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세계, 사회, 임직원과의 동반 성장에 중점을 둔 경영전략 수립

 
 
국내 화장품 선두 기업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2013년 계사년(癸巳年) 경영방침을 고객, 세계, 사회, 임직원과의 동반 성장에 중점을 둔 ‘함께 가자’로 정했다.

특히, ‘혁신상품과 서비스 제공’, ‘글로벌 사업 가속화’, ‘지속가능경영’, ‘스마트 워크 적극 이행’을 세부 실행전략으로 수립하고, 각 분야별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외부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에도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기업 소명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 실현을 위해 고객, 세계, 사회, 임직원과 함께 가는 도전과 혁신의 가치를 내세우고,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여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혁신상품 및 서비스 제공 통한 ‘고객과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은 우선 2013년에도 고객에게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지향적 경영전략을 실현해나갈 예정이다.

각 브랜드별로 대표적인 혁신 상품을 개발하여 시장 개척 실행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혁신 상품의 기반이 되는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의 카테고리별 핵심 기술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 및 남성 제품의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메이크업 시장 선도뿐 아니라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남성화장품 시장에도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디지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도 확대한다.

또한 고객 서비스 혁신을 통해 방판 경로 및 그 외 신성장 채널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영업력 강화 프로그램을 판매중심이 아닌 고객 서비스 중심으로 맞추고, 판매사원들의 고객 서비스 혁신 역량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SCM(생산물류) 부문에서는 지난해 5월 경기도 오산에 준공한 뷰티사업장의 생산물류 역량을 적극 발휘한다.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절대 품질, 신제품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물류 혁신 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혁신 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내부 지원 체계를 정교화하고 창의적 인재를 적극 육성하는 등, 전사적으로 고객지향적인 상품/서비스 혁신을 위해 크게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사업 가속화로 ‘세계와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역시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해 전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미를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각 국가별 고객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No.1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의 아름다움, 즉 ‘K-Beauty’ 스토리를 발굴, 제품 개발에 응용하고, 글로벌 전문 연구기관과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강화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의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SCM(생산물류) 운영을 최적화하고, 글로벌 절대 품질 보증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적극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선제적 허가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고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 및 아세안 지역 사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이를 위한 신규 동력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유럽 및 미주 지역의 사업 안정화, 일본 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인 ‘혜초 프로젝트’ 실행을 가속화하고, 미지의 세계에 아시안 뷰티를 전파하기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지속가능경영으로 ‘사회와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뷰티 파트너 및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환경 경영 실현 등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펼칠 방침이다.

원료에서부터, 기술, 제품 디자인, 패키지까지 친환경 요소를 적극 반영한 지속가능한 제품 및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고객에게 꾸준히 선보이고자 하며, 이와 동시에,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도 끊임없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 고유의 공정무역활동인 ‘아리따운 구매’, 국제적으로 이슈가 된 무분별한 팜 나무 농장 개간을 막는 지속가능 팜 오일 구매 등,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원료 구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또한 각 경로별 판매사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등 뷰티 파트너와의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 생산물류 부문의 협력사들과의 내실 있는 동반 성장에도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핑크리본캠페인 등 ㈜아모레퍼시픽에서 펼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접점 활동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스마트 워크를 통해 ‘임직원과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은 구성원들의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몰입도를 제고하며 일과 삶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임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회의, 보고, 결재 시 불필요한 과정을 최소화한 내부 업무 혁신을 가속화하고자 한다. 또한, 권한 위임(Empowering)의 실행력을 제고하는 등 구성원들의 의사결정 신속성 및 민첩성을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영업사원 현장 출퇴근제 활성화, 성과 중심의 업무 실행을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제고시킬 방침이다.

또한 현재 실행하고 있는 시차 출퇴근 제도의 자율적 활용을 확대 시행하고,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내 복지 정책을 펼치는 등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적인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