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성분 내세운 화장품과 고기능성 성분 내세운 화장품 잇달아 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3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본격적인 주력 제품 론칭이 줄을 잇고 있어 주목된다.

3월 첫째주 국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상반기 주력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선 것.

특히 각사들이 상반기 야심작들은 특화된 자연 유래 성분을 내세우거나 고기능성을 강조한 특화 성분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연에서 해답을 찾다

 
 
3월 1주차에는 자연 유래의 특화된 성분들을 내세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우선 이니스프리는 2010년 출시이래 1000만개 판매고를 올린 대표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수분에 특화된 녹차 품종인 ‘뷰티 그린티’를 원료로 새로워진 ‘NEW 그린티 씨드 세럼’을 내놓았다.

이니스프리가 10년의 연구 끝에 개발한 ‘뷰티 그린티’는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해 피부 보습에 뛰어나며 화장품의 원료로만 사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워진 그린티 씨드 세럼에는 뷰티 그린티를 두 번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 2.0TM이 100% 함유되어 있으며 기존 대비 16가지 아미노산이 3.5배 고농축되어 세안 직후 건조할 틈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간편한 루틴을 선호하는 최신 스킨케어 트렌드 맞춰 그린티 라인도 재정비했다. 에센스와 로션의 장점만 결합해 간편하게 사용하는 ‘그린티 씨드 에센스인로션’, 스킨을 가득 머금은 텐셀시트가 빠른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그린티 3분 스킨 팩’, 잠에서 깨어난 피부를 마일드하게 세정하는 약산성 클렌저 ‘그린티 모닝 클렌저’ 등 다양한 신제품도 함께 선보여진다.

 
 
코웨이 코스메틱의 발효 한방 전문 브랜드 올빚은 자사의 대표 스킨케어 라인 ‘생기’ 라인을 리뉴얼해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 라인은 황칠나무에서 찾은 피부 재생 및 항산화 효과 성분을 통해 흐트러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촉촉하고 견고한 피부로 가꿔주는 올빚의 대표 베스트셀러 라인으로, 주성분으로 사용된 황칠나무는 제주도의 풍부한 미네랄과 거센 해풍을 견디며 자라고, 한 그루당 정해진 양의 수액을 채취할 수 있어 신비한 나무로도 유명하다.

새롭게 선보여지는 신제품은 황칠나무 수액 발효물을 함유해 피부 수분 손실을 막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결로 가꿔주는 것은 물론, 황칠나무 잎과 가지 발효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황칠나무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황칠탄성단백질’이라는 펩타이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효과에 도움을 준다.

성분뿐만 아니라 발효공법에도 차별성을 더한 생기 본(本) 라인은 미생물을 발효시키는 후차발효법을 도입했다. 황칠나무 잎과 가지에서 찾은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주 야생화 꽃 효모를 넣어 발효했으며 제주의 건강한 흙과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원료의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제주 ‘숨’ 옹기에서 자연 발효시켜 황칠나무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아냈다.

라인은 생기 본(本) 라인은 황칠나무 수액과 잎, 가지 발효 원액을 92.8% 함유한 생기 본(本) 원액 에센스와 피부 내 수분량을 증가시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생기 본(本) 스킨, 그물망 구조의 제형으로 수분과 영양을 유지하는 생기 본(本) 에멀젼, 영양을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맑고 생기 있는 빛을 찾아주는 생기 본(本) 율액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생기 본(本) 크림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청호나이스뷰티는 흐트러진 피부의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탄력 있고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줄 ‘ 베니즈와 퍼스티지 리페어링 기초 3종 세트’와 ‘베니즈와 퍼스티지 리페어링 미스트’, ‘베니즈와 퍼스티지 다이아몬드 샤이닝 팩트’를 출시했다.

토너, 에센스, 크림으로 구성된 ‘베니즈와 퍼스티지 리페어링 기초 3종 세트’는 바다수선화,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 각종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깊은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개선과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준다.

또한 ‘베니즈와 퍼스티지 리페어링 미스트’는 미세한 에센스 입자가 고르게 분사되어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피부자극을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피부 본연의 힘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BL FILL-UP 성분이 피부 보습과 탄력을 개선해 건조함 없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오리진스(ORIGINS)도 베스트셀러 ‘닥터 와일 메가 버섯 컬렉션’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이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향상시켜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영지버섯과 차가버섯, 동충하초 등 귀한 자연 성분과 오리진스의 뛰어난 기술력, 그리고 하버드 대학교 출신의 의학 박사이자 식물학자인 닥터 와일의 노하우가 만나 개발된 제품이다.

이번에 리뉴얼 된 ‘닥터 와일 메가 버섯 3종’은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진정효과를 주는 토너, 피부 탄력 강화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페이스 세럼, 피부 정화 및 자극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페이스 마스크로 구성됐다.

피부 진정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먹물 버섯’과 ‘발효 차가버섯’을 새롭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카멜리나 에센셜 오일을 더했다.

독일 ‘로고코스’ 그룹의 대표 브랜드 ‘산테(SANTE)’는 유기농 시어 버터와 천연 바이오 잉카인치 오일을 비롯해 천연 석류 씨앗과 천연 마르멜로의 식물 추출물, 산테만의 특허 보습 성분인 DayMoist CLR ™까지 포함되어 있어 강한 보습력과 눈에 띄게 매끄러워진 피부를 제공하는 ‘모이스처라이징 데이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기 재배된 콩오일, 모과추출물 성분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F 등의 성분도 함유 되어 있어 영양공급과 장시간 수분감 유지에도 탁월하다.

고기능성 성분으로 기능 강조

 
 
3월 1주차에는 자연 유래 성분 화장품과 함께 안티에이징과 화이트닝 기능을 강조한 고기능성 성분 함유 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졌다.

먼저 아이오페는 고농축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안팎으로 탄탄하게 수분을 채워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히아루로닉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히아루론산은 우리 몸에 있는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으로, 자기 부피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겨 ‘수분 자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출시된 ‘히아루로닉 크림’에는 히아루로닉 에멀젼 대비 4배의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참마 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수분감 넘치는 가벼운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수분막을 남기는 것 또한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차앤박화장품이 출시한 ‘CNP 비타-B 에너지 앰플’은 에너지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 B 성분이 함유되어 지치고 푸석해진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CNP 차앤박화장품만의 독자 기술을 통해 발효시킨 천연 비타민이 높은 피부 침투력으로 피부에 효능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7가지 비타민 B 콤플렉스가 바르자마자 흡수되어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에 브라이트닝 효과가 우수한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더해져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꿔주고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가 함유되어 건조함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비타민 C 성분을 고스란히 담아 환한 피부 톤을 선사하는 ‘라비다 비타민 씨 솔루션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30년 전통 코리아나화장품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화이트닝 라인으로 외부환경에 취약한 비타민 C를 코리아나의 기술력을 적용해 안정화 시킨 것은 물론, 비타민 C의 화이트닝 효과를 극대화시켜 피부를 맑게 케어 하는 글루타치온과 헤스페리딘 성분까지 더한 리얼비타™를 개발해 적용했다.

 
 
제품은 피부에 문지르는 순간 리얼비타™ 성분이 고농축 함유된 파우더가 에센스로 변신하는 특별한 제형으로 화이트닝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집중적으로 전달해 주는 ‘비타민 씨 솔루션 파우더 에센스’와 리얼비타™가 함유된 비타민 알갱이가 피부를 환하게 가꾸어주고, 파파인 효소가 오래된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씻어내 매끈한 피부로 완성시켜 주는 ‘비타민 씨 솔루션 파우더 워시’ 2종 구성이다.

 
 
맥스클리닉은 숙면 시 분비되는 멜라토닌 유래 성분을 담은 고기능성 올오버 안티에이징 크림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순도 99%의 멜라토닌 유래 성분을 50,000PPM 함유한 제품이다. 멜라토닌은 피부 회복에 많은 영향을 주는 숙면 호르몬이자 청춘 호르몬으로, 피부 회복 골든타임이라 불리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수면 시 가장 활발하게 분비된다.

또한 이 제품은 수면박탈 후 푸석한 피부 개선 효과, 탄성 회복력 개선 효과, 피부 탄력 피로도 개선 효과, 1차 피부 자극 테스트 등의 11가지 임상 실험을 완료하여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식물 중 멜라토닌을 가장 많이 함유한 체리와 셀러리 수를 정제수 대신 40%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이 밖에도 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까지 유효성분을 침투시키며, 시계꽃, 달맞이꽃, 라벤더, 카모마일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골드 타임 슬립 릴렉싱 콤플렉스를 함유해 낮 동안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닥터자르트는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펩타이딘(PEPTIDIN)’ 라인을 선보였다.

다양한 스킨케어에도 아쉽고 부족했던 피부에 에너지 충전과 함께 피부 광채를 부여하는 ‘펩타이딘 세럼 핑크 에너지’와 에너지 충전과 함께 피부 결을 개선해 주는 ‘펩타이딘 세럼 블루 에너지’ 총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8가지 펩타이드로 구성된 ‘8-펩타이드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펩타이딘 세럼 핑크 에너지는 칙칙하고 탁한 피부에 투명하게 깨어나는 광채와 하루 종일 건강한 생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주는 에너지 광 세럼이다.

촉촉한 에센스가 오일형태로 변화하는 워터투오일제형으로 피부에 발랐을 때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바른 직후 은은한 광채를 확인할 수 있다.

펩타이딘 세럼 블루 에너지는 거칠거칠하고 푸석한 피부에 속부터 차곡차곡 에너지를 채워 촘촘한 피부 결을 손끝으로 느끼게 해 주는 에너지 결 세럼이다.

보리지꽃 추출물을 함유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 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가득한 탄탄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DHC KOREA는 쌀의 발효 에너지를 담아 뛰어난 영양과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로션과 에센스 2종 구성의 ‘모이스쳐 라이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쌀 단백질을 구성하는 펩타이드를 가수분해해 탄생한 DHC만의 ‘라이스펩티드’ 성분이 피부 턴오버 주기를 도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쌀겨를 발효시킨 효모와 쌀겨 발효액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피부 결을 정돈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며 쌀 진액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한편 한류 마스크팩 대표 명사 중 하나인 제이준코스메틱은 인기 제품 블랙 물광 마스크의 최신 버전인 ‘블랙 물광 원스텝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클렌징 폼, 에센스, 마스크팩으로 총 3단계 구성이었던 기존 ‘블랙 물광 마스크’에서 마지막 단계인 마스크팩만 단일 구성했으며, 풍부한 수분감으로 보습, 영양 등 피부에 필요한 기능을 한 장에 담아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