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대표이사,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취임…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이 2013년 1월1일자로 회장으로 취임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급변하는 외부 환경변화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3년 1월1일자로 대대적인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한 것.

전략기능 강화를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 및 자회사에 분산되어 있던 일부 기능들을 통합하였으며, 책임경영 및 실행력 제고를 위해 영업과 마케팅을 통합하는 Business Unit(사업부문) 형태의 유기적 조직으로 개편했다.

또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위해 본사와 해외법인 간의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 및 브랜드 중심의 조직 체계를 갖추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을 통해 각각의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Asian Beauty Creator'라는 기업 소명의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계획이다.

우선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이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2020 Global Top 7’의 비전 달성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의 초석을 다졌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서경배 회장의 이번 취임을 통해 그룹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주회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뷰티계열사의 글로벌 전략을 통합하고 실행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아모레퍼시픽이 Global Brand Company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견고한 성장 기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조직 명칭은 글로벌에서도 통용될 수 있도록 부문은 ‘Business Unit’, 사업부는 ‘Division’으로 변경했다.

▲ 손영철 아모레퍼시픽그룹 신임 사장
▲ 손영철 아모레퍼시픽그룹 신임 사장
또한 이번 정기 인사에서 방판부문장 부사장을 역임한바 있는 손영철 씨를 신임 사장에, Luxury BU(럭셔리 사업부문장)에는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을 역임한바 있는 권영소 씨를, Premium BU(프리미엄 사업부문장)에는 에뛰드 대표이사를 거쳐 시판부문장, 방판부문장 부사장을 역임한바 있는 이민전 씨를, Mass BU(매스 사업부문장)에는 MC&S부문장 전무를 역임한바 있는 김찬회 씨를 각각 승진 발령했다.

이외에도 주요 계열사 및 핵심 사업부의 승진 인사가 단행되면서 아모레퍼시픽의 2013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이번에 회장으로 취임한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 ㈜아모레퍼시픽을 세계 뷰티기업들과 어깨를 견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다.

1997년 ㈜태평양(現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 취임 이래,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이 일구어 놓은 훌륭한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발전시키는 탁월한 경영능력과 리더십을 보여 왔던 것.

특히 서경배 회장은 2006년 6월 지주회사인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바 있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 온 ‘선택’과 ‘집중’의 완결 과정으로서, 기업 지배구조 개선,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등 ‘미’와 ‘건강’ 핵심사업 역량 강화, 주주가치 제고, 경영위험 분산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주가를 높이 끌어올려, 경영능력과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을 주주들에게 보여주며 그의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다음은 주요 인사 내용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 승진
▷ 회장
대표이사 회장 서경배
▷ 사장
사장 손영철
▷ 상무
감사실 김정호
전략기획실 김승환
법무실 신희철
Annick Goutal사 William BOUHERET
▶ 전보
▷ 상무
경영진단실 오세한

㈜아모레퍼시픽
▶ 승진
▷ 상무
럭셔리 사업부문 럭셔리 마케팅 사업부 정혜진
프리미엄 사업부문 마트 사업부 김남용
SCM부문 물류지원실 김성호
대전지역 사업부 권오근
광주지역 사업부 노민수
디자인실 오준식
▶ 전보
▷ 부사장
럭셔리 사업부문 권영소
프리미엄 사업부문 이민전
▷ 전무
매스 사업부문 김찬회
▷ 상무
럭셔리 사업부문 메이크업 사업부 이은임
럭셔리 사업부문 방판 사업부 이용협
럭셔리 사업부문 백화점 사업부 노상철
럭셔리 사업부문 면세 사업부 박재홍
프리미엄 사업부문 프리미엄 마케팅 사업부 김진호
프리미엄 사업부문 라네즈 마케팅 사업부 권금주
프리미엄 사업부문 아리따움 사업부 전호수
매스 사업부문 매스 마케팅 사업부 임혜영
매스 사업부문 유통 사업부 김석진
매스 사업부문 에이전트 사업부 한재신
고객지원 사업부 박수경
리리코스 사업부 김용남
오설록 사업부 박순용
부산지역 사업부 고광용
인사홍보부문 HR실 정형권
인사홍보부문 인재개발실 구현웅
인사홍보부문 중국경영연구실(TF) 김승수

㈜에뛰드
▶ 전보
▷ 상무
글로벌 사업부 박상권

㈜이니스프리
▶ 승진
▷ 상무
마케팅 사업부 구애란

㈜아모스프로페셔널
▶ 승진
▷ 상무
대표이사 상무 박찬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