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케어, 클렌징 제품 출시 속 기획 제품들 ‘눈길’

▲ 사진 = 더샘
▲ 사진 = 더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봄 시즌 겨냥 화장품들이 4월 2주차에도 봇물을 이루었다.

스틱 제형 선 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특화된 클렌징, 바디 케어, 헤어 제품들이 선보여졌으며 기획 세트와 에디션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역시, 선 스틱이 대세
올해도 스틱 제형의 선 케어 제품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4월 2주차에도 선 스틱 제품들이 경쟁력 있는 차별화를 더해 선보여 졌다.

특히 시장에서 오랫동안 치열한 경쟁을 벌여 온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와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가 나란히 선 스틱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이오페는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신민아를 앞세워 메이크업 베이스와 선크림, 파운데이션이 하나로 결합된 멀티 선 스틱인 ‘UV쉴드 선 스틱 파운데이션 SPF 50+ PA+++’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피부 위에 매끄러운 보호막을 형성하는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Micro-Filter System™) 기술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동시에 비타민 D 부스터(V.D Booster™)가 피부장벽을 강화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이자녹스도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김희선을 앞세워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은 물론 끈적임 없이 솜처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주는 ‘파우더리 코튼 선스틱 SPF50+, PA++++’을 선보였다.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되어 유분기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 제품으로, 더스트 프루프에도 도움을 주어 자외선과 도시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까지 더한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로즈마리, 카렌듈라, 캐모마일 등 7가지 식물성 성분과 향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을 함유해 선케어와 스킨케어를 한번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워터프루프 및 스웨트프루프로 여름철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며 백탁 현상이 없어 메이크업 위에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한편 보령메디앙스의 더 퓨어(THE PURE)는 파란색, 노란색, 하얀색, 분홍색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색칠놀이를 하듯이 재미있게 바를 수 있는 크레용 타입의 ‘더 퓨어 페이스 앤 바디 선크레용 SPF50+, PA++++’을 출시했다.

선케어 제품을 바른 후 하이존(코, 이마, 광대 등 얼굴의 돌출부위)과 같이 자외선에 잘 노출되는 부분에 그림을 그리듯이 ‘더 퓨어 페이스 앤 바디 선크레용’을 덧발라주면 자외선을 이중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아이들 각자의 개성을 살린 재미있는 표현이 가능해 감성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클렌징과 바디 케어, 그리고 염모제
선 케어 제품 외에도 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의 출시가 많았다. 그중에서도 클렌징 제품은 아이오페의 ‘모이스트 클렌징 휘핑 폼’이 바디 케어 제품은 해피바스의 ‘쿨 다운 젤 라인’ 3종이, 헤어 제품으로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염모제 ‘이노아’와 동성제약의 ‘이지엔 닥터복구 알엑스-플렉스 퍼펙트 세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아이오페가 출시한 ‘모이스트 클렌징 휘핑 폼’은 워터히아신스의 수질 정화 능력에서 찾은 어반 리프레싱(Urban-Refreshing)™ 케어로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또한 생크림 같이 쫀쫀한 거품이 피부에 밀착되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주며 천연 유래 곤약 알갱이가 피부 표면을 깨끗하고 맑게 가꿔준다.

동물성원료, 합성색소, 설페이트계면활성제, 실리콘오일, 광물성오일, 트리에탄올아민 등 6가지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해피바스의 ‘쿨 다운 젤 라인’ 3종은 온종일 더위와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쿨링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쿨 다운 수딩 젤’은 알로에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고 ‘쿨 다운 하이드레이팅 젤’은 레몬과 유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향긋하고, 피부에도 산뜻하게 흡수 되며 ‘쿨 다운 딥 쿨링 젤’에는 자몽, 딸기,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이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가 내놓은 염모제 ‘이노아’는 기존 염모제와는 달리 암모니아 성분이 없어 머릿결 손상과 두피 자극이 적고 염모제 특유의 냄새가 덜한 것이 특징이며 오일 기반 염색 기술로 선명한 헤어 컬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애쉬, 쿨브라운, 골드 등 60여 가지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쿨톤, 웜톤 등 내 피부톤에 맞는 맞춤형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극손상모의 보호와 스타일링에 도움을 주는 ‘이지엔 닥터복구 알엑스-플렉스 퍼펙트 세트’를 출시했다.

염모제 및 헤어 블리치와 함께 사용하여 시술 시 발생하는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제품으로 헤어 앰플인 ‘알엑스-플렉스 No.1’과 특수 트리트먼트인 ‘알엑스-플렉스 No.2’로 구성되어 있다.

알엑스-플렉스 No.1은 염모제 또는 탈색제에 섞어 쓰는 신개념 앰플로,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며 알엑스-플렉스 No.2는 알엑스-플렉스 No.1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특수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지금 아니면 구입 힘든 한정 제품

 
 
4월 봄 시즌을 겨냥한 기획 한정 수량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4월, 피부의 수분 잠재력을 깨워 수분감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앰플 디럭스’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2015년 첫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이 제품은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 성분이 건강한 표피층으로 가꾸어주는 동시에 공급된 수분을 피부 속에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공기 중 수분이 줄어들어 쉽게 건조해지는 봄철을 맞아 이번 디럭스는 기존의 4개 앰플에 2개를 더 추가한 총 6개의 앰플로 구성, 출시되었다.

 
 
더샘은 ‘에코 어스 파워 더 뽀얀 선 크림’과 ‘미라클 톤 업 크림’에 모델 세븐틴 멤버들의 사진이 프린트된 ‘2018 S/S 세븐틴 포토샵 에디션’을 내놓았다.

에코 어스 파워 더 뽀얀 선 크림은 총 8종으로 힙합 • 퍼포먼스 팀 멤버인 에스쿱스, 디에잇, 준, 버논, 디노, 민규, 호시, 원우의 사진이 각각의 제품에 프린트되었으며 미라클 톤 업 크림에는 보컬 팀 도겸, 정한, 승관, 조슈아, 우지로 멤버 별 상큼한 과일 향부터 로맨틱하고 은은한 플라워 향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베네피트는 베스트셀러인 핑크 빛의 ‘포지틴트’, 형광 체리 빛의 ‘고고틴트’, 코랄 빛의 ‘차차틴트’ 3종이 미니사이즈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 ‘쓰리 티지 틴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원하는 스타일링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원하는 컬러를 믹스 앤 매치하면 나만의 립 컬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양 볼 또는 입술에 블렌딩하여 바르면 홍조를 띤 듯 사랑스럽고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