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특화된 선 케어 제품 출시 3월 2주차에도 이어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3월부터 국내 선 케어 시장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1주차에 이어 2주차에도 선 케어 관련 제품들이 다양한 제형과 기능을 내세우며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것.

특히 차별화된 기능으로 기존 제품들과 다른 특징들을 강조하면서 점차 뜨거워지고 있는 선 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각 브랜드들의 총력전이 예상된다.

 
 
먼저 최근 배우 이민정을 모델로 깜짝 발탁해 화제가 되었던 김정문알로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 라인’을 론칭하고 첫 아이템으로 알로에를 활용한 ‘큐어 에어 라이트 UV쉴드 선스틱’(이하 큐어 선스틱)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제주 3년생 알로에를 담아 피부 진정, 보습, 자외선 차단(SPF50+, PA++++), 쿨링의 4가지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43년의 알로에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가 유효성분이 가장 풍부한 3년생 알로에를 직접 수확해 원료로 사용했으며 여기에 김정문알로에만의 고농축 특허 기술인 유테크(U-tech)공법을 사용해 피부 보습과 진정 기능을 극대화했다.

또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가 개선되는 3주간의 인체적용테스트, 피부 저자극테스트를 거쳤으며 9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피부가 연약한 어린 아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셀퓨전씨는 스테디셀러 ‘레이저 썬스크린 100’에 이어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민감, 트러블 등 피부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킨케어 선크림 2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우선 건성, 민감 피부용 수분쿨링 선크림 ‘큐어 썬스크린 100(SPF50+/PA++++)’은 시원하고 촉촉한 사용감의 쿨링 선크림으로 화상 연고에도 사용되는 아줄렌이 함유되어 즉각적인 진정 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분 에센스가 60% 함유되어 수분 잠금 케어 효과는 물론, 유화제 free 포뮬러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성, 트러블 피부용 고민제로 선크림 ‘트리악 클리어 썬스크린 100(SPF48/PA+++)’은 산뜻한 마무리 감의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트러블 제거부터 커버까지 모든 트러블 고민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지성, 트러블 피부도 모공 막힘 걱정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으며, Triple A Complex 성분이 피지, 유분, 각질을 한번에 케어, 윈터그린 성분이 염증 재발을 막아 트러블 악순환을 차단해준다.

 
 
에뛰드하우스는 미세먼지로 자극 받은 피부 스트레스와 뜨거운 자외선 열기까지 케어해주는 저자극 처방의 무기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순정 진정 방어 선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외, 내부 스트레스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판테놀과 피부 손상 케어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진정 성분 ‘판텐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지(Dust)를 차단(Cut)한다'는 의미의 '더스트 컷(Dust Cut ™) 성분'이 미세먼지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의 스트레스를 케어해준다. 또한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마일드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밀착되는 발림성을 갖췄으며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향료 등 아홉 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키엘도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 차단 기능까지 추가된 ‘키엘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PA++++을 인증 받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UVB 및 단파 UVA는 물론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는 장파 UVA까지 차단한다.

또한 모공보다 작은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해 도시 공해와 같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주름 개선을 도와 팽팽하고 매끈한 피부를 케어해 준다.

 
 
투쿨포스쿨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진정 효과를 자랑하는 체크 라인의 신제품 ‘체크 시카 선쿠션’ 2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히는 ‘톤업 시카 선쿠션’과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노세범 시카 선쿠션’ 2종으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발라도 번들거림 없는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등 시카 수딩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한편 아이들을 위한 선 케어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제로투세븐의 유아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궁중비책이 내놓은 '순딩자차 크리미 선쿠션(SPF40/PA+++)은 영유아부터 민감성 피부를 가진 성인까지 안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인공색소와 인공향 등 유해 의심성분으로 꼽히는 8가지 성분을 모두 배제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엄선된 진정성분만을 선별, 함유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해준다.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 온도 저하에 효과적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과 식물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자외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병풀유효추출물' 성분이 함유됐다.

뿐만 아니라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제형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쿠션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고 누구든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선쿠션 외에도 궁중비책은 퓨어 선크림(SPF30 PA+++), 프레시 선스틱(SPF50+ PA++++), 플레이 선로션(SPF50+ PA+++) 등 선케어 라인 총 4종과 자외선 차단제, 미세먼지 클렌징 기능을 지닌 마일드 클렌징 티슈까지 총 5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아토팜이 출시한 ‘아토팜 선 4종’은 인기 캐릭터 ‘콩순이’를 디자인에 적용, 아이들이 자외선 차단제 사용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한 것이 특징이다.

4종 모두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허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자외선과 열로 인해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백탁 현상이 없는 우수한 밀착력을 지닌 팩트 타입과 얼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얼굴 전용 진정 선쿠션, 순하고 촉촉한 크림 타입, 끈적임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산뜻한 타입의 선젤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