면 좋다.

 
 
맥스클리닉은 자연유래성분 99.5%로 만들어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문제성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을 출시했다.

가려움, 건조, 각질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시카 스틱으로 피부 진정과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는 일명 ‘바르는 시카 밴드’로 불리고 있다.

기존의 시카 성분의 제품들은 유화 제형의 에센스와 크림 타입이 많지만 이 제품은 고농축 밤을 스틱으로 만들어 휴대가 편하고 바르기 편하다.

또한 고보습 성분의 농축으로 피부의 건조함을 즉각적으로 해결해주고 건조로 인한 잔주름, 각질, 하얗게 튼 피부 등 고민이 있는 부위뿐만 아니라 단 한번만 발라도 즉각적으로 피부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뷰티엔누리의 대표 브랜드 ‘레아라 다이아포스(Rearar DiaForce)’는 클렌징, 보습, 피부보호 세 가지의 기능을 모두 담은 '3X딥 미네랄 머드 폼클린저'를 내놓았다.

클레오파트라의 피부미용비법으로 알려진 이스라엘 사해머드를 사용하여 삼투압에 의한 노폐물 제거는 물론, 사해머드 속 풍부한 미네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또한 피부건강에 유익한 자연유래 식물성 오일(올리브오일, 동백오일, 살구씨오일, 호호바씨오일, 코코넛오일) 다섯가지를 배합하여 세안 후 보습력을 높여주고 천연유래 곤약성분인 글루코만난 알갱이와 BHA성분을 첨가하여 피부손상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다른 클렌저에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인 피부보호를 위한 프랑스 solabia연구소의 피부보호 신소재 원료인 ‘pollustop’을 적용하여 대기오염물질과 미세먼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까지 세심한 신경을 기울였다.

 
 
마스크와 패치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스위스킨이 선보인 ‘쉐이킹 모델링 마스크 블루’는 섞지 않고 간편하게 흔들어 사용할 수 있는 모델링 마스크로 기존 모델링 마스크팩의 물 조절의 어려움이나 가루 날림 등을 개선해 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외부 공기를 차단해 유효 성분의 흡수를 촉진시켜주고 노폐물을 흡착해 모공을 줄여주는 모델링 마스크팩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았다.

또한 카모마일에서 추출한 아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달아오른 피부 열감을 완화시켜주어 겨울철 온도차로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히또그램이 선보인 '기름종이 마스크(hitogram Oil Capture Mask)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리기 쉬운 부위를 맞춤 케어해주는 개기름존(이마-코-볼 부위) 전용 마스크로 번들거림은 잡고 늘어진 모공은 쫀쫀하게 가꿔준다.

그러나 무엇보다 기름종이 마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피지 잡는 드라이 시트다. 종이처럼 바싹 마르면 떼어내는 저자극 드라이 시트가 과다 피지를 흡착•제거해 번들거림을 쏙 잡아 산뜻하고 보송한 피부를 선사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친 저자극 인증 제품으로 떼어내는 시트지만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굴 곡선에 맞춰 입체적으로 설계된 8개의 절개선과 쉐이프가 굴곡진 콧대는 물론 볼 피지가 활발하게 나타나는 애플존의 번들거림까지 완벽하게 케어해 준다.

 
 
파파레서피가 내놓은 ‘가지 클리어링 필 오프 팩’은 피부에 도포한 후 마르면 떼어내는 방식의 마스크팩으로 모공속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속 영양과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가지추출물이 68% 함유되어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정제수 대신 가지 추출물을 함유해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고 풍부한 보습감을 더해준다.

 
 
국내는 물론 중국을 포함한 해외시장에서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뷰티엔누리의 레아라 다이아포스(Rearar DiaForce)는 '퓨어마린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를 선보였다.

'다이아포스 퓨어마린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기존 4종(골드, 블랙, 루비, 아쿠아블루) 아이패치의 인기에 힘입어 기획된 제품으로 바다 속 깊은 마린 에너지를 담아 마르지 않는 수분감을 부여하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피부에 자극이 없을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보습성분 등이 풍부한 10여 가지 해초 추출물(미역추출물, 겔리듐 카르틸라기네움추출물, 클로렐라 불가리스추출물, 퉁퉁마디추출물, 갈고리가시우무추출물, 감태추출물, 다시마추출물, 자이언트켈프추출물, 납작파래추출물, 모자반추출물, 스피룰리나 플라텐시스추출물, 톳추출물, 청각추출물)과 다이아몬드, 진주가루를 주요 성분으로 여기에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을 배합하여 수분과 영양, 탄력 케어 면에서 만족감을 선사한다.

다시 태어난 제품들
12월 2주차에는 리뉴얼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클레어스코리아의 마유 스킨케어 브랜드 ‘게리쏭(Guerisson)’은 론칭 3년 만에 게리쏭마유크림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마유크림 트리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유크림 트리오’는 오리지널 마유크림을 리뉴얼한 ‘9컴플렉스 탄력 크림’과 신제품 ‘모이스처밸런싱 크림’, 마유와 홍삼 성분의 만남으로 알려진 ‘레드 진생 크림’으로 각 제품은 보습과 탄력 증진, 영양 공급 등의 기능을 갖췄다.

리뉴얼 된 ‘9컴플렉스 탄력 크림’은 독일산정제 마유에 존재하는 천연 포화지방산이 고순도 고농축된 어드밴스드홀스 오일(Advanced Horse Oil)로 특허출원 중인 게리쏭만의 독자성분을 통해 기존 마유크림 보다 뛰어난 영양감을 자랑한다.

새롭게 선보인 ‘모이스처밸런싱 크림’은 5가지 세라마이드와 마유가 결합한 ‘마유세라마이드’가 강력한 보습력을 전달하고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피부 진정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수분 크림이다.

또한 ‘레드진생 크림’은 마유세라마이드에 미백•주름개선 관련 성분을 리포솜화한 마유 리포솜 클러스터링(Horse Oil Liposome Clustering) 기술이 적용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고 6년근 홍삼추출물이 35%와 홍삼 리포솜이 함유 된 레드진생 RG3컴플렉스가 흡수력을 높여 피부장벽을 강화해 준다.

 
 
듀이트리는 약산성 클렌저 ‘더 클린 랩 휘핑 클렌저’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pH6.2의 약산성 휘핑 클렌저로 탄생된 이 제품은 정제수 대신 천연 계면활성제인 ‘사포닌’을 함유한 솝베리 추출물을 60% 함유해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거품으로 마사지하듯 모공의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또한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풍부한 자작나무수액과 함께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고, 꿀, 감태, 톳, 귤껍질 등에서 추출한 영양성분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여기에 듀이트리만의 7무 시스템을 적용한 ‘더 클린 랩’ 라인으로 실리콘, 설페이트, 파라벤, 미네랄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7가지 주의성분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셀퓨전씨는 베스트셀러 에멀전 ‘모이스춰 옥시젠’을 존 사이즈에서 용량을 160% 늘린 80ml 대용량 버전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수딩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난 트레할로스와 알로에베라잎즙이 함유되어 외부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끈적임 없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기능과 감성에서 차이가 있다”

 
 
12월 2주차에 출시된 메이크업 제품들은 기능이나 적용 기술, 감성 등에서 차별화를 찾아 눈길을 끈다. 먼저 쿠션 제품 두 종이 눈길을 끌었다. 한스킨이 선보인 ‘커버백 쿠션 SPF50+ PA++++’은 촉촉한 고보습 오일 베이스가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고 들뜸 없이 커버해 건조한 겨울철 더욱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 진정 &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가득 담긴 너리싱 백(Nourishing Bag)이 함유되어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을 연출한다.

이 성분은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아르간 오일과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진주가루, 그리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서양장미꽃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제품은 밝은 핑크 아이보리 베이스로 반 톤 화사한 피부표현이 가능한 21호 페어와 뉴트럴 베이스의 베이지 컬러로 차분하고 건강한 피부표현이 가능한 23호 내츄럴 컬러로 구성됐다.

 
 
‘블러 파우더 팩트’로 유명한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이글립스가 내놓은 ‘블러 커버링 쿠션(BLUR COVERING CUSHION)’은 삼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굴곡진 피부에 균일하게 레이어링 되는 정교한 피팅감이 강점이다.

제품 특성상 커버력이 높으면 다크닝이 심하고 보습력이 높으면 무너짐이 심할 수 있는 쿠션의 단점을 극복했으며 정제수 대체 알래스카 빙하수 100%를 사용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어 세미 매트한 벨벳 피니쉬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작약뿌리추출물, 스페인감초뿌리추출물, 바질잎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라벤더추출물 등 피부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탄탄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라비오뜨는 앤티크한 소품을 모티브로 라비오뜨만의 무드로 재해석한 NEW 색조 시리즈젤 라이너, 섀도우, 블러셔 3종으로 구성된 ‘모멘티크’ 라인을 출시했다.

오랜 시간 변치 않고 본연의 멋을 더한 앤티크 감성에 포인트 컬러를 더한 모멘티크 타임 섀도우는 세 가지 타입의 타임 컨셉트리플섀도우로 TPO에 맞는 감각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다.

휴대성을 극대화한 슬림한 디자인에 파우더 특유의 답답함 없이 순도 높은 발색을 선사하며 조화로운 컬러 배열로 언제 어디서든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할 수 있다.

모멘티크 타임 블러셔는 특수 그라인딩 기술이 적용된 파우더가 맑은 발색을 선사하며 생기 있는 컬러로 피부를 맑게 물들이고 광택감을 더해 분위기에 맞는 감성으로 치크 메이크업을 구현해준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발림성과 강력한 픽싱력으로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 주는 모멘티크핸드벨 젤 라이너는 핸드벨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의 용기와 브러쉬 일체형 구조에 양조절 팔레트까지 내장되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에스쁘아는 선명한 컬러가 극도로 얇고 고르게 밀착되는 동시에 강력한 지속력을 갖춘 스키니-핏리퀴드 립스틱 ‘노웨어립타퍼’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입술에 닿자마자 얇은 필름처럼 빠르게 컬러를 픽스 하는 신개념 리퀴드 립스틱이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한 가벼운 스키니-핏 컬러가 착색 없이 입술에 완벽히 밀착하여 놀라운 롱래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AP컬러랩과의 협업으로 탄생된 동양 여성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10가지 인텐스컬러쉐이드로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