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신제품 트렌드 쿠션이 주도…봄볕 아래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 연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커버 쿠션의 시간이 찾아왔다”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에는 커버가 최대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야외 활동이 활발해 지는 4월 1주차에는 커버를 강조한 쿠션 제품들이 메이크업 신제품 시장을 주도했다.

또한 봄볕 아래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베이스 관련 신제품들 출시가 많은 반면 립과 아이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출시는 저조했다.

 
 
최근 신민아를 모델로 발탁하며 화제가 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아이오페는 크림 텍스처의 빈틈없는 밀착 커버로 하루 종일 결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퍼펙트 커버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컨실러 크림의 처방을 담은 고 커버 포뮬러로 기미와 잡티, 요철까지 매끈하게 커버하여 완벽한 무결점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동시에 신축성 있는 메쉬망이 크림 제형을 촘촘하게 걸러내 얇지만 커버력 높은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며 세라마이드 커버 파우더TM가 메이크업이 닿는 피부 표면에 보습 효과를 주어 더욱 밀착력 있게 커버된다.

또한 파우더를 한 듯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 유지에 도움을 주는 미세한 입자의 메이크업 픽스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으며 색상 커버와 잡티 커버, 주름 요철 등 24시간 메이크업 커버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이 완료된 제품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출시한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쿠션’ 역시 다이아몬드 파우더와 실크 파우더의 광채 커버 시너지 효과로 멀리서도 영롱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라인만의 특별한 성분인 리커버리 팩터 α•β•γ와 EGF을 함유해 쿠션 사용만으로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피부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100% 다마스크 로즈 워터를 함유해 촉촉하고 싱그러운 핑크빛 피부로 완성해 주며 아로마 효과가 있는 로즈 앱솔루트가 선사하는 럭셔리 향조로 릴랙스 힐링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더불어 쿠션 제형에 특화된 양면 스킨 핏 퍼프가 제형의 수분감을 그대로 머금어 두드릴수록 촉촉하고 매끄럽게 마무리되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한예슬을 모델로 발탁해 주목 받은 크레모랩 역시 단 한번의 터치로 피부 본연의 가장 완벽한 빛을 끌어올려 궁극의 무결점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오 떼르말 쿠션® 대즐링 테라피’를 내놓았다.

피부 속까지 완벽하게 밀착되어 온천수 미네랄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초밀착 쿠션으로 광채 피부표현뿐만 아니라 견고하고 섬세한 밀착력과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끈하게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지속력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또한 정제수 대신 금진 온천수 (T.E.N.™ Water)가 함유되어 풍부한 미네랄을 피부 깊숙이 공급해주는 온천수 독자 성분 ‘티이엔 알루션 테크놀로지(T.E.N. Alusion™ Technology)’로 풍부한 미네랄을 피부 깊숙이 공급해주고 마치 스파 한 듯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3D 리플렉션 파우더’는 빛을 산란시키고 반사하는 미라클 블러링 효과를 통해 피부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제이드 파우더’가 투명하고 신비롭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어 자연스럽고 우아한 광채를 표현해준다.

 
 
더페이스샵은 쿠션, 컨실러밤, 블러쉬밤이 결합된 3 in 1 올인원 타입의 ‘멀티 스윙 쿠션’을 내놓았다. 멀티 스윙 쿠션에 포함된 안티다크닝 쿠션은 리얼스킨 파우더가 가볍지만 완벽한 커버력으로 피부에 화사함을 선사하고, 피부 톤을 밝혀주는 HD 트리트먼트 파우더가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컬러가 탁해지는 것을 방지해 하루 종일 다크닝 없이 첫 화장의 맑은 느낌을 그대로 유지시킨다.

또한 함께 구성된 컨실러밤은 강력한 커버력의 울트라 커버 파우더가 가볍게 밀착되어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하고, 블러쉬밤은 색소 피그먼트를 고르게 분산시켜 자연스러운 블렌딩 효과가 볼에 생기를 부여한다.

 
 
신진 아티스트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색조 브랜드 잉가가 출시한 ‘커버 피팅 타투 쿠션’은 잉가 타투 파운데이션의 장점인 고밀착, 고커버, 롱래스팅 효과를 그대로 담았으며 에어리스 펌핑 용기로 공기와 먼지를 차단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펌핑을 통해 파운데이션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쿠션 외에도 커버력을 강조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VDL이 내놓은 ‘페이스 수프림 새틴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섬세한 텍스처가 빈틈없이 얼굴에 밀착되어 새틴같이 부드럽게 빛나는 깨끗한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또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 부드럽고 가볍게 발리고, 부담스럽지 않은 세미 글로우 마무리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컬러는 아프리콧, 옐로, 핑크 등 피부 톤과 밝기에 따라 총 4가지로 출시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봄볕 아래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줄 ‘하이라이팅 파우더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나스만의 혁신적인 포뮬러로 빛을 반사해 피부를 균일하게 밝혀주어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샴페인, 골드, 브론즈 등 6가지 다채로운 색상의 파우더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의 피부색에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밝은 색상으로 얼굴에 전체적으로 쓸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빛을 연출해 우아한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어두운 색상을 이용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