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영역에 도전하는 메이크업 제품들, 연초부터 다양하게 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는 기초 영역까지 기능을 확대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1월 1주차에 이어 2주차에도 기본적인 커버 기능을 강화하고 스킨케어 영역에 속하는 안티에이징과 보습 등 다양한 기능을 장착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LG생활건강의 숨37°은 대표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의 주요 성분과 복합 보습성분이 피부의 수분 레벨을 맞춰주고 하루 종일 촉촉한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시크릿 에센스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무너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고 말랑말랑한 퍼프가 피부 표면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모공 사이사이 매끄럽게 연출해 원래 좋은 피부처럼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소영을 모델로 최근 홈쇼핑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끌레드벨은 금실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금실 콜라겐 V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기존의 커버력에만 치중했던 쿠션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리프팅 쿠션으로 얼마 전 출시해 350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홈쇼핑에서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금실 콜라겐 리프팅 팩’의 성분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주며 24K 황금성분과 자연 유래 핑크 미네랄 성분, 3가지 특허 성분이 포함된 핑크에센스와 골드베이지에센스가 황금 비율로 배합되어 뛰어난 커버력과 화사한 광채를 피부에 선사한다.

 
 

생그린이 선보인 올인원 한방 트윈케이크 ‘단장’ 리뉴얼 제품 역시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성분으로 피부 커버 지속력을 높인 것은 물론 보음익기전, 세리신 성분과 상황버섯 추출물 성분 함유로 피부 보습력과 탄력을 제공한다.

제품 용기 또한 우아한 느낌의 로즈골드 컬러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강조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한스킨이 출시한 ‘한스킨 배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SPF35 PA++’은 가볍고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의 굴곡에도 유연하게 펴 발려 뭉침 없이 잡티를 균일하게 커버해주며 히알루론산 콤플렉스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폴리머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게 해준다.

또한 빛을 고르게 산란시키는 글로스 오일이 피부에 쫀쫀하게 피팅 되고 필름 레이어의 코팅 효과가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 입체감 있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립 제품도 스킨케어 영역에 도전장을 던졌다. 아리따움이 출시한 신제품 ‘엔젤 키스 틴트’는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촉촉하게 밀착되는 강렬한 컬러감의 립 틴트로 보습 성분인 아보카도 버터, 시어버터, 망고씨드 버터 성분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밀착력과 발림성을 높이는 최적화된 어플리케이터와 함께 입술 주름 부각 없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 제품은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착색되어 원래 내 입술인 듯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유지시키는 것이 장점이며 6인조 인기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의 보컬이자 ‘얼굴천재’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차은우가 ‘엔젤 키스 틴트’ 영상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영상 속 차은우는 메인 컬러인 코랄 계열의 2호 엔젤누드, 핑크 계열의 10호 헤븐을 비롯해 3호 미카엘, 9호 엔젤리카 제품을 활용하여 생기 발랄한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웰코스가 내놓은 ‘내추럴 포밍 버블 립 마스크 피치’는 복숭아 추출물과 녹차, 오렌지, 유자, 레몬 등 11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통해 각질제거와 보습은 물론 진정 및 영영 공급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입술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에 착색된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하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입술색 변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제품을 바르고 푹신한 미세 버블이 생기면 1~2분 뒤 손가락으로 문질러 쉽게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매일매일 간편하게 입술 관리를 할 수 있다.

 
 

한편 패키지 디자인과 스타일리쉬한 감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제품도 있다. 먼저 나스가 선보인 ‘파이널 컷 컬렉션(Final Cut Collection)’은 2014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품절 대란을 일으킨 화제의 컬렉션으로 소비자 요청에 의해 2018년 1년간 아시아 독점으로 재론칭된 것이 특징이다.

나스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블러쉬와 새틴 립 펜슬을 각 제품의 특징과 용도를 고려한 다채로운 핑크 스펙트럼으로 디자인했으며, 달콤하고 매혹적인 체리 블로썸 컬러부터 열정적인 피치 코랄 컬러까지 총 8가지의 핑크를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나스 제품만이 가진 독창성 있는 네이밍 또한 컬렉션을 즐기는 재미를 더한다. 사랑과 관련된 대범한 이름으로 출시될 때 마다 주목 받는 나스의 블러쉬는 이번에도 사랑스럽고 도발적인 쉐이드명을 채택해 기대를 모은다.

새틴 립 펜슬은 여행과 자연을 사랑한 프랑수아 나스가 영감을 받은 각 지명을 쉐이드명으로 채택해 탄생된 아이템으로 ‘파이널 컷 컬렉션’의 새틴 립 펜슬의 쉐이드는 이탈리아 바가니아의 ‘빌라란테’ 등 세계 곳곳의 유명 공원, 정원을 이름으로 채택했다.

 
 

디어달리아가 출시한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 용기에 아이섀도우와 립&치크 멀티밤이 혼합되어 있는 형태로 가볍게 휴대하며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3가지까지 컬러 배합이 가능한 점뿐만 아니라 매트, 쉬머, 글리터 타입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하나의 제품만으로 여러 가지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다.

또한 디저트 ‘마카롱’에서 영감을 얻어 디어달리아의 시그니처 팔각형 패키지를 유지하면서 가운데 거울을 중심으로 양면에 내용물이 부착되어 있는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단품 다섯 개로 구성된 ‘컬렉션 세트’도 특유의 마카롱 박스와 유사한 형태로 제작되어 재미를 더한다.

성분에 있어서도 인체에 무해한 무독성 원료를 엄선했다. 달리아꽃 추출물과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오일 및 버터 등 천연 식물성 원료를 사용,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는 순한 성분으로 구성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