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품질 불만을 개선 요구에 요구사항 반영한 제품 출시 준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성청결제 브랜드 ‘질경이’로 유명한 ㈜하우동천이 지난해 8월부터 공식 수입원으로 국내에 판매해 온 스페인 소재 '코튼 하이테크 유한회사'에서 생산하는 마스미 코튼 울트라 3종의 판매를 잠정 보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분자흡수체(SAP), 표백성분(클로라인), 다이옥신, 비스코스(화학섬유), 인공향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점, 커버와 흡수체에 공인 기관의 인증이 완료된 유기농 순면을 사용한 점 등 안전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장기간의 식약처 검토를 거친 후 수입을 결정했으나 제품의 품질 개선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접수됨에 따라 제품 보완을 결정한 것이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유럽에서 생산한 유기농 제품의 특성 상 발생할 수 있는 이물질, 거친 패드 마감, 날개 부분의 약한 접착력 등에 대해 제조사의 개선 의지가 보이지 않아 추가적인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판매를 잠정 보류하기로 했다.

또한 마스미 사용 시 불편함을 겪은 고객의 제품은 전량 무상 환불 처리했으며 이후 발생하는 불만도 최선을 다해 처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품질 개선을 위해 제조사와 지속적으로 협의 중이며, 요구사항이 반영된 제품이 생산되면 판매를 재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100%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당사의 경영 철학과 맞지 않는 제조사의 품질관리 및 고객 A/S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제조사의 부족한 품질관리 및 고객 A/S 시스템을 개선시켜 우수한 제품이 조속히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직구 등 다른 경로를 통해 판매되는 마스미 코튼 울트라 제품은 공식 수입원인 하우동천에서 판매되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환불 및 보상 절차 등이 원활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