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할인 이어 시즌 타깃 프로모션 봇물, 사회공헌 연계 프로모션도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4월에는, 피부도 예쁘게, 세상도 아름답게~”

완연한 봄 시즌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차별화된 프로모션들이 전개되며 상반기 주력 제품을 통한 시장 공략이 한창 더 뜨거워지고 있다.

4월 2주차에도 화장품 브랜드숍의 정기 할인 행사와 파격적인 타깃 프로모션, 그리고 사회공헌과 연계한 의미 있는 이벤트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피부도 예쁘게~”

 
 
4월 2주차에는 정기 할인 행사와 함께 시즌을 겨냥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스킨푸드는 12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간 스킨푸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4월 빅세일’을 실시한다.

스킨푸드 ‘4월 빅세일’ 기간 중 스킨푸드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몰을 방문하면 회원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회원이 20~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빅세일 기간 내에 가입한 신규 회원도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일부 품목 제외)

이번 빅세일 기간에는 햇살 아래 자외선 고민을 해결해 줄 선케어 제품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피치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와 ‘마이 디저트 파티 아이섀도우’ 1+1, ‘미인푸드 마스크 시트’ 10+10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회원은 스킨푸드 베스트 셀러 제품인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 크림’,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 ‘블랙슈가 마스크 & 스킨케어 라인’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DHC KOREA는 미세먼지에 주목했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깨끗이 지켜줄 클렌징 제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봄 클렌징 기획전’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것.

‘봄 클렌징 기획전’에서는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주면서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선별해 20% 할인 판매하며 보다 완벽한 클렌징을 위해 클렌징 세트를 기획해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클렌징 기획 세트는 100% 스페인산 올리브 오일이 함유되어 모공 속까지 깨끗이 씻어주는 ‘스베스베 클렌징 세트’, 더블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히알루론산 클렌징 세트’, 유분을 잡아주는 모공 전용 세안제 ‘아기 모공 클렌징 세트’로 구성했다.

 
 
A24(에이이십사)는 다가오는 웨딩 및 출산 시즌을 겨냥했다.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되는 A24(에이이십사)의 ‘베이비&맘 파격 할인’은 전 제품 정제수 대신 USDA 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을 담아 민감하고 예민한 아이와 임산부의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는 A24의 엄선된 제품들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무자극의 ‘알로에 수딩겔 60ml’ 또는 바디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메조테라피 글러브’를 증정한다.

 
 
수입 브랜드로는 디올의 코엑스 파르나스몰에 오픈한 파티 컨셉의 팝업 스토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디올은 제품 ‘디올 어딕트 라커 플럼프’의 출시를 기념해 4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코엑스 파르나스 몰 입구 라운지에 파티 컨셉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신제품을 자유롭게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즉석 컨셉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디올 로고가 새겨진 스마트폰 링, 디올 어딕트 라커 플럼프 잇 쉐이드 3종 버블카드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팝업 스토어에서 ‘디올 어딕트 라커 플럼프’를 포함해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디올의 아이코닉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특별 사은품도 증정된다.

“세상도 아름답게~”

 
 
4월에도 우리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화장품 프로모션이 전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이니스프리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이니스프리 멤버십 세일인 ‘그린데이(Green Day)’를 진행한다.

‘그린데이’는 ‘그린을 사는(Buy) 즐거움, 그린으로 사는(Live) 즐거움, 한 달에 한 번 지구를 위한 그린라이프를 삽니다’라는 의미로 진행되는 이니스프리 멤버십 세일이다. 해당 기간 동안 멤버십 등급별 할인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히 4월 그린데이는 지구의 날을 맞아 ‘Walk Play Love’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션양말 브랜드 ‘I HATE MONDAY’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Walk Play Love’ 캠페인은 매연 등 환경 오염으로 고통 받는 지구를 위해 교통편 대신 유쾌한 양말과 스니커즈를 신고 즐겁게 걷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결제 금액에 따라 2만원 이상 구입 시 100원에 양말 1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 금액 2만원 배수에 맞춰 양말도 배수에 맞게 구매 가능하다. (2만원당 양말 1개씩)

인기 제품들은 3일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 드로잉, 애플 씨드 립앤아이 리무버,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 마이 립밤 등 일부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더불어 비자 시카 밤(80ml), 애플 씨드 클렌징 오일(300ml), 퍼펙트UV 프로텍션 크림(100ml) 등 총 9종의 대용량 제품이 2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러쉬는 오는 4월 15일 일요일,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포장 폐기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2018 고 네이키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07년 7월 영국에서 시작한 글로벌 환경 캠페인 ‘고 네이키드(Go Naked)’의 한 부분이다. 불필요한 포장재로 인해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쓰레기에 대해 생각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고민하자는 취지이다.

올해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함으로써 더욱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행상의 주요 프로그램은 8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고객들의 핸드프린팅을 모아 기네스 세계 기록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는 작은 손을 모아 지구를 위해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포장 폐기물 실태를 알아보는 갤러리, 일회용 포장재의 대안으로 나온 패브릭 ‘낫랩(Knot Wrap)’ 활용법 배우기, 러쉬의 제품 용기를 재사용해 화분 만들기, 불필요한 과대포장에 반대하는 ‘네이키드 퍼레이드’까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